Member Login
뼈,관절 | 질문과 답변
06-01-22 13:43 조회수 | 2,185
안녕하세요.
답변은 좀 더 일찍 드리려고 했는데,
우연히... 이번주에
설공찬이란 놈을 알게 되어버려서...
잔잔한 제 가심에 풍파가 이는 바람에......
......
답변 기다리셨던 분들께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제 글이 보통 일주일 단위로 올라갈 것이기 때문에
혹시 아~~주 아~~~~주 급한 질문은 쪽지로 해주셔도 됩니다.

-------------------------------------------------------------------
이윤경 - 2006-01-16 14:45:10  X
 
재밌게 설명해주시니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뒤늦게 쉬운 과학? 공부를 하는 느낌이 들어요. 일주일후에 또 뵐께요 
 
--> 감사합니다. 공부^^ 라고까지 하시기에는 부족한 글이옵니다.

--------------------------------------------------------------------------------
 
Jungwon Suk - 2006-01-16 17:58:50  X
 
오늘도 유용한 정보를 하나 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한가지 여쭤볼것은..
친정부모님을 위해 글로코사민+콘드로이친 함유된것을 구입했거든요..
근데 엄마는 조금 심하게 아빠는 약간 고혈압이셔서 약을 드시고 계세요..
그래서 소디움함량에 대해 확인해보니 아무표시가 없네요..
글루코사민만 있는것보다 콘드로이친과 MSM 이있으면 좋다고 해서 MSM은 따로 구입했는데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일모레 한국가는데.. 좀걱정이 되네요..
엄마가 한국에서 드시던 제품이랑 같은 회사걸로 구입했는데
드시던 것이 콘드로이친이 함유되었는지는 확인못했구요.. 아마도 글루코사민만 있던것같은데..
다시 바꿔야할까요??? 

--> 어머, 내일모레라 함은 이미 가셨나요? 이런 죄송해서 어쩌지요. 제가 이 글보고 먼저 답글 드려야겠다 생각은 했는데, 쪽지라도 드렸는지 기억이 안나요. --; 너무 죄송해요.

일단 어머니께서 조금 심하게 고혈압이 있으시다니 sodium함량에 대해 주의하셔야 할거에요. 가져가신 제품에 콘드로이틴 sodium이 함유되어 있다면 가능하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구요(제가 어머니께서 하시고 계신 고혈압용 식단이 어떤지 잘 모르니 가장 안전하게 권해드립니다.) MSM을 따로 구입하셨다면 그 제품은 드셔도 됩니다.
아버님의 경우 드시고자 하신다면 섭취량을 반으로 줄이시구요. 그리고, 이번에 사드린 제품 모두 드시고 난 후에는 다른 제품으로 바꿔드리세요.

그리고 고혈압 약을 드시고 계신다면 오메가-3나 CoQ10같은 제품을 드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
 
Jenny Park - 2006-01-16 19:04:19  X
 
심장박동 부정으로 Atenolol 25mg을 장복하고 있는데 글루코사민과 함께 먹어도 괜찮은가요?
미리 꾸벅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Atenolol은 약이므로 저와 함께 계시는 약사분께 확인해봤습니다. 괜찮다고 하십니다. 참, 그리고, 모든 약은 Supplement와 동시에 드시지 말고 최소 40분 이상의 시간차를 두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
 
박희정 - 2006-01-17 00:26:54  X
 
먼저 유용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외할머니가 관절이 안좋으시다고 해서 nature made에서 나온 TripleFlex를 보내드리곤 합니다. 외할머니가 고혈압이시고 소화기능도 안좋으신 편이예요. 이 글을 읽고 보내드릴려고 산 TripleFlex를 보니 Sodium 15mg이라고 써있는데...
그럼 안좋은건가요? 이 약을 드시면서 어떤 증상변화가 있었는지 여쭤봐야 하나요?
아니면 콘드로이친이 없는 것으로 (글루코사민만 있는것) 구입해야 하나요? 
 
--> 안녕하세요. 고혈압 증상이 어떤 정도이신가요? 글루코사민 드신 후에 혈압조절에 문제가 생기거나 하지는 않으셨는지요?
아주 심한 고혈압이 아니고 그정도 소듐함량이면 갑자기 큰 문제가 생기거나 하지는 않으셨을텐데요, 그래도 다음부터는 가능하면 sodium 없는 제품으로 권해드리세요. 제가 볼때 할머니께는 오메가-3와 함께 드시도록 하시든지 아니면 리프리놀 이란 제품을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이은주 - 2006-01-17 00:43:07  X
 
