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질문 | 질문은 여기서 하세요. ^^
06-04-07 00:21 조회수 | 10,051
안녕하세요.

앞으로도 계속 컬럼에서 다양하고 많은 내용을 다뤄드릴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질문 있으신 분들은 컬럼과 상관없는 내용이라도 그 컬럼에서 답글로 문의하셔도 되구요.
물론, 여기서 답글로 질문하셔도 되구요, 실명이 뜨는 것이 불편하시면 쪽지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어차피 언젠가 모두 다룰 내용들이고, 쪽지나 답글로는 여기 컬럼처럼 아주 자세히^^; 설명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해주시구요. 최대한 개개인에 맞춰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분부분 궁금하시면 계속~ 줄창~ 쪽지 보내셔도 되니까 편하게 문의하세요.

비타민, 천연영양제 그리고 건강
마민숙
추천 1 비추천 0
댓글목록 [175] 댓글보기
  • leaa lee 06-04-07 23:18
      계속, 줄창~~ 쪽지 보내는 사람 중 한명..여기 있습니다. ^^V
    맞아요. 같이 나누어도 되는 내용인것 같아서 사실 안타깝긴 했어요. 담 부터는 이곳에 묻는것이 좋을 것 같네요. 민숙님. 저 아직도 쪽지 답장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하하.~~~~~ :)
  • 이지영 06-04-11 18:00
      민숙님 저 질문 여기에 할꼐요. ^^
    코스코에 가보니 soya lecitin 이란 보조제가 있던데요.. 이것이 어디에 좋은가요? 제가 예전에 읽었던 글에 어느분이 부모님게 이걸 보내드렸더니 한동안 드시고는 머리털이 나는 것다는 이야기도 들은것 같아요.. 저도 머리숱이 별로 없어서 먹어볼까 생각중이거든요. soya lecitin 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그럼 수고하세용~
  • 마민숙 06-04-11 19:02
      [[[ 이지영님 ]]]  안녕하세요.
     
    레시틴(Lecithin)은 음식물에서 발견되는 가장 흔한 인지질로서 계란이나 대두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품명이 Soya lecithin 이면 대두에서 추출한 레시틴일 것이구요.)
    인지질은 세포막을 이루는 성분입니다. 세포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포막의 성분이므로 여러가지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레시틴에서 분리되는 콜린은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되므로 두뇌건강에 도움이 된다고도 알려져 있구요. 이 외에도 콜레스테롤, 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줍니다.
    이런 이유들로 노화예방, 치매예방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부모님의 경우뿐 아니라 실제로 레시틴은 머리카락을 나게 한다라는 얘기도 많습니다. 레시틴이 부족할 때 두피 혈관의 혈류도 약화되고, 지방의 이상분비가 생겨 비듬도 많아집니다. 이 때문에 레시틴이 풍부하게 되면 두피와 머리카락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시틴에는 오메가 칼럼에서 설명했던 필수지방산들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필수지방산 또한 머리카락 건강에 기초가 됩니다.
    머리숱 때문이시라면 레시틴과 헤어용 영양제를 함께 드시면 좋구요. (2) 필수지방산+헤어용 영양제 (3) 레시틴+필수지방산+헤어용영양제의 구성도 매우 좋겠습니다. 
     
  • 이지영 06-04-12 09:12
      이렇게 빠른 답변을 주실줄이야.. 어우 너무 감사드려요..
    바쁘실텐데..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 김은희 06-04-21 14:27
      마선생님 다음 칼럼 넘 기다리고 있어요. 바쁘신가여?
    전 클로렐라에 대해 질문이 있거든요. 제가 변비가 심해 이걸 먹어볼까 하는데 한국꺼나 일본꺼는 비싸더라구요. 근데 미국 인터넷 상에는 한 20불선이였던거 갔아요. 이것도 피쉬 오일처럼 원산지가 어디가에 따라 달라질것 같기도하고.. 저에게 도움 좀 주세요. ㄱ ㅅ
  • 마민숙 06-04-22 14:22
      [김은희님] 안녕하세요.
    클로렐라는 배양하는 것이므로 원산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구요. 어떤 환경에서 길렀느냐는 중요하긴 합니다만 환경은 잘만 조성하면 되구요. 단지 일본이 클로렐라에 대한 연구나 개발이 활발하기 때문에 더 알려진 점은 있습니다. 회사에 따라 흡수율을 높인 세포형태로 개발했다고 하기도 하구요. 이 일본회사 제품인 SUN CHLORELLA 도 20불 후반대 정도 하는데요. 가격은 미국제품과 큰 차이 없습니다. 약간 더 비싼 정도이구요. 미국제품으로도 Kyo-chlorella나 Newchapter 회사것도 모두 괜찮습니다.
    그런데 변비가 심하다면 클로렐라보다 더 좋은 대안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샵에 있는 fiber 계열 제품과 probiotic 계열 제품을 함께 드시면 건강에도 변비에도 좋구요. 화이버 계열 중 어떤 것은 장을 자극하여 효과는 빠르지만 단기적으로 심하실 때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것이 있구요. 마일드하지만 장기적으로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들도 있구 그렇습니다. 화이버 제품은 매우 다양한데요, 사람에 따라 본인에게 잘 듣는 제품이 있고 그렇지 않은 제품이 있더군요. 한두번 제품을 바꿔서 시도해보시구요.
    probiotic은 유산균계열이므로 무조건^^ 누구에게나^^ 좋습니다. 계속 드시면 좋구요. 균수 함량이 높으면 더 좋겠구요. 3 billion ~ 50 billion까지 있습니다
    또한, 제 친구 한명은 오메가에서 설명했던 Udo's Choice 의 Oil Blend(high lignan)만 먹고도 10년 묵은 변비가 시원히 사라졌다고 ^^ 요즘 매일 화장실 간다고 놀라워합니다. 
  • leaa lee 06-04-26 22:39
      민숙님, 안녕하세요. 또 질문드리려고 왔네요. 갑자기 왕건강 우리 아바지께서 요새 몸이 안 좋으시네요. 종합비타민은 그동안 꾸준히 드시고 계시구요.
    그런데 아침에 자리에서 일어나시면 손과 팔이 많이 저리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계통의 문제인가요? 예전에 한국회사에서 나온 은행잎 추출물 보조제를 드신 후에 효과가 있으셨다 하시면서 저희 동네에 한인들이 많으니 혹시 찾아보시라고 하시네요.
    아바지~ 계시는 동네는 중부 한적한 곳이라서요. 일단 민숙님께 여쭤보고 약을 보내드려야 맘이 편할 것 같아서요. 부탁 드릴깨요. 참. 연세는 60세 정도 이십니다.^^
  • 마민숙 06-04-28 11:09
      [leaa lee님] 안녕하세요. ^^ 질문이 쪽지랑 아래 글에 답글이랑 여러 곳으로 분산되어서 제가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다가 leaa lee님 질문만 빼먹었어요. 헤헤 ^^ 늦어서 죄송합니다.

    혈액순환계통일수도 있구요 많은 경우 아버님 연령대분들이 비타민 B군이 부족하신 것도 많구요. 은행잎추출물 드시고 효과를 보셨다면 미국영양제샵에도 ginkgo 제품이 많습니다. 같은 사람이 똑같은 함량을 먹어도 회사별로 효과가 다르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요. 몇가지 추천드리지만 HealthAid 의 GINKGO VITAL 3 라는 제품이 은행잎과 시베리안,코리안 인삼이 함께 있어서 피로회복등에도 함께 효과가 좋았던 반응이 있었구요. Sourec Natural 회사의 GINKO-24 제품들도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오메가-3를 함께 드리면 아주 좋을듯 합니다.
  • leaa lee 06-04-28 11:48
      민숙님, 감사해요. 열심히 답변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자..이제 쇼핑하러 가야지. 참, 오메가-3도 민숙님 덕분에 이번에 같이 보내드리려고 해요. ^^ 건강하세요.
  • leaa lee 06-05-01 01:37
      참,,민숙님께 여쭤보기 전에 저희 동네 약사에게 물어봤었는데, ...  그분 왈..마스네슘 부족이 손,팔 다리 저림을 유발한다고 하네요.(은행잎 제품 말고 마그네슘만 먹으라고 해서리..) 혈액순환 장애와 마그네슘이 관계가 있을까요?
  • 마민숙 06-05-02 15:22
      [leaa lee님] 쪽지에 대해 답변드렸구요. 마그네슘은 참고로 이곳에도 적어놓겠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은 의외로 현대생활에서 많이 나타나구요. 스트레스, 피로, 신경예민, 불면, 불안, 두통, 근육통 등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팔 저리는 것이 마그네슘 부족일 가능성도 물론 있습니다.
    일단 지금 드시는 것을 먼저 드셔보시구요. 다음에는 마그네슘 제품을 한번 보내드려 보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참고로 마그네슘이 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natural calm 이란 파우더 타입 제품이 아주 반응이 좋고 유명한 제품입니다. 
  • miran lee 06-05-04 14:15
      아래 알러지에 관한 칼럼 잘 읽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하구요,
    한가지 질문 있는데요, 저도 1년 내내 알러지를 달고 사는 아짐인데요, 그동안 이런저런 약도 많이 먹어봤지만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먹지않고서는 별로 효과가 없는 것 같네요. 게을러서 약먹는 것도 까먹고 약먹는 것도 싫어하고...
    아래 알려주신 약들말고 매일 식탁에 올릴 수 있는 음식들 중에 꼭 먹어야하는 것들이 있을까요? 알러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말이에요. 혹시 그런 것들을 알고계신다면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아래의 C 약 대신 요구르트를 먹어라 라든지...뭐 그런거요.
  • 마민숙 06-05-04 14:41
      [miran lee님]
    식탁에 올릴 수 있는 음식이라면 오메가-3 류는 생선이구요. c 제품은 요구르트라고 할 수 있지만 생선은 중금속 오염이 걱정되는 부분이 있기는 하구요. 요구르트라 하면 sugar 나 인공향, 색소 등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류이어야 합니다. 홀푸드 마켓에서 그런 요거트류가 있을 것입니다만 맛을 기대하기는 어렵구요. 요거트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다면 좋겠지요^^

    그리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 종류별로 오염되지 않은 신선한 채소, 과일 등등입니다.
    물론, 이렇게 매일 식탁에 올릴 수 있다면, 그렇게 먹을 수 있다면 이상적이겠지요. ^^ 그런데 식탁에 올리는 이상적인 방법일수록 약먹는 것보다 훨씬 까다롭고 손이 많이 갑니다.

    그래서 조금 방법을 섞어본다면.
    비타민 C 류의 제품들은 드링크믹스로 된 형태를 사두시면 음료수처럼 주스를 만들어드시면 되니까 그것도 식탁에 올리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구요.
    오메가 3류에서도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뿌려먹거나 요리에 이용할 수 있는 형태를 칼럼에서 이미 추천드린 적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박영숙 06-05-05 10:18
      안녕하세요?? 칼럼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궁금한게 있어서 글 남기는데요..
    한국에서 부모님이 상어연골이 좋다더라고..어디 티비에서 보신것같은데 요게 암예방같은데도 좋다고 했나봐요..잘은 모르겠지만 글루코사민하고는 또 다른것같던데 저번에는 급하게 사느라 홀푸드에서 딱 한종류 있는 상어연골 제품을 사드렸거든요..이번에는 좀 잘 알고 이왕이면 효과가 더 좋은걸로 보내드리고 싶어서요...상어연골에 대해서 정보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마민숙 06-05-08 11:08
      [박영숙님]
    안녕하세요. 상어연골은 뮤코다당이라는 성분이 면역에도 도움이 되고, 이로 인해 민간요법으로 암에 관련한 내용이 많기는 합니다. 항암제나 암예방이라는 단어를 쓰기에는 아직은 여러가지 증빙자료가 부족하기는 하지만 암과 관련된 도움되는 자료가 꽤 있기도 합니다. 미국의 영양요법에 관한 참고서적들에서도 암과 관련해 언급되곤 합니다.
    상어연골 제품은 그다지 많지는 않습니다. 홀푸드에 있었다면 그 제품으로 보내셔도 될 것입니다.
    연골과 관절의 건강을 구성하는 성분들이 한가지가 아니라 매우 여러가지인데,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콜라겐, 칼슘 등이 그런 류이구요. 이런 성분을 각각 따로 있느냐. 아니면, 상어연골같은 제품에는 조금씩 여러가지가 복합되어 있느냐의 차이입니다.
    상어연골에는 콘드로이틴, 콜라겐, 칼슘등의 몇가지 미네랄이 복합되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글루코사민과 함께 드시면 좋겠지만 둘 다 소화가 쉽지는 않으니까 속에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하시면 될 것입니다. 무엇이 더 효과가 좋고는 비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개인이 본인에게 잘 맞느냐의 느낌에 따라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의 정도입니다. 
  • Aeju Lee 06-05-09 23:52
      안녕하세요.. 여기 와서 많은걸 배우고 있답니다. 얼마전에 친구에게서 더블X가 비싸긴 해도 효과가 좋다는 말을 들어서요. 종합비타민 모 그런거 보다 훨씬 피로도가 덜하고 그렇다고 하는데 더블 X에 대한 정보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해요..
  • 마민숙 06-05-10 14:39
      [Aeju Lee님]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무척 죄송하게도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특정제품에 대한 공개적인 평가는 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질문에 답변드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려도 될까요?
    죄송합니다.
  • 유해순 06-05-11 19:10
      fish oil 에 없는 성분이 seal oil 에 들어있다고 들었습니다. EPA? DHA? ?????
    그 성분이 아이들에게 굉장히 좋다고 들었습니다.
    정확히 어떤 성분이 다르게 들어있는지 아시면 말씀 부탁드릴께요.

    그리고 이곳은 캘리 산호세거든요....
    뉴질랜드나 캐나다에서 나오는 seal oil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지도 아시면
    정보 부탁드립니다.

    코스코를 비롯해 여러 마트들을 다니며 찾아봤지만 fish oil만보이네요.

    늘 많은 정보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 Ashley Kim 06-05-12 02:26
      coenzyme Q10에 관해서 알고싶어요.  이거 그냥 비타민 먹듯이 장기 복용해도 안전한가요?  그리고 그 효능은요?  오늘 이 성분이 들어간 moisturizer를 사와서 좀 더 관심이 가는것은 사실이지만 저희 시아버지가 이거 꼭 드시는걸로 알거든요.  정말 그렇게 좋은거라면 저희 부모님께도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요. ^^
  • Ashley Kim 06-05-12 02:53
      이어서 한가지 더 질문할께요.  이제 7월이면 세살되는 아들녀석이 온몸에 두드러기가 쫘~악 퍼져서 병원엘 데려갔는데..숲이나 잔디에서 놀다가 옮을수 있는 scabies가 원인인것 같다고 그러더라구요.  무엇보다 벌레(?)가 아들녀석 피부밑에서 알을까고 번식한다고 생각하니까 얼마나 깨름직한지.  지금은 permethrin으로 균을 죽였으니 안심이지만..이것도 독한 약인거 같던데..이런거는 미리 예방할수 없는건가요?  따로 숲(?)에 간 적도 없고 제 생각으론 daycare에서 잠깐씩 잔디밭에 데리고 나가 뛰어놀게 하는게 다인거 같거든요.  그리고 다른아이들은 멀쩡한것 같아요.  아무도 두드러기 났다는 소리 못들었거든요.  요즘은 겁나서 긴바지에 양말까지 꼭 챙기고 (한동안 반바지에 샌달 신켜서 보냈거덩요) 집에오면 다리부터 검사하는게 일이예요. ㅠㅠ
  • 마민숙 06-05-15 23:23
     
    [유해순님]
    harp seal oil 이라고 해구유, 물범유 등으로 불리는 제품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작년쯤 홈쇼핑 선전때문에 알려진 성분이지만 fish oil 과 별다른 것은 없습니다. EPA, DHA 는 물론 fish oil에도 함유된 성분이구요. DHA 가 아이들의 두뇌발달과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그냥 fish oil이라고 하면 선전이 어렵기 때문이기도 하고, 별다른 특이점이 없기 때문에.. 예전부터 해구신 이라 해서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이미지도 있고, 등등 해서 마케팅적으로 사용하는 원료일 뿐입니다. DHA, EPA 등의 실제 유효성분도 미국제품들에 비해 훨씬 적게 들어있습니다.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fish oil류 제품으로 하시면 됩니다. ^^

    [Ashley Kim님]
    CoQ10은 원래 세포의 에너지를 내기 위해 필요한 보효소의 일종으로 우리 몸에 존재하는 성분인데, 특히 심장과 두뇌에 많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심장건강과 두뇌건강 등으로 잘 알려져 있고, 또한 비타민 C, E 등과 같은 항산화 기능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많이 감소하는 성분이기도 하고, 인체에 필요한 성분이기도 하므로 장기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주로 하루 30mg ~100mg 정도 함량이 일반적이구요. 심장질환 여부에 따라 함량이 조절됩니다.
    그러나 특별히 심장이상 등이 없으시다면 일반적인 종합비타민에 CoQ 10이 함께 함유된 제품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scabies 에 관해서는 영양요법으로 한다면 항균작용 위주로 챙겨볼 수 있겠지만 어느 정도 효과적일지는 말씀드리기 어렵겠습니다. 일단은 처방약으로 먼저 치유하셨다면, 이후 독한 약을 쓰고 싶지는 않으나 여전히 꺼림직하다면 grapefruit seed extract 같은 성분을 액상타입으로 구입하셔서 주스 등에 섞어 먹이시거나 물에 희석해서 피부에 발라주시거나 하는 방법이 있겠구요.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저도 확신드릴 수는 없지만.. 야외 나가기 전에 벌레류 등이 싫어하는 식물성 오일로 tea tree oil 이나 neem oil, eucalyptus oil 등을 발라주시는 방법도 있구요. 벌레들이 더 싫어하는 것은 마늘을 먹어서 자연스럽게 피부에서 마늘향이 ^^ 나는 것이라는 얘기도 있는데. 아이라서 좀 어렵겠구요.
    혹시 비타민샵에 가시면 어린이용으로 야외 나가기 전에 벌레류 등에서 보호하는 로션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그렇게 찾아보셔도 될 것입니다.
    답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제 컴퓨터에 문제가 있었는지 글 등록이 에러가 자꾸 났었습니다.
  • Ashley Kim 06-05-18 11:23
      넘 감사해요..많이 도움됐어요.  약 덕분에 scabies는 다 죽었는지 몰라도 아이의 민감한 피부가 반응을 해서 한바탕 두드러기가 다시 돋고 가라앉기까지 한참 걸렸거든요.  의사 이야기로는 괜찮다 하지만 걸핏하면 항생제 처방해주는 의사말 100% 신뢰가 안되서요.  민숙님 답변 잘 메모해 두었다가 참고 유용하게 하겠습니다. ^^
  • 신미진 06-05-18 20:59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 정말 감사해요. 한국에서 언니가 여자조카아이(6세)에게 좋은 비타민을 보내달라하는데 어떤 제품이 좋은지요? 조카가 감기에 자주 걸린다네요. 또 집중력향상을 위한 천연보조제(어린이용)도 원하는데(좀 산만하다네요^^) , 어디에서 구입하면 좋을까요?  부탁드려요...
  • 한수진 06-05-18 21:17
      이번 앨러지에 관한 컬럼도 정말 잘 읽었습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저희 남편이 워낙 알러지가 심해서 이번칼럼 정말 고대하고 열심히 읽어서 약을 사다 먹고 있습니다.  Udo's oil brend 오메가와 ACTIVATED QUERCETIN,probiotic은 GNC제품으로요. 

    그런데 며칠전부터 이곳이 비가 일주일정도 와서 이제 좀 앨러지가 가라앉겠다 했거든요. 원래 심하다가도 비만 오면 좀 가라앉아서... 
    그런데 이번엔 오히려 눈도 엄청 가려워 하고 콧물은 여전히 좀 심하고(해가 갈수록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도 같구요) 일도 못하고 정말 힘들어 했습니다. 
    삼일전부터는 온몸의 상처가 있는 자리는 다 부어오르면서 넘 가렵다고 하네요. 

    눈과 상처난 곳을 너무가려워해서 혹시 이런류의 약이 이사람한테 맞지 않는것인지, 아니면 혹 명현반응 같은것도 나올수가 있는것인지 알수가 없네요.
    그래서 삼일전부터는 약도 먹지 않고 있는데요. 어찌 하면 좋을까요?  저도 같이 먹고 있는데 저는 전혀 그런반응이 없거든요.

    아무래도 이사람 피부가 남들보다 좀 유별나긴 한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kyung chang 06-05-19 19:38
      너무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몇가지 있는데요,
    1. 살빼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나 근육운동을 하면서 필요한 보조식품을 알고싶어요.
    2. 유방암 수술을 마치고 항암치료중인 지인에게 도움이 되는 보조식품을 알고싶어요.
      혈압약을 먹고있고, 수술 전에 초유를 먹고 효과가 있다고 했습니다.
    3. 딸이 흑염소농축액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보약(단기간 복용하는)과 매일 먹는 비타민과 장단점을 비교해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컬럼도 너무 바쁘신데 시간이 나실지 모르겠지만 영양보조제 공구는 힘드실까요?