역시 재미나게 써주신 글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물약이나 가루약이 더 소화가 잘될까 궁금하네요. 대체적으로 물약이 좀더 비싸더라구요. tablet이나 capsule이나 물약이나 별다른점이 없을까요? 관절염약뿐이 아니라 종합비타민, 비타민c, 오메가3 등등 물약들이 많던데 체내흡수가 빨라서 더 비싼건지 햇갈리네요 ...
그럼 일주일후 또 새글 기다릴께요. 감사드려요~~ 
 
--> 안녕하세요. 모든 제품이 리퀴드 타입이 더 소화가 잘 된다거나 그런 것은 아니구요, 그 성분에 따라 제품 종류에 따라 매우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tablet보다 capsule형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구요, capsule성분이 vege cap(식물성)일 경우를 더 선호하구요.
fish oil이나 미네랄의 경우 리퀴드 타입을 선호하구요. fish oil의 경우는 차차 자세히 설명드릴께요.
그리고, 리퀴드 타입의 경우는 그 성분들을 리퀴드 형태로 만들기 위해 몇 가지 화학물이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성분은 일반적인 가공식품에도 무척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요.

천연요법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가공식품들의 형태를 만들어주는 이런 성분들을 가능한 배제하려고 하지만, 알약형태를 삼키기 어려운 분들께는 리퀴드 타입도 좋은 대안입니다. 결국 센트럼 같은 합성비타민에도 비타민을 제외한 이것저것 화학물이 많이 들어 있으니까요.

비타민의 경우 리퀴드 타입이 생산이나 가공, 보관, 운반 등에 있어서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조금 비싼 면은 있습니다.

--------------------------------------------------------------------------------
 
이소영 - 2006-01-17 01:26:29  X
 
이렇게 질문하면 민숙님께 야단이라도 맞을 것 같은데...^^;
민숙님은 어느 제품 이용하시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그럼 제가 가서 사기가 편할것 같아서요
민숙님 칼럼 읽으면서 한국에 계신 아버지 생각이 많이 나서 당장 사고 싶어서요 
 
--> 안녕하세요. ^^ 야단은요. 제가 다 부끄럽네요.
이용하는 제품은 개인별로 증상에 따라 체질에 따라 너무 다양해서요. 관절제품도 글루코사민류 하나만이 아니거든요. 그렇지만 글루코사민쪽으로 선호하는 제품은 제가 이미 적어드렸듯이 Jarrow, Source natural, Nature's purest, Nature's Plus 정도입니다.

--------------------------------------------------------------------------------
 
Jamie Kim - 2006-01-17 04:35:46  X
 
얼굴은 뵙지 못하고 글로만 뵙는데 진짜 너무 딱딱한 내용들을 너무나 쏙쏙 들어오게 알차게 알려주시네요. 저도 다음 기회에 오메가 3에 대해 알고 싶은 기대감에 있는데 또 나중에 더 좋은 내용들을 가지고 저희들에게 좋은 정보를 주실줄 아는데 혹 가능하다면 다음다음 기회엔 아이들 비타민이나 보충제, 예를 들어 허약한 아이나 키가 작은 아이들을 위한 보충제 등 그런 사소한 것들도 부탁드립니다. 진짜 복 받으실 거예요. 혼자 알고 계시는 내용들을 너무나 알찬 스토리로 저희들에게 알려주심 너무 너무 감사 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댓글을 남기지 않더라도 읽으시는 분들 다 고마워 하실 거예요. 힘내세요. 
 
--> 감사합니다. 아이들 비타민도 관심 많으시기 때문에 꼭 다뤄드릴께요. 한국에 있을 때는 키크는 제품도 많이 개발했었는데, 미국은 또 달라서 키크는 제품이 따로 있거나 하지는 않네요. 그래도 정리 한번 해드릴께요.
참 그리고 분명 부정적인 견해도 있으신 분들 많으실텐데 그런 분들 의견도 들어봐야 할텐데요. 그런 부분은 늘 걱정이에요. ^^
--------------------------------------------------------------------------------
 
정선영 - 2006-01-17 13:11:36  X
 
글루코사민이 고혈압 환자에겐 주의해야하는 것이라는 정보는 첨 알았습니다.
알기 쉽고 명료한 글 정말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김은희 - 2006-01-17 18:02:10  X
 
마민숙님, 전 오메가 3가 만약 양식 피쉬에서 체취한 것이라면 중금속에 중독 되는 것 아닌가 싶어서 못 먹고 있어요.왜 양식장에서 기른 연어 일년에 3-4번인가 그 이상 먹지 말라고하는 뉴스를 봐서리... 빨리 칼럼 써주세여. 궁금해서 죽갔어요. 그리고 칼럼 넘 감사합니다. 
 