    너무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 마민숙 06-05-22 23:24
      [신미진님] 안녕하세요.
    아이용 영양제는 특히 아이가 알약을 삼킬 수 있는지, 아니면 씹어먹는 타입만 먹는지, 맛에 민감한지에 따라 좀 달라집니다. 아무리 좋아도 먹지 않으면 소용없으니까요. 6살이면 아이에 따라서 알약 먹을 수 있는지 없는지가 많이 다른 나이인 듯 하구요. 그것부터 챙겨보셔야 할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씹어먹는 스타일의 gummy bear 류나 animal parade 류는 다 비슷비슷합니다.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면역제품을 하나 추가하면 좋겠지만 역시 이것도 씹어먹는 것으로 하시면 한계가 있구요. 초유나 버섯추출물인 베타클루칸 어린이용 등이 츄어블로 나오긴 합니다.
    집중력 향상은 비타민전문샵에 가시면 attention, attentive child, concentration 등의 이름으로 집중력 제품이 있구요. 이런 제품중에서 역시 잘 먹을 수 있는 형태를 고르시면 됩니다.

    [한수진님]
    안녕하세요. Quercetin과 probiotic은 지금 계속 드셔도 괜찮습니다. udo's oil 류가 어떤 사람들은 초기에 작은 뾰루지 같은 것들이 쏙쏙 돋아나기도 했다는 반응은 여러번 들었으나 곧 다들 좋아지는 현상이었구요. 일종의 해독작용이라고 보셔도 될 것입니다.
    오메가 지방산류의 균형이 많이 깨어져 있는 사람들의 경우 작은 반응이 일어나기도 했지만 앨러지가 더 심해지거나 하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일단 probiotic과 Quercetin 제품은 다시 드셔보시고 우도스 오일도 차차 다시 드셔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만 특히 probiotic과 오일은 계속 드시면 좋은 제품입니다. 다시 드셔보시고 어떠신지 제게 쪽지라도 보내주시겠어요?

    [kyung chang님]
    안녕하세요.
    1번에 대한 내용은 너무나 다양하고 방대해서 ^^ 그리고, 저는 주로 사람마다 케이스마다 다르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수많은 다이어트 제품중에 제일 빠르고 효과를 확실히 보는 제품류는 ephedra 제품이었습니다. 한약재로 마황이라고 하는 성분이고 한국에서도 다이어트 한약에 들어가는 주원료입니다. 그러나 이 성분은 최근 FDA 가 규제를 하고 있고, 안전성에 있어서 계속 논란중입니다. 게다가 이런 제품류에는 카페인까지 고함량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꼭 상담후에 권하거나 여러가지를 주의하시도록 체크해드리고 있습니다.
    효과는 정말 제가 본중 최고더군요. -.-;

    안전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면서 지방대사에 도움이 되고, 분해를 돕는 류로 오랫동안 잘 알려진 성분들은 l-carnitine류나 기타 여러가지 허브류 복합제품들이 다양하게 있구요.
    단백질과 green food 류로 식이요법을 하는 방법도 있구요.
     
    그런데, 안전하고 몸에 좋을 수록 한국분들이 찾으시는 눈에 띄는 효과를 단시간에 보는 일은 확실히 드물거니와 이것저것 챙겨먹고 식사를 보조하는 식이요법이 꽤나 불편하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이런저런 논란거리를 알려드려도 대부분 효과빠르고 강한 ephedra 제품을 선호했습니다.
    최근에 이슈가 되는 것은 아프리카 허브로 식욕억제 효과가 있는 Hoodia라는 성분입니다. 얼마전 뉴스에 한번 뜨는 바람에 최근 유행바람이 불고, 아직은 안전성에 별다른 문제가 제기되지 않아서 한동안 주목될 성분입니다만 효과는 ephedra만은 못합니다.

    2번의 경우 항생제 사용으로 몸 안의 좋은 균들도 많이 죽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probiotic 제품이 꼭 필요하시구요. 다른 제품들은 상당히 다양하게 권할 수 있지만 현재 치료중이라면 먼저 담당의와 상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일단 가까운 비타민전문샵을 찾으시면 간단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는 직원이 있거나 참고서적이 있을 것입니다. 몇 가지 제품을 권해받고 적으신 다음에 그분과 상의하도록 하세요.

    3번의 경우도 역시 케이스가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히 장단점을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한약도 필요할 때가 있구요. 어떤 경우에는 한약이 좋지 않을 수도 있구요. 비타민 역시 성분에 따라 상황에 따라 매우 판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단은 중요한 것은 따님의 평소 증상이나 병원진료결과 등에 따라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판단하시는 것입니다.

    4번 공구는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만 어떤 종류가 좋을지, 공통적으로 많이 필요하실지 또는 좋은 제품이라도 사람에 따라 잘 맞는 제품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먹는 것이기 때문에 공구를 하기에 적합할지가 걱정도 되구요.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지 해드릴 수는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김상희 06-05-24 11:37
      안녕하세요, 오늘에서야 이곳을 알게되었네요.
    많은 분들의 궁금한 점들을 아주 자세히 답변해주시니 넘 감사드려요.
    저도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며칠 전 한국에 있는 조카(한국나이 11살)가 넓이뛰기를 하다가 다리를 다쳐서 수술까지 헀어요.
    처음엔 발목 인대가 늘어난 줄 알았는데, 넘 아파서 병원가보니 성장판을 다쳐서 만약 8살아이였다면 수술후라도 다리를 절었을 수 도 있다고 하네요. 다행이 우리 조카는 위험한 고비를 넘겨 수술도 잘 됬다고 하는데 아이들 뼈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을 부쳐주고 싶은데 어떤게 좋을지요.막연한 질문에 현명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신미진 06-05-24 22:15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무얼 사야할지 막연했는데 많은 참고가 되었네요. 조카들이 미국에서 이모가 맛있는 비타민 보내 줄 거라고 잔뜩 기대하고 있다네요. ^^
  • Yoomi kim 06-05-24 23:03
      안녕하세요.
    오메가에 관한 컬럼 잘 읽었습니다.
    지난주로 15살이된 아들의 영양제에 관해 여쭙겠습니다.
    아이의 키가 6피트가 넘고(대략 185센티미너) 몸무게는 200파운드정도입니다.
    다이어트(SBD)와 운동으로 체중감량중이고요.
    그런데도 키는 자라네요.
    4월 초에 다이어트를 시작했을땐 6피트에 212파운드였어요.
    이주전부터 오메가(님께서 추천해주신 틴용으로요)를 먹고 있고,비타민은 GNC에서 Teens(Mega Teen)을 먹이고 있어요.
    어제로 비타민이 떨어져 새로 구입하려고 하는데,어떤게 좋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석진희 06-05-24 23:04
      저는 질문은 아니구요. 감사인사드릴려구요.
    저에게 처방해주신, 오메가 369와 라이신을 구입하여 복용한지 2주 다되어가는데요.
    확실히 입안에 구멍덜나구요. 피곤하면 생기던 얼굴의 진물나는 트러블도 덜 재발하는것같아요.
    아웅!!! 민숙님 너무너무 감사해요. 싸랑해요!! ^^
  • 정소영 06-05-26 09:19
      안녕하세요 딸애가 장경련이 계속 되고 있는데 소장에 염증이 있다고 하네요 chron's disease가 의심된다고 해요 치료약을 먹고 있는데 이런 약은 평생 먹어야 한다는 엄청 끔찍한 소리를 들었어요-.ㅜ 치료약과 함께 아이의 질병에 좋은 게 뭐가 있을까 하고 인터넷써치를 하다보니 어느 미국의사가 약도 끊을 정도로 노니주스를 먹고 좋아졌다고 해요 노니주스의 효과와 어떤 제품이 좋은지도 알고 싶구요 크론병에 소장에서 흠수하는 철분과 엽산이 흡수장애를 일으킨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이가 잘 어지러워 하고 있어요 엽산은 어떤걸 먹는것이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민숙님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hannahlee 06-05-26 15:08
      안녕하세요. 컬럼 잘 읽고 있습니다. 저에게 노처녀이모가 한분있는데요.(오십대중반 ^^;;) 어찌나 몸이 골골한지...종합비타민, 오메가 3, 글루코사민 다 갖다먹어야할듯... 그런데 가장 큰 허함은 오한(?)이 심해요. 한여름에도 추워서 선풍기바람은 커녕 이불,옷 겹겹이 입고 거의 정상적인 생활은 못할정도로요. 그리고 또 조금 움직이면 땀은 비오듯 철철.. 병원가서 진단받으면 뚜렷한 증상이없다는데... 혹시 민숙님은 아실라나 해서요. 그리고 그런 증상의 사람이랑 나이에 필요한,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비타민 종류나 약은 어떤건지 추천좀해주세요. 좀 보내주고 싶어서요.. 감사합니다.
  • 윤주영 06-05-26 17:42
      안녕하세요..너무 좋은 칼럼을 만나 너무 반갑네요..
    질문좀 드려요..
    저희 엄마가 갱년기 증세가 심하셔서요..온몸이 막 아프고 골골하세요.. 호르몬 주사를 맞아야 하나 하시던데... 이럴때 어떤걸 드시면 좋을까요? 소이 이소플라본이 좋을까요??
    좀 추천좀 해주세요..
    저희 남편은 심한 코 알러지가 있어서요... 여기 보니.. 달맞이꽃 오일이랑 오메가 종류를 권장하시던데..혹시 아예 제품명을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GNC에서 주문하고 싶은데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 ki young lee 06-05-26 22:21
      안녕하세요. 넘 넘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13살된 제 아들아이에 대해 여쭤봅니다.  몸이 좀 약한 편인데 알러지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몸에 두드러기가 나서 고생하고 있네요. 어떨때는 온 몸을 뒤덥고, 어떨때는 여기 저기 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해준 알러지약을 먹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면역력을 높일수 있는지.....
    한창 자라야 하는 나이에 저러고 있는게 본인과 제게 스트레스입니다.  키도 커야 하는데... ..좋은 비타민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정소영 06-05-28 00:48
      정말 주옥같은 정보들..감사합니다  위에 상담을 드렸는데 답글을 기다리다보니 제 개인 상담도 함께 하고 싶어요 전 무슨 질병이 딱히 있는것은 아닌데 넘 피곤합니다 살아있는 것 자체가 피곤하다고나 할까... 쇼핑이고 뭐고 나갔다 오기만하면 피곤해서 뻗기때문에 외출을 좋아하지 않아요 2년전에 자궁적출수술을 받았구요 난소는 남겨뒀어요..또 머리가 늘 무겁고 아픈데 MRI찍어도 이상은 없다고 해요 난시가 있어 눈 또한 넘 피곤해서 뜨기가 어렵구요,,,이럴때 먹으면 좋을 영양제 추천좀 해주세요 민숙님의 추천으로 이 모든 피곤을 떨쳐버리고 싶어요^^*
  • 정소영 06-05-28 12:39
      이방을 몰랐다가 민숙님의 글들을 한꺼번에 읽어보니 부분부분 궁금증이 생기는데 이렇게 계속 줄~~창^^ 질문해도 될런지 모르겠어요 하나만 더 여쭤 볼께요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아이가 아토피와 소장에 염증이 있는데 둘다 면역체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면역강화와 면역억제 어떻게 적용해서 먹어야 하는지 어렵네요....소장염증으로 크론즈디지즈가 의심되는데 크론병이 심한 사람들은 면역억제제를 먹더라구요 어제 우도즈 초이스 오일블랜드 사와서 먹였는데 커서 그런지 잘 먹네요 내일은 가서 프로바이오틱도 사와야겠어요 이 프로바이오틱은 특별히 배변에 문제가 없는 사람도 먹어도 좋은건지도 궁금해요 바쁘신데 자꾸 질문을 드려 죄송한 마음과 귀한 정보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 함께 전합니다....
  • 마민숙 06-05-29 22:30
      [김상희님]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져 정말 죄송합니다.
    성장판을 다친 것에에 어느정도 직접적인 영향을 줄지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성장, 뼈 성장, 그리고 수술 후 회복 등에 도움이 되는 기초는 단백질과 종합

    비타민, 칼슘인데요. 미국같으면 깔끔한 단백질보충제를 권하겠지만 분말형태라 우편으로 보내기에는 불편하구요.
    종합비타민은 부모님이 챙겨줄 것도 같고, 씹어먹는 어린이용 칼슘제품이나 아니면 뼈 영양제로 따로 나온 것들을 보내시는 것도 괜찮구요. 이 경우에는 어른용도 섭취

    량을 좀 조절하셔서 보내도 될거에요. 칼슘제품류도 기본이라 이미 있을 수도 있으니까 그러면 오메가 3,6,9 쥬니어가 좋겠습니다. 한국에서도 최근 잘 알려져 있지만

    오메가 3만 강조되고 3,6,9 복합이나 특히 어린이용, 쥬니어용은 거의 없을 뿐더러 함량이 미국제품에 비해 낮습니다.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 제품을 보내시는 것도 좋

    을 듯 합니다. 어차피 혈액순환이나 여러모로 간적접인 도움은 될테니까요.


    [신미진님]

    안녕하세요.
    결국 아이들은 맛을 위주로 택해야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도 ^^ 결론이 맛좋은 것으로 내려진 듯 하네요. 


    [Yoomi kim님]

    안녕하세요.

    어린이 영양보충은 주로 나이를 기준으로 하지만 몸무게와 키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틴용 영양제를 계속 드셔도 괜찮긴 하지만 아드님께 약간 약한 함량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칼슘, 마그네슘 등 뼈를 위한 영양소가 충분한지 고려하실 필

    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빠른 성장, 그리고 큰 키와 몸무게는 뼈와 관절이 그에 따른 내실있는 성장으로 따라가기 어려워 무리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오메가류는 그냥 드시구요. 칼슘함량이 강화된 뼈용 영양제나 아니면 어른용 영양제를 약간 섭취량을 줄여서 먹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아니면 그냥 틴용 그대로 드시면서 뼈용 영양제만 추가하시는 것도 괜찮구요.

     
    [석진희님]

    안녕하세요.
    좋은 소식이라 더욱 반갑구요. ^^
    저도 싸랑해요 ~~~ 하면 너무 기름질까요? ^^; ㅎㅎ
     
     
    [정소영님]

    안녕하세요.
    일단 probiotic 이란 제품류를 어른용으로 (그러니까 함량을 좀 높이 먹이셔도 된다는 것이구요.) 꼭 먹이시구요. 이것은 인터넷 서치를 해봐도 지금 따님께 기본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실 거에요.
    그리고, 노니주스는 효과를 본 경우도 많지만 아직은 민간요법에 가깝구요. 나이가 몇 살인지 모르겠지만 어린이들에게 어느 정도 함량이 좋은지, 어떤 영향이 있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냥 약간씩 쥬스대용으로 드시는 것은 나쁘지 않을 것이구요. 어차피 노니주스가 나오는 곳이 몇군데 안되기 때문에 대부분 비슷

    하니까 구하기 쉬운 것으로, 그리고 sugar 등이 따로 첨가되지 않을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크론씨병이 의심된다니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 있습니다. Maker's Diet 라는 책이구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이기도 했던 책이니 구하시기 쉬울 것이구요.

    인터넷에도 자료가 많습니다. 이와 함께 garden of life 라는 회사의 제품들을 잘 살펴보시구요. 책을 보신 후 이 회사 제품들과 연결해서 따님의 내츄럴요법을 시작하

    세요. 분명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또한 기본이기도 하구요. 따님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정도로 좋은 방법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단 한번 살펴보시고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계속 문의하세요. 제가 잘 챙겨드릴께요.
     
     
    [hannahlee님]

    안녕하세요.

    연령대가 호르몬 감소의 영향을 크게 받는 연령대인데요. 갱년기 연령대이신데, 사실 결혼한 경우와 미혼인 경우 다르다는 속설이 많이 있는데, 제가 지식이 짧은 것인

    지 충분히 객관적으로 설명드릴만한 자료를 보지는 못했거든요. 일단은 종합비타민으로 좀 함량이 강화된 제품 하나와 오메가류에서도 GLA 함량이 높은 evening

    primrose 나 borage oil 종류로 함께 권하시면 기본요법이 될 듯 하구요.
    또, 이런 경우에는 한국에서는 한방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일 듯 합니다.

     
    [윤주영님]

    안녕하세요.

    미국에서는 최근은 soy 보다는 다른 허브류가 많이 나오는 추세인데, 제 경험으로는 한국분들께는 soy isoflavone 이 효과가 제일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류의 제품하고 오메가 제품 중에서 evening primrose (제품명이 대부분 이렇게 성분명으로 나옵니다.) 제품류를 하나 함께 권하세요.
    만약 이런 제품류로도 너무 힘드시면 호르몬약을 드셔야 할 것입니다. 이래저래 말은 많지만 많이 힘들경우에는 의사들도 단기간 호르몬약이나 주사를 권할 것입니다.

    그리고, 알러지제품을 GNC에서 주문하고 싶으시다면 Quercetin 이라는 성분명으로 제품이 있거나, allergy 관련 단어가 붙은 제품이 GNC에도 따로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오메가류도 오메가 3,6,9 등의 이름으로 GNC에도 제품이 있을 것이구요. 성분명 또는 기능으로 찾아보시면 될 것입니다. 

     
    [ki young lee]

    안녕하세요.
    칼럼의 알러지편에 있는 어린이용 케어를 한번 보시구요. 오메가 제품류하고 probiotic류는 기본적이구요. 면역이 많이 약하다면 protein powder + green powder 를 함께 섞어서 하루 한번씩 물이나 주스, 우유 등에 타서 먹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타민샵 등에 모두 있는 제품류이구요. 별다른 특이한 방법도 아니고 꼭 필요한 성분들로 아주 좋은 방법이지만 타기 귀찮고 먹기 귀찮고 맛에 민감한 등의 여러가지 이유로 잘 챙겨드시기 어려워합니다. 잘 챙겨먹이시고 아이들도 잘 먹는 경우는 다들 좋다고 하셨습니다.
    아이들 면역에 잘 먹을 수 있는 종류로는 씹어먹는 초유(colostrum) 류도 있구요. 알약을 잘 삼킨다면 종합비타민 중에서 여러가지 내츄럴 허브류를 강화시킨 제품류도 괜찮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Super nutrition의 perfect kids 같은 제품류이구요. 
    homeopathic류로 detoxify 제품을 한번 써보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해독기능을 하는 성분들인데 아이들에게도 안전합니다.


    [정소영님]

    안녕하세요.
    난소가 있을 경우 심하진 않지만 그래도 혹시 수술 후에 피곤하거나 눈이 피로한 증상이 더욱 강하게 나타나지는 않았는지 궁금하구요.
    soy isoflavone이나 오메가류에서 GLA 함량 높은 evening primrose, borage 등이 도움이 될듯 합니다.
    종합비타민은 super nutrition의 women's blend를 한번 드셔보세요. 알약이 좀 크고 여러알 먹어야 하지만 속에 부담만 없다면 아주 좋은 제품이구요.
    가격이 좀 높지만 Garden of life나 newchapter 제품도 아주 좋을 것입니다.

    이 제품들을 드시기 전에 먼저 2주짜리나 1달짜리로 cleansing 제품류를 하나 하시구요. 비타민샵에 가면 wholebody cleansing을 찾으시면 제품류가 아주 많구요. 미국인들에게는 연중행사일 정도로 유명한 제품류들입니다. 여러가지 유해한 물질을 배출한다고 알려진 성분들을 복합하여 만든 제품류에요. 약처럼 효과여부가 정확히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환경오염물질들, 중금속류 등등에 해독작용이 있는 식물성 물질은 많거든요. toxin류가 많이 몸에 축적되어 있을때에도 대표적인 증상이 피로와 두통이거든요. 한번쯤 해보실만 해요. 
     
    아이의 경우에는 제가 위에서 추천드린 책을 한번 참고해보시구요.
    프로바이오틱은 물론 배변에 문제가 없거나 있거나 좋은 제품입니다.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질문주셔도 괜찮습니다.
    답변이 늦어지는 것이 늘 신경쓰이지 질문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 Yoomi kim 06-05-30 13:19
      정말로 생각도 못한 부분을 집어주셨네요.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질문 올려놓고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는게 아닌가 싶어 지우고도 싶었어요.
    아이가 워낙 잘먹어서 영양과다만 걱정했지,무엇을 더 보충해야하는가는 미처 생각을 못했습니다.
    다시 한번 귀한 시간을 할애해 주셔서 짐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늘 복 많이 받으세요.
  • 이현순 06-05-31 04:21
      안녕하세요. 이제서야 이 칼럼을 알고 읽기 시작했어요.
    근데 읽을 수록 여섯 살 되는 제 딸한테 무식한 엄마가 미안하고 짠하고 그러네요.
    우리 애가 날 때 부터 아토피가 심하더니 지금은 피부는 건조하기만 하지 그닥 나쁘지는 않구요.
    근데 얘가 잘 때 기침을 하면 쉬지 않고 해서 아빠 엄마가 잠을 못 자요. 미안하고 걱정되고 속상해서....
    요즘은 알러지철이어서 눈도 가려워하고 눈도 빨갛게 되고 코가 막혀서 잠을 못자고 그러네요.
    모든 알러지 반응이 한꺼번에 나타나서 뭘 어떻게 해줘야할지 걱정이예요.
    그래도 먼저 쓰신 칼럼을 보니 일단 오메가 3를 먹이고 probiotic을 먹이기로 맘먹었구요.
    quecertin은 애들 게 있는 지 모르겠네요.
    글구 무식한 질문인 지 모르겠는데, probiotic이란 제품이 있는 건가요? 아니면 매장 직원한테 probiotic제품 달라고 하면 되는 건가요?