--> 네 충분히 그런 생각 하실 수 있어요. 조금 기다려주시겠어요? 지금 답변하려면 너무 길어지네요.
--------------------------------------------------------------------------------
 
Monica Youngjoo Lee - 2006-01-18 01:04:06  X
 
너무나 유익한 글들 정말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
 
정소희 - 2006-01-18 04:59:02  X
 
마민숙님글 참 이해가 쉽습니다. 어려운 내용들인데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주시는 자상함에 감사드려요. 알아듣기 쉽게 말해주는거 상대방에 대한 애정이 없으면 불가능한일이거든요..... 아마 우릴 조아하시나봐요? 
 
--> 쑥쓰럽사옵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12] 댓글보기
  • Cathy Min 06-01-23 10:41
      모든 글들이 유용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질문 하나 할께요 저는 왼쪽 무릎이 시원치 않아요.
    느낌이 타이트 하지 않아요  헐겁하구 해야하나
    신경안쓰고 옆으로 휙 움직이면 심하진 않지만 약간 아플때두 있어요
    제가 나이 40이 넘으니까 저희 엄마랑 증세가 비슷해 지네요
    글루코사민 먹었는데 꾸준히 먹지를 않아서 그런지 효과가 있었는지는 잘모르겠어요
    허리 아래쪽(4,5번) 도 헐겁게 느껴질때가 많아요 글루코사민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 마민숙 06-01-23 19:08
      안녕하세요. Cathy님
    최소 3개월 이상은 꾸준히 드셔보시구요 제조회사나 성분구성을 바꿔가며 드셔보세요. 일단 오메가-3와 함께 드시구요, 한 6개월 정도 꾸준히 드셔보신 후에는 콜라겐이나 실리콘 계열 제품들을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무엇보다도 40이 넘으셨으니 골다공증 검사나 기타 다른 이상이 있는지도 한번쯤 꼭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후 칼슘보충에 대해 다시 챙겨보셔야 하겠습니다.
    지금 상태에서 허리나 무릎을 삐끗하면 꽤 고생할 수 있으니 움직임 주의하시고 평소에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기 등으로 운동요법도 꾸준히 병행하세요. 갱년기 오기 전에 지금 시기에 꼭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이은주 06-01-24 01:20
      답변두 감사드려요~
  • Cathy Min 06-01-24 19:44
      감사합니다.  민숙님.... 당장 오메가 3 사러갑니다
  • Cecilia Kim 06-01-28 13:56
      안녕하세요 민숙님. 여쭤보고 싶은 게 있어서요. 저희 엄마 친구분께서 fosamax라는 골다공증 약을  몇알 주셨는데 그게 그렇게 좋다고 저보고 좀 더 구해볼 수 없냐고 여쭤보셨거든요. 그런데, 제가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처방전도 있어야 하고 또 먹기 전에 이런 저런 것도 주의해야 하는 게 많은데 제가 뭐라고 하는 게 좋을까요? 처방전이 있어야 된다고 하니까 혹시 주위에 써 줄만한 분이 없냐고 물어보시는데.. ^^;; 아무래도 전문가의 설명이 있으면 제가 된다 안된다 말씀드리기 쉬울 거 같아서요. 아니나다를까, 저희 엄마가 육류를 전혀 안 드시고 애도 다섯이나 낳아서 골다공증이 좀 심하시리라 생각되거든요. 글루코사민류는 제가 무브프리를 보내드려서 이미 드시고 계세요. 도움말씀 감사히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마민숙 06-01-29 18:07
      Cecilia 님 글을 늦게 봤어요. ^^
    그런데, 죄송하지만 처방전 관련해서는 제가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제가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은 Dietary Supplement 입니다.
    골다공증을 위해 따로 나오는 것들이 있구요. 쉽게 찾으시려면, 보통 제품명에 Osteo ~~ 어쩌고가 들어가면 골다공증용으로 칼슘과 마그네슘 외 이소플라본 등 여러가지가 함께 들은 제품들입니다.

  • leaa lee 06-01-31 02:44
      예전에 액체 멀티비타민 먹고 가슴 두둥 거렸던 아짐입니다. 말씀대로 녹차성분이 들어있어서 그런것 같았어요. ^^ 답변 감사드린다는 말 ..지금에서야 드리네요. 오메가 성분을 허리 디스크 있으신 어머니께 글루코사민과 함꼐 드시게 하려고 지금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어요. 클루쿠사민은 GN*회사의 TRi***드시고 계시거든요.
    허리가 원체 안 좋으신데 용량의 반만 드시고도 효과가 있다고 좋아는 하시는데 연세가 있으시니 용량대로 드시게 함이 좋겠지요? 음..그리고 골다공증도 있으시다고 병원에서 그랬다는데 칼슘은 500미리그람 들어있는 멀티비타민을 같이 드시게 하였는데 그 정도 양으로도 충분할까요? 질문이 길어서 죄송하지만 부탁드릴깨요.
    참... 위의 컬럼도 너무 잼나게 잘 읽었어요.
    저런 부류의 약들은 남의 이야기인줄 알고 무서?웠었는데 ^^.
    감사드려요. 
  • 마민숙 06-01-31 13:01
      leaa lee 님
    골다공증이 이미 있으시다면 칼슘보충제로도 1,000mg 이상 권하기는 합니다만, 중요한 것은 또 흡수율이기도 하구요. 이번 멀티비타민을 다 드신 후에는요, 다른 제품으로 바꿔드리세요. 골다공증 여성을 위한 멀티가 따로 있거든요. 일반 멀티처럼 모두 다 들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로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용으로 칼슘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요.