    위의 답변보고 질문드리는데 wholebody cleansing이란 것이 디톡스 인가요?
    암웨이 하는 친구가 디톡스 하라고 맨 날 그러는데 비타민 샾에 그런 걸 파는 건가요?
    우리처럼 일반인들은 얼마나 자주 하면 좋은 건가요?
  • 마민숙 06-06-02 11:13
      [Yoomi kim님] 감사드립니다.

    [이현순님] probiotic이란 성분을 총칭하는 말이구요. 제품은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일단 probiotic 달라고 하면 몇가지 보여줄 것이구요. 누가 먹을 건지, 왜 먹는지 알려주면 알아서 골라줄 것입니다.

    그리고 wholebody cleansing은 디톡스가 맞습니다. 비타민 샵에서 종류별로 형태별로 팔구요.
    체계적으로 시스템이 되어 있는 브랜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처음 하는 사람용, 기간별로 있구요. 그 다음에 구체적으로 간, 기생충, 칸디다 등 목적에 맞게, 필요에 따라 더 할 수도 있구요. 보통 1년에 한두번이거나 필요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이선영 06-06-05 21:25
      민숙님, 정말이지 이런분이 계실줄이야!! 가까이 계시면 밥이라도 한번 거하게 사면서 감사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너무 좋은글에 감탄에 감탄을 연발하며, 또 너무 잘쓰신글에 포복절도하며 웃기도 했습니다. 여쭙고 싶은것은요, 제 친구 부부와 그 어머님 약문제로 구입부탁을 받았는데 고민중이랍니다. 글루코사민과 비타민, 리프리놀을 부탁하는데(그렇게 잘 알고서 부탁하는것 같진 않고요)
  • 이선영 06-06-05 21:29
      첫번째 ,친구(35)의 상태는 무릎관절과 손가락관절이 임신후유증인지 계속 붓고 아침에 일어나면 무쟈게 아프다고 하네요..  고혈압이나 당뇨는 없구요.
    두번째는 친구남편인데요(36)... 허리하고 오른쪽 어깨가 통증과 함께 무쟈게 안좋대요 무릎관절도 그렇고... 대신 고혈압이 신경안쓰면 있답니다.
    세번째로 친구 엄마신데요 (63세)오른쪽 어깨가 오십견인거 같은데 연세가 드셔서 그런지 고혈압의 증상이 있는거 같기도합니다.(자주 오르지는 않으시나 봐요)
    그래서 먹어야할 사람이 세사람인데 ... 다들 위가 약한편이라네요..
  • 이선영 06-06-06 09:34
      그래서 이 세사람에게 보내야 할 글루코사민, 리프리놀, 종합비타민(그 친구는 센트롬을 얘기하는데 그냥 그거 보내면 될까나요?그냥 유명하니까 그게 좋은줄 알고 그걸 말하나보더라고요),
    그리고 거기에 제 생각에는 오메가 3 도 같이 보내야 할것 같은데,.맞는지요? 그리고 글루코사민은 msm  의 함량을 어느정도 하는게 적당할련지요?(그 세사람 각각) 추천 부탁드릴꼐요. 사실은 저와 제 남편것도 부탁드려야 하는데,,,
    친구가 급하게 부탁해서 이것 먼저 여쭙니다, ㄱ리고 미리 감사인사 꾸벅 드립니다~!! 
     

    --------------------------------------------------------------------------------
  • 마민숙 06-06-08 13:55
      [이선영님] 안녕하세요.
    첫번째 친구분의 경우는 일반적인 글루코사민류가 잘 들을 수도 있구요. 출산후 칼슘흡수나 미네랄평형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수도 있어요. 일단 부탁하셨으니까 글루코사민만 드려보시구요.

    두번째 분의 경우 글루코사민과 오메가-3 류(아니면 부탁하셨으니 리프리놀도 괜찮아요)를 함께 드리면 좋겠구요. 허리와 어깨통증은 바르는 글루코사민류를 추가해 드리세요. 그런데, 허리와 어깨통증은 아마도 운동이나 자세교정 등이 가장 좋은 해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운동을 전혀 안하신다면 꼭 필요하실거에요.
    특별히 통증류에 다른 것을 권한다면 wobenzyme 이라는 제품을 한번 찾아보시구요.

    세번째 분의 경우는 글루코사민류 대신 상어연골(shark cartilage) 류도 괜찮겠습니다. 예전 한국에 있을 때 오십견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상어연골 제품이 좋다고들 많이 하셨거든요. 이 제품과 오메가-3를 함께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모두 드실때 식사와 함께 드시거나 최대한 섭취량을 분산시켜 드시면(예로 1알씩 3번 등) 되구요. 본인이 소화시킬 수 있는 한도내에서 섭취량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리프리놀은 지금 가장 필요할만한 분을 찍으라면 두번째 분인데요. 나머지 분들도 드시면 좋긴 합니다. 그리고 종합비타민은 만약 비타민전문샵을 가시게 된다면 거기에서 한달분 20불정도 하는 선에서 하시면 그래도 좋은 것을 보내드리는 것인데요. 찾기 복잡하고 가격도 문제될듯 하면 그냥 센트롬 보내세요. ^^
    신경쓰기 시작하면 무엇을 고를지 또 사람마다 효과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무척 골치 아프실 거구요. 그쪽에서 생각하는 예산도 있을 거구요. 일단은 부탁하시는 분께서 아는 것으로 보내드리는 것이 편하시지 않을까 하는... ^^; 어줍잖은 끼어들기였습니다.~~
    다음에.. 선영님과 남편분 것은 더 신경써드릴께요. ^^ 
  • 홍민선 06-06-08 23:26
      우선 민숙님 안녕하세요... 그리고 칼럼과 이런 저런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읽어보고 도움 많이 받고 하면서 이제서야 제가 질문이 있어 글을 쓰면서 이렇게 감사말씀드립니다.

    엄마가 한국서 듣기로... 왜 한국엔 아줌마들 사이에 유행하는 거 있잖아요...
    GNC의 종합 비타민이 좋다는 걸 들으셨나봐요.  제 생각에 그저 브랜드차이일분, 코스코서 파는 센드리엄(이름이 맞나요? 가물 가물 centrium?)이랑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제 생각이 맞는지 아님 GNC가 특별히 뭔가의 노하우가 있는 제품이 있는지요.

    그리고 하나더요.  요즘에 홀몬을 보조제로 먹는 것이 글루코사민 만큼 인기가 있다는데요.  코스코서 파는 것중에 estroven이라고 있더라구요.  그게 인기라네요.  그런데 성분을 대충 보니 종합 비타민과 겹치는 것도 있는 거 같구... 저희 엄마가 유방암이 있으신데 이런 홀몬제를 먹어도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괜찮다면 estroven을 먹는다면 종합 비타민이랑 병행해야하는지요.

    감사합니다.
  • 유은정 06-06-08 23:55
      안녕하세여? 민숙님! 질문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얼마전 코스코에 갔는데 green tea fat burn 이라는 약이 있어서 눈길을 끌더군여.
    제가 둘째 낳은지 근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두 뱃살이 장난이 아니라서요.. 모유수유두 하구 나름대로 힘들게 보내서 다른곳은 마른편인데.. 뱃살만 유독 안빠지네여. 물론 운동 거의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그 약을 먹으면 도움이 될까 하구여.
    저처럼 부분적으로 비만한 사람두 도움이 될까요? 작은 희망을 갖구 여쭤봅니다.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여~
  • 마민숙 06-06-12 11:35
      [홍민선님] 안녕하세요.

    제가 여기서 자세히 비교드리기에는 개인적인 의견도 들어가기 때문에 조심스럽지만 센트럼과 GNC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그건 GNC가 특별히 노하우가 있다기 보다도 구성자체가 방향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무엇이 객관적으로 좋다 나쁘다 평가하기는 어려운 부분도 있구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의견도 다르니까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의사,약사들은 센트럼을 권하고, 저희분야에서는 센트럼을 상대적으로 아주 저급으로 취급합니다. 확실한 것은 생산가격이 무척이나 싸다는 것이구요. 가격이 모든 것을 대변하지는 않지만 자세한 상황을 모르는 입장에서는 때로는 가치의 기준이 될수도 있구요. 여튼, 상당히 논란이 될 여지는 많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요
    센트럼이 나을지 GNC가 나을지는 어머님의 필요성 여부나 건강상태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구요, 미리 판단하기 어려울 경우 때로는 먹어봐서 좋다 생각되는 것이 더 나은 것이라는 언뜻 보기에 비과학적인 말씀도 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가지 센트럼을 장기적으로 드시는 것은 확실히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저는 호르몬보조제의 경우 유방암이 있을 경우 드시지 않도록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보조제의 경우 즉, soy isoflavone 등의 콩류가 암예방에 좋다는 견해나 자료도 있지만 이미 암세포가 있을 경우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확실한 자료는 없습니다. 이는 호르몬약이 암과 관련된 논란이 있지만 확실한 결론이 나있지 않은 것처럼... 보조제도 마찬가지로 이미 암이 있을 경우 안전하다는 확실한 증빙이 없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종합비타민은 괜찮습니다만 병원을 다니신다면 먼저 담당의사분과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은정님] 안녕하세요. 제가 그 제품성분을 자세히 보지는 못했는데요. 그 성분에 추가로 카페인 등이 함유되어 있는지 살펴보시고, 만약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두통이 있거나 손떨림 등이 있을 수 있을 것이구요. 대부분의 다이어트 제품이 그렇듯이 도움이 될지 안될지는 체질에 따라 매우 다릅니다. 효과가 좋을수록 대사를 자극시키거나 카페인함량이 높구요. 만약 심장이 좋지 않거나 갑상선문제가 있으시다면 권하지 않습니다.
    위에 나열한 문제들이 없고 건강한 편이시라면 한 병 드셔보시고 효과가 있는지 보세요. 한 병으로 느끼는 바가 없으면 ^^ 안 받는 것입니다.



  • grace kim 06-06-15 19:25
      나이 들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젊을 때 같지 않게 기억력이 자꾸 딸리는 것 같아서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싶은데,,
    어떤게 좋을런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한때 유행했던 DHEA 는 어떨런지요.

  • Gyungsuk Kim 06-06-16 22:55
      열심히 공부해서 다른사람들에게 몽땅 나눠 주시는 모습에 정말 감동입니다.
    제 남동생이 발바닥과 종아리에 쉽게 피로감과 통증을 느끼면서 담배도 하지 않는데
    목에서 하얀 가래를 자주 뱉어 내더군요 병원에서는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했다는데..
    평소에 진통제 같은것을 많이 복용해도 가래가 생길까요?  물만 엄청 많이 마시고 지내고 있는데.. 무슨 좋은 영양제 같은 것은 없을까? 해서요.  감사합니다.

  • 박현진 06-06-17 17:57
      민숙님, 안녕하세요?^^
    질문이 조금 길어질것 같은데, 괜찮으실지 모르겠네요. ^^;
    정성껏 준비해주시는 칼럼 잘 보고 있습니다...
    우선 저는 서른이 넘은 나이에도 꾸준히 턱이랑 코주변에 여드름처럼 뭐가 계속 나네요. 특히 생리전에는 더 심하구요, 피곤하다 싶으면, 흔히들 말하는 딸기코처럼 코 부분이 빨갛게 되고, 건드리면 아프고 그래요. 병원에서는 홀몬 밸런스가 잘 안맞아서 그럴거라고 하더군요...
    달맞이꽃 오일이 좋을까요? 그밖에 도움이 되는게 있나 궁금해요.
    글구 남편은 알러지 비염이 있고, 슬슬 탈모가 진행중입니다...ㅡ.ㅡ
    로게인도 바르고 프로페시아도 한때 먹었었는데, 요즘은 그저 로게인만 바르고 있는데 혹시 탈모에 좋은 보조식품이 있을까요? ^^;;;;  알러지에 탈모에 걱정이 한둘이 아니라죠...
    마지막으로...
    저희 아이들이 약한 아토피가 있는데, 이제 26개월된 딸아이도 오메가 3, 6, 9  이런거 먹여도 될까요?
    질문이 주저리주저리 길어져서 죄송하네요...
    감사합니다.

  • 마민숙 06-06-17 23:05
      [grace kim님] 안녕하세요.
    연령대가 어느정도 되시는지 모르지만 연령대 상관없이 가장 기본이 될 것은 DHA가 강조된 fish oil 이구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로 뇌기능을 돕는다든지, 또는 집중력을 향상시킨다든지 하는 제품들이 있지만 일단은 fish oil 류만 드셔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기본 체력이 중요하니까 유사한 것을 여러개 먹는 것보다는 종합비타민류를 함께 드시는 것이 어떨까 해서요.
    DHEA는 여전히 꾸준히 팔리기는 하지만 논란이 좀 있었던 것이기 때문에, 그리고 연령대도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추천드리기가 약간 모호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이렇게 시작해보신 후 추가로 더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다시 문의주세요. 그 때는 좀 더 추가해드리겠습니다.


    [Gyungsuk Kim님]
    안녕하세요.
    남동생분의 경우 발바닥과 종아리에 쉽게 피로감을 느낀다는 부분으로만은 제가 진단해드릴 수는 없겠습니다. 추측할 수 있는 것은 아주 일반적으로 보아 ..어떤 일을 하느냐와 그리고 혈액순환부분, 미네랄불균형, 부종, 신경.근육 부분 등등.. 나열하려니 무슨 의학상담 같아 좀 이상해지네요. 또 어떤 부분이 좋지 않은지 좀 더 들어보고 싶은데요. 다시 쪽지를 보내주셔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목의 문제는 면역력하고 관계가 클 수 있구요. 진통제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항생제류는 자주 복용하게 되면 자체 스스로 면역을 조절할 수 있는 좋은 균까지 많이 없어지게 됩니다.
    목의 문제는 좋은 균이 함유된 probiotic류를 평소에 늘 꾸준히 섭취하시구요.
    항생작용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grape seed extract 류를 함께 하시면 많이 나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캅셀형태도 있구요. 액상으로 된 것이 좀 강하긴 한데, 액상으로 된 것을 사두시고 쥬스류에 타서 드시거나 또 양치하실때 칫솔에 몇 방울 묻혀서 입안을 닦아내시는 것도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에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이 있기는 한데, 편리하긴 하지만 효과는 상대적으로 좀 약할 수 있구요. 스프레이 타입은 오히려 은 성분으로 된 sovereign silver 라는 제품이 더 좋을 것도 같습니다.

    별다른 문제 아니라면 종합영양제 하나만으로도 간단히 도움을 받으실 수 있구요.
    발바닥, 종아리 문제도 있고 하니 비타민 B군이 상당히 강화된 류의 종합비타민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다시 문의주세요.

    [박현진님] 안녕하세요.
    실은 저도 주기에 따라 턱에 늘 여드름을 달고 있어서 ^^ 상담드리기도 참 민망합니다. 
    제가 해보고 싶은 방법은 달맞이꽃 오일하구요 vitex 라는 것이었습니다.
    또는 갱년기 호르몬밸런스 맞춰주는 isoflavone 제품류도 한번 시도해볼만 한데요. 저는 다른 문제로 그런 제품류를 먹어보지 못했었습니다.
    이것저것 넘쳐나는 샘플 먹기도 벅차서 먹을 시기를 좀 놓치긴 했는데요.

    달맞이꽃 오일을 먼저 드셔보시다가 한달쯤 후에 별다른 효과가 없으면 vitex(chaste berry) 류를 함께 드셔 보세요. 그런데 이 vitex라는 것이 생리전의 각종 트러블, 호르몬밸런스 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반면 재미난 부작용이 있다는데, 임신이 잘 되게 한답니다. 그 부분 잘 체크해보시구요.

    남편분의 경우 알러지는 칼럼 참조해보시구요.
    탈모에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은 biotin 제품중에서도 vitamin research 사에서 나온 가장 함량 높은 제품 것인데요. 머리가 빠지는 것이 상당히 줄어든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특히 많이 빠질수록 효과는 더 눈에 보이구요. 저희 시어머니도 드시고 효과를 보셨습니다. ^^;
    그리고 또 하나는 nature's plus 에서 나온 ultra hair 라는 제품으로 일종의 헤어용 종합영양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제품 먹고 머리가 난다는 분도 꽤 봤습니다. 당연히 개인차는 있겠지만 반응은 무척 좋은 제품들입니다. 특히 biotin은 닥터처방을 받아가는 사람도 많이 봤구요. 효과의 정확도 여부를 떠나서 기본적으로 3개월 정도는 꼭 한번씩 시도해볼만 합니다.
    기본적으로 오메가류 제품은 꼭 하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 참고로 레시틴이라는 성분도 탈모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었구요.
    보통 머리가 빠지는 것을 느끼고 있는 분들은 한두달만 드셔보셔도 이 제품이 내게 도움이 된다 아니다를 쉽게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26개월 아이들에게도 어린이용 제품을 먹이시면 되는데요. 작은 알약을 삼키거나 씹다 빨아 넘길 수 있느냐에 따라서 나이구분이 있는 것이지, 오메가 제품 먹이기에 어린 나이는 아닙니다. 제품은 칼럼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 박현진 06-06-18 02:55
      이렇게 빨리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다가 상세한 설명에 감동했다는....^^
    알려주신 biotin 에 대해서 질문이 있는데요.
    vitamin research 에서 biotin 으로 검색해보니, 10mg 짜리만 있는데, 이게 가장 함량이 높은건지요... 일러주셔도 뭐가 뭔지 몰라서 이리저리 헤매고 있네요.^^
    알러지와 탈모증상이 있는 남편에게는 오메가류 (Udo's choice oil blend 사려구요.)와 probiotic 그리고 biotin ,( 여기에  ultra hair 를 더하는게 나을까요?^^)
    아토피 아이들은 Udo's choice oil blend 와 probiotic .
    제 여드름을 위해선 달맞이꽃 오일.
    정리하면 이렇게 되겠지요?^^
    건강보조식품이 넘쳐나는 여기서 그저 맘에 드는대로, 손 가는대로 고르지 않고, 좀 더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고를 수 있게 되어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요.
    다시 한번 감사드리구요, 복용하고 후기 올릴께요... 
     
  • 마민숙 06-06-19 15:56
      [박현진님] 안녕하세요.
    biotin은 그 함량이 맞구요. 그 회사로는 한 종류만 있을거에요. 높다는 것은 다른 제품류하고 비교했던 것이구요. 그리고, ultra hair 에도 biotin이 기본 이상 들어있으니까 함께 드실 필요는 없는데, 바이오틴 외에 다른 것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biotin만 드셔보시고 탈모가 줄어드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그러고 나서 다른 제품을 추가할지 아니면 바꿀지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정리하신대로 해보시구요. 다시 문의주세요.
  • Heeyoung Lim 06-06-19 18:14
      안녕하세요. 이런 질문이 적절한지 모르겠네요.
     다름이 아니라 8개월전에 산 프리네이탈 비타민을 먹고있는데요, 지지난주부터인가 비타민 병을 열면 예전에 안나던 냄새(약냄새 같은거)가 강하게 나요.
    유통기한은 아직 안지났는데, 집이 더워서 비타민이 상해서 그런건지요?
    그냥 계속 먹어도 되는지, 아니면 새로 사야 하는지 궁금해서요.
    참고로 저는 임산부구요 앞으로 몇개월은 더 비타민 먹어야 하거든요.
    답변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 마민숙 06-06-21 15:02
      [heeyoung Lim님] 안녕하세요.
    비타민류는 사실 유통기한이 조금 지나도 상관은 없습니다. 안나던 냄새가 나는 것은 제가 추측하기로는 2가지 경우인데요. 임신기간중에는 냄새에 민감한 정도가 자주 바뀝니다. 임신중이기 때문에 어느날 갑자기 안나던 냄새가 난다고 느낄 수 있구요. 잘 못느꼈던 냄새를 예민하게 느끼기 시작한 것일 수 있구요.
    또 한가지는 덥고 습한 곳에서 보관이 되었으면 습도가 높아지면서 냄새가 좀더 나는 것일 수 있거든요. 보통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혹시 이 경우라면 비타민을 냉장고에 넣어둬보세요. 냄새가 좀 줄어들 수도 있어요.
    임신기때문이라도 좀더 차고 건조하게 보관하면 좀더 냄새가 덜 난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해가 잘 드는 곳에 보관하거나 유달리 습하고 뜨뜻한 곳에 보관하시지는 않으셨지요?
    그렇지 않다면.. 어떤 성분이 들었는지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상한 것은 아닐거에요. 휘발성 충전제류가 있을 수도 있구요.