    지금 드시는 종합비타민을 좋아하셔서 계속 드시기를 원하신다면, Isoflavone만 함유된 제품을 추가로 드시면 칼슘흡수에 훨씬 도움이 되실 거구요.

    그렇지 않다면, Osteo-Nutrients 섹션에서 가능한 종합비타민과 유사하면서 뼈를 강화시키는 구성으로 된 것을 고르시면 되요. 고르기 어려우시면, Enzymatic Theraphy 회사의 OsteoPrime 같은 제품구성을 참고해보세요.
  • 이성은 06-02-03 00:03
      먼저 좋은 칼럼 감사드립니다.
    제 나이는 서른다섯인데요. 1년반전에 친구 아이가 제 무릎에 '퍽' 소리나게 앉은 적이 있는데 그때부터 그쪽 무릎이 걸을 때 시큰시큰 아픕니다. 항상 그런건 아니고요, 컨디션 좋지 않을 때나 날씨 구질할 때 좀더 심해지구요. 이런 증상을 가진 사람도 글루코사민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지요.
    도움 말씀 부탁드릴께요. 꾸벅~
  • 마민숙 06-02-03 11:37
      [성은님]
    아마도 연골에 상처를 입은 것 같은데, 그 뒤로 제대로 복구^^ 가 되지 않은 듯 합니다. 그냥 두시면 오래 갈거에요. 물론, 제가 의학상담은 할 수 없으니 더 이상은 알 수가 없구요.
    물론, 이런 경우라면 글루코사민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으세요. 당장 효과가 없더라도 3~6개월 정도 드셔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insoo Yoon 06-05-01 19:27
      미즈빌에 가입하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에서야 이 칼럼을 접하게 됐습니다. 얼마나 좋은지...
    뼈, 연골에 관한 많은 상식 알게 되어 좋구, 넘 감사드려요. 그런데 질문이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GNC제품이 좋다고 하셔서 그 제품을 드시고 계시는데, 요즘은 또 상어연골보다 무슨 조개를 사용한것이 좋다 하던데 그 차이는 있나요? 그리구, 무식한 질문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Glucosamine hydrochinoride도 똑같은 건지..그리고, 저희 아빠가 혈압이 조금 높으신데 아무래도 sodium양이 많은것 같은데... 꼭 이 브랜드를 원하시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다른 브랜드와 질적인 차이가 있을까요?

    Sodium 100.00 mg  4%
    Glucosamine HCl    1500.00 mg  **  Chondroitin Sulfate Sodium    1200.00 mg  ** 
     
     MSM (as Methylsulfonyl-methane)    900.00 mg    ** 
     
     
     
     
     ** Daily Value (DV) not established
     
     
     

  • 마민숙 06-05-04 15:07
      [insoo yoon님]
    지나간 질문은 맨 위에서 해주시면 답이 더 빠릅니다. ^^ 예전 글들은 답글수 달라지는 것을 제가 알아채기 힘들거든요. GNC 제품은 중간 정도라고 보시면 되구요. 글루코사민류는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크게 뭐 절대적으로 좋다 나쁘다 구분되지는 않구요. 글루코사민은 Nacl, KCL, HCL 등과 함께 안정화되는데, 형태는 glucosamin sulfate 형태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 성분이 관절조직에 필수적인 영양성분으로 연골, 인대, 건 등의 조직에 안정화 기능을 하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CL 형태를 쓴 것은 원료가 저렴해서일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는 비타민 C나 망간 등이 추가되었느냐의 구성비에 따라 조금씩 다를 뿐입니다.
    그리고 상어연골 말고 조개는 아마도 뉴질랜드산 초록입 홍합추출물을 말하는 것일 텐데요. 리프리놀(Lyprinol) 이라구요. 글루코사민이 연골의 구성성분이라면 리프리놀은 염증반응을 차단시켜 주는 것이 주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두 조금씩 효능이 다를뿐 다 좋은 성분들입니다.
Total 6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