    냉장고에도 넣어 보시고도, 좀더 기다려보시고도.. 여전히 냄새가 강하게 난다면 다른 회사 제품으로 바꿔보세요.
  • Claire Lee 06-06-25 23:05
      민숙님! 안녕하세요.
    칼럼 너무 잘 읽고 덕분에 저희 가족모두 Udo's oil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약품(!)들을 섭취중이랍니다.^^
    칼럼 내용들과 전혀 상관없는 질문 드리고 싶어서요.
    한국에 계신 친정아버님께서 얼마전에 퇴직후에 심한 우울증인듯 싶어요. 사람 만나기를 꺼려하셔서 하루종일 집, 그것도 안방에서 TV만 보시고 자다깨다 반복하시며 웃지도 않고 말씀도 안하시고 계시다는 연락을 듣고 멀리서 가보지도 못하고 마음만 심란해 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요며칠 중심이 잡히지 않아 자꾸 넘어질것만 같다고 하셔서 MRI도 찍어보셨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판정이 나왔고 또 며칠전에 입이 자꾸 돌아간다고 하셔서 병원에 다니고 계신대요.
    이 모든게 마음에서 비롯된 병일텐데, 본인이 가장 좋은 의사가 될 수 도 있을텐데...마음이 너무 안타깝네요. 혹시 이와 관련되서도 괜찮은 약품이 있나해서요.
    정말 없는 형편이지만 아빠만 괜찮으실수 있다면 좋다는 약은 다 써보고 싶은 심정이거든요...
    너무 관계 없는 질문일것도 같아 걱정이지만, 미리 감사드릴께요.
  • 박현진 06-06-25 23:43
      민숙님, 또 질문하러 왔습니다.^^
    Udo's oil blend 를 온가족이 먹고 있는데요. ( 달맞이꽃 오일 기다리는동안 저도 먹고 있어요.
    ^^)
    7살짜리 아들아이는 하루 두번 2티스푼씩 먹이고, 27개월된 딸아이는 하루 두번 1티스푼씩 먹이고 있는데, 먹는 양이 적당할까요?
    그리고 딸아이가 요즘 배변 훈련중인데, 소변에 기름기(?)가 보이는거 같아요.
    오일 섭취때문일까요?
    괜한 걱정하는게 아닌가 싶긴 한데, 민숙님께 확인 부탁드리려고요.
    감사합니다~~~~



  • 마민숙 06-06-27 13:44
      [Claire Lee님] 안녕하세요.
    간단하고 안전하게는 필수지방산 오메가 3,6,9류도 스트레스 및 감정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ealth from the sun 회사의 total EFA 시리즈 중 mood support 라는 제품이 있는데, 이와 같거나 유사한 제품을 하나 하시고, 비타민 B 군이 높이 함유된 종합비타민과 함께 2가지 정도만 보내드리세요. 
    심하시면 병원을 한번 가보시면 좋을것 같지만 아마도 병원도 안가시려고 하거나 영양제도 잘 안드실지 모르겠습니다. 상황에 따른 스트레스라서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몸이 좀 건강하면 견디기가 훨씬 수월하실 것입니다.

    기초적으로 필요한 두 제품류를 잘 드시게 된다면 그 다음에 mood support용으로 따로 나온 제품류를 추가해드리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다른 증상들을 들어보면 일단은 기본적인 건강상태 보강이 우선일것 같습니다. 위 두 제품류를 하시면 가격부담도 크지 않으실 것입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챙겨드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구요. 마음이 많이 힘드시겠지만 아버님께서 이겨내시도록 전화로 따뜻한 말씀도 많이 드리시면 어떨까 합니다. 혼자라고 생각되시지 않도록이요. 제 친정아버지도 퇴직을 앞두고 계셔서 claire 님 걱정이 제 걱정처럼 느껴집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관계없는 질문 전혀 아니구요.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박현진님] 안녕하세요.
    이 오일은 지방이지만 대부분 우려되는 다른 지방류와는 다릅니다. 또한 배변을 잘 되게끔 도와주기도 하니까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되구요. 기름기가 신경쓰이시면 하루 1번으로 줄여도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 유혜종 06-06-28 13:45
      안녕하세요? 너무나 좋은 칼럼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칼슘제 관련해서 문의드리고 싶은데요. 친정엄마(50대후반)가 골다공증 증세가 좀 있다고 하셔서 칼슘제를 사다드리고 싶은데, Viactiv 회사에서 나온 밀크 초콜렛이 코팅된 칼슘제 괜찮을까요?

    (칼슘500mg + 비타민D + 비타민K)로 구성되어 있고, 구체적으로는 1개당 (90 Calories: 20 Calories from Fat: 5 Total Fat: 0.5g, 1% Sodium: 10mg, <1% Total Carbohydrate: 4g, 1% Sugars: 3g Vitamin D : 25% Vitamin K : 50% Calcium : 50% ) 이렇게 되어있네요.

    비타민 사다드려도 잊어버리시고 잘 안드셔서..이거 사다드리면 맛도 있으니 그래도 좀 드실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 Claire Lee 06-06-30 05:46
      민숙님 따뜻한 말씀 정말 감사드려요~ 훌쩍
    이미 정신과 상담후 약도 드시고 계신대도 마음의 갈피를 못잡고 계신다니 너무 슬프네요.
    밥도 거의 안드시고 여기저기 아프시다고 드시는 약도 너무 많다고 그러네요.
    혹시 여러가지 약을 너무 많이 섭취해서 생기는 부작용도 있을까요?
  • 마민숙 06-07-01 14:45
      [유혜종님] 안녕하세요. 드시기 편하고 맛도 잘 맞으면 괜찮습니다. 그런데, 너무 장기적으로 그 제품만 의존하지는 않으셔야 할 듯 합니다. 칼슘만 있고 마그네슘이 없네요. 칼슘과 비타민 D의 관계만큼이나 마그네슘과의 균형도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칼슘만 강조되다보니 상대적인 마그네슘 결핍이 또한 상당히 큰 이슈입니다. 또한 다른 미량미네랄들도요.
    일단은 위 제품을 드려보시구요. 칼슘과 마그네슘이 함께 들어 있는 칼슘제로 씹어먹는 형태의 제품도 여러가지 있으니까 차차 다른 제품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Claire Lee님] 지금 상담도 하시고 약도 많이 드신다면 제 답변도 다시 고려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약에 관한 부작용은 약을 처방한 닥터나 약사와 상담하셔야 할 것이구요. 영양제를 드시는 부분도 지금 너무 많은 약종류를 드신다면 쉽게 추천드리기가 어렵겠습니다. 일단은 다니시는 병원의 치료에만 따르셔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일반적인 종합영양제나 오메가-3류 또는 비타민 B군에 대해 물어보시고 병원에서도 괜찮다고 하고 드시는 약 종류도 좀 줄어들면 그때 보내드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만, 어떻게 생각되시는지요?
  • Lyn Choi 06-07-03 16:36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유요한 칼럼 느무느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얼마전부터 친구소개로 인터넷에서 Puritan's Pride라는 브랜드의 약을 구입해서 먹고 있는대요. 다른 마트에서 사는것보다 저렴하긴한데 신용할 수 있는 브랜드인지 궁금해서요. 혹시 민숙님께서 알고 계신 브랜드라면 답변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시간 내셔서 도움주고 계신점 감사드려요. 복 받으실 거여요~ ^^
  • 김미숙 06-07-04 00:30
      민숙님컬럼 너무 잘보고있답니다.많은도움 감사합니다. 1달전쯤 친정어머니(66세)가 고혈압이 있으신데 한쪽눈에 이상이 와서 "망막중심동맥폐쇄"라는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한쪽눈이 거의 실명되셨습니다. 병원에서 처방해준약이외에 어떤 보조제를 사다드리면 좋을까요? 다른한쪽눈(보이는눈)은 1년전쯤에 백내장수술까지 받으신터라 남은 한눈이라도 꼭 건강해야하는데, 엄마는 상심도 크시고 해서 멀리있는 저로써는 마음만 답답하더군요. 현재 글루코사민과 종합비타민정도 섭취하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elly Kim 06-07-05 07:53
      오옷~ 애기 수유하러 깨서는 잠이 안아와 칼럼방에 처음 들어왔어요. 민숙님 글을 읽고 밤을 꼴딱 새버렸네요. ^^; 저희 엄마가 하도 건강보조제를 잘 챙겨 드셔서 오메가3, 프라임로즈 오일 이런거 옛날부터 드시고 계셔여. 저는 그 극성에 질려가지구 오히려 안챙겨 먹는 스타일이예요. 그러면 엄마가 쫓아댕기면서 먹어라 먹어라~~ 으... 엄마말 맞느는건 아는데 너무 그러니까 질려서..(궁색) 애기 가지구서는 프리내이럴 열씨미 먹었구요 애기 5개월인데 수유중이구요 아직도 프리내이럴 잘 먹구 있어요. 오메가3두 먹었으면 좋았을텐데.. 지금이라두 먹을까요? 얼마큼 how long 먹나요? 또 요즘엔 변비가 너무 심해서 푸푸할때마다 피가 나요.한마디로 내똥 굵은거죠.(지송) 임신 말기에 약간 치질이 생겼는데 의사가 심하지 않다구 했어요. 변비가 심해서 피가 나는것 같은데 프로바이오틱을 수유중에 먹어도 될까요? 계속 좋은 글 부탁드려요. 너무 좋아요~~~~~~~~~~~
  • 마민숙 06-07-05 15:17
      [Lyn Choi님] 안녕하세요.
    제가 잘 알고 있는 브랜드는 아닙니다. 제가 볼때는 일반적인 보통의 비타민 회사같습니다만.
    좀더 알아는 보겠지만 별다른 특징이 있다거나 반대로 문제가 있다거나 하는 것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구입하셔도 될 것 같구요. 다른 것보다 제가 분야별로 칼럼에서 말씀드리는 것을 잘 보시면 성분의 종류에 따라 좀더 그 성분에 주력하는 회사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익숙한 브랜드나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시되 모든 종류를 한 곳만을 계속 이용하시지는 마시구요. 필요에 따라 제품별로 회사를 바꿔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필요한 제품이나 성분이 있을때 제게 별도로 문의해보세요. 그냥 거기서 구입하셔도 되는 종류인지, 아니면 회사별로 차이가 많이 나는 종류인지 정도를 알려드릴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좀 도움이 되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김미숙님] 안녕하세요.
    눈에 쓰는 영양제 성분은 모든 안과적 질환에 대부분 기본적으로 비타민 A(베타 카로틴), lutein, Zeaxanthin, Bilberry 등을 보충하도록 권하는데요. cod liver oil, 오메가-3(DHA) 도 물론 좋습니다. 안과적 진단이나 치료를 받고 계신 경우는 눈 영양제도 담당의와 상의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치료중에 어떤 것도 먹지 않도록 하고 있는 의사들도 있기 때문에 눈의 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의사와 먼저 상의하도록 해주세요. 혹시 당이 있으면서 눈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면 글루코사민도 주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위 성분들을 적으셔서 보여주시고 다시 문의해주세요. 안과의사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만한 성분들입니다.

    [elly kim님] 안녕하세요.
    수유중에도 오메가-3 특히 DHA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드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역시 프로바이오틱도 수유중에 아기에게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드셔도 괜찮습니다. 많은 굵을땐 좀 많이 먹어주셔도 됩니다. 섭취량의 2~3배 정도로요. Udo's oil blend 도 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역시 수유중에 괜찮습니다. 
  • 김현수 06-07-07 09:56
      민숙님..안녕하세요?
    전부터 칼럼을 열심히 보고있는데요..오늘은 질문이 좀 생겨서요..
    남편과저는 그냥 센트륨을 먹고있거든요.
    근데 제가 임신을 기다리는데..그럼 센트륨은 남편만 먹이고..전 prenatal vitamin을 먹는게 좋을까요?
    그리고..갱녕기 증상으로 우울하고 심신이 피곤할땐 어떤 비타민이 좋은지..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Gyungsuk Kim 06-07-08 17:42
      민숙님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주신대로 제가 알러지가 있어서 fish oil과 달맞이꽃 오일,quercetin,probiotic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종합검진을 했더니 빈혈이 있다고 철분이 함유된 종합 영양제를 복용하라고 하더군요. 궁금한것은 이렇게 많은약을 한번에 먹어도 괜찮은지요?
    그리고 제가 일년에 한두번은 입병이(입안 혹은 입술주위) 생기곤 하는데 이것도 알러지 때문에 먹고 있는 영양제로 충분히 효과가 있을까요? 아님 더 필요한것이 있을까요?  평소에 음식으로 모든것을 해결해야 한다고 엄청 우기다가 여기저기 터지고 난후 너무나 조리있게 설명해 주시는 민숙님 만난 뒤로 제 몸이 너무 무리하고 있는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서요 후후^^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박현진 06-07-10 00:18
      민숙님 저 또 왔습니다.^^;;
    7살짜리 아들내미가 아토피가 있는데, 민숙님 글 읽고서 Udo's oil 먹이기 시작했거든요. probiotics 랑 함께요. 아토피가 심하지는 않았는데, 제가 사는 캘리날씨탓인지 ( 사실 캘리로 이사온지 이제 8개월째인데다, 특히 제가 사는 곳이 valley 라 알러지에는 안좋다고 하네요.)
    어쩐지 모르지만 oil 먹기 시작한지 3주가 되어가는데, 혹시 명현현상때문일까요?
    양 팔꿈치 안쪽 ( 팔 접히는 부분) 에만 벌겋게 되고 가려워하곤 했는데, 요즘은 팔 위쪽으로도 피부가 거칠어지고, 많이 가려워해서요. 잠잠하던 목부분도 그렇고...
    임신하기전부터 제가 뭘 잘못했나 싶고, 아이가 가려워하는걸 보고 있자니 맘만 괴롭네요....
    증상이 심하니 quercetin 을 추가하는게 나을까요? 이번주내에 의사를 만나려고 하고 있는데, 급한 마음에 민숙님께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달맞이꽃 오일 복용한지 이제 일주일 되었는데, 한달 지난 후에 다시 후기 알려드릴께요, 늘 감사합니다...
  • 마민숙 06-07-10 15:32
      [김현수님] 안녕하세요. 센트룸을 드셔도 되는데요. folic acid 류도 그렇고 prenatal을 드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센트룸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거든요.
    갱년기 증상에는 soy isoflavone류나 black cohosh 등의 다양한 구성이 있는데요. 이런 류의 제품들과 종합비타민을 함께 드시던지, 오메가 제품류를 함께 드시던지 하면 많이 좋아지십니다.

    [Gyungsuk Kim님] 안녕하세요.
    fish oil과 달맞이꽃 두 개 모두 드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둘 중 하나만 드시구요. probiotic은 늘 드시구요. quercetin은 알러지 증상이 나타날때만 드셔도 됩니다.
    그러면 철분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를 드시면, 평소에는 종합영양제 + 피쉬오일 또는 달맞이 + probiotic 3가지로 특히, probiotic류는 전혀 숫자에 고려하지 않으셔도 되고, 피쉬오일류와 종합영양제류도 겹치는 류가 아니므로 많은 종류가 아닙니다. 이 정도로만으로도 입병에도 도움이 되실테니까 괜찮으실거구요.
    감사합니다.

    [박현진님] 안녕하세요.
    네, 우도스 오일때문에 그래요. ^^ 잠시 더 그러다가 나아지곤 하거든요. 일부는 해독작용의 반응이라고도 하는데요. 제가 겪은 바로는 모두들 그러다가 더 좋아졌습니다. 부위도 비슷하네요. 팔꿈치 안쪽쯤이나 약한 피부부분이요. 그런데 당장 더 가렵고 힘드니까 먹이는 양을 좀 줄이시는 것도 괜찮아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양도 줄이시고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아이가 힘들어하면 다시 연락주세요. 물론 병원도 가보시구요. 병원 가셔서는 essential fatty acid 류로 이런 오일을 먹이고 있다고 말씀도 해놓으시구요.

    감사합니다.
  • 이종은 06-07-11 20:50
      언제나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엔 남편때문인데요. 가끔 눈이 건조한 안구건조증 현상이 있고 눈의 피로를 잘 느껴요.
    주변에서 빌베리라는 성분이 들어간 비타민을 먹고 효과 봤다는 사람들이 있던데 어느 회사의 제품을 사야좋은지 몰라서요. 암웨이 제품이 젤로 좋다고 추천하던데 전 비타민 전문회사나 organic market같은 곳에서 찾아보고 싶어서요. 아님 어떤 비타민을 먹어야 좋을까요?
    현재는 종합 비타민, 오메가 3, 글루코사민을 복용하고 있어요.
  • 김현수 06-07-13 13:59
      민숙님..답변 감사해요~
    그런데..개인적으로 센트륨을 추천하고 싶지 않다고 하셨는데..이유가 있나요?
    한국에 계신 부모님들 모두 센트륨 실버를 드시고 계시거든요..
    이것저것 챙겨먹는게 귀찮아서(-_-ㆀ) 종합비타민을 먹는걸 선호하는 편인데..
    민숙님께서 추천해주실만한 종합비타민인 있는지도 알고싶어요.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하구요..또 감사해요.
  • 마민숙 06-07-13 16:01
      [김현수님] 안녕하세요.
    눈에 쓰는 영양제 성분은 모든 안과적 질환에 대부분 기본적으로 비타민 A(베타 카로틴), lutein, Zeaxanthin, Bilberry 등을 보충하도록 권하는데요. 빌베리도 그 중 하나이구요. 빌베리만 따로 드셔보셔도 되고, Lutein만 따로 드셔보셔도 됩니다. 또는 나머지 성분들이 모두 함유된 종합제품을 드시는 것도 괜찮구요. 종합영양제를 드신다면 위 성분들만 들은 제품을 추가하시구요. 아니면 4가지 드시기 복잡하시니까요 종합영양제를 다 드신 후 종합영양제 대신에 위 성분들과 몇 가지 비타민,미네랄이 함께 함유된 눈용 제품을 드셔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김현수님] 안녕하세요.
    논란이 될만한 내용을 빼고, 영양학적인 평가또한 빼고, 또 제가 특정제품을 공개적으로 평가할 수 없는 것을 모두 제외하고도 객관적으로 ohter ingredients를 보시면 나와 있는, 예를 들면
    FD&C Blue 2 Aluminum Lake, FD&C Red 40 Aluminum Lake, FD&C Yellow 6 Aluminum Lake 이 모두 나옵니다. 이런 성분들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들은 인공색소들로 가공식품의 유해성 관련하여 늘 도마위에 오르는 성분이기도 하지요. 센트럼 츄어블은 아스파탐, 인공향 까지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있는 영양제와 없는 영양제를 택하라면 저는 당연히 없는 영양제를 선택합니다.
    추천제품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구요. 간단하게는 이런 류의 인공첨가제가 없는 제품을 택하시면 됩니다. 비타민전문샵의 제품류들을 한번 비교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박현진 06-07-13 21:49
      민숙님 질문이 자꾸 늘어나네요....
    석류바람이 한창 불었죠? 여성에게 좋다는 ...
    어디선가 석류 엑기스가 피부질환에 좋다는 얘기를 듣고 또 혹해서 질문하러 왔습니다.
    EPO 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그리고 30대 초반인 저는 EPO외에는 따로 먹는게 없는데, 종합 영양제나 아님 칼슘제품 등등
    어떤 걸 보충하는게 좋을까요? 아직 특별히 몸에 이상이 있는건 아니지만 뭔가를 먹어주면 더 낫지 않을까 싶어서요. 추천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저희 아들내미는 병원 다녀왔는데, 일단 약한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받아 두번 발랐더니 금새 좋아지는게 보이네요. 우도스 오일은 하루 한번으로 줄였구요. 좀더 지켜보고 다시 글 올릴께요.
  • Becky Park 06-07-18 02:15
      안녕하세요...오늘에서야 이 컬럼을 발견하고 많은 정보를 얻었네요....근데 저희집 식구들이 챙겨먹는 약들은 모조리(?) 코스코나 샘스에서 파는 약들인데요..이게 몸에 안좋은가요? 님이 올려주신 제품들은 한번도 본적이 없는 생소한것들이라서....저희는 센트럼(식구모두), MoveFree(어머니), 샘스에서 파는 Nature's made Folic Acid (제가 임신계획중이라), 그리고 알부민9남편)을 복용중인데요...하도 요즘 오메가3 가 좋다고 해서 샘스에서 사올까 생각중이었는데....비타민도 올개닉이 훨씬 좋은건가요? 그렇담 인터넷으로 오더를 할만한 사이트는 없을까요? 꼭 알려주세요....감사합니다....^^
  • 이상순 06-07-18 23:04
      항상 유용한 정보 넘 감사드리구요~~저희 어머니가 콜레스테놀이 높구..갱년기 증상으루 갑자기 식은땀이 막 나셨다..갑자기 추워지시구 오락가락 하시거든요...Red rice yeast랑 달맞이꽃 오일을 보내드리려구요...근데 중요한건 갑상성 저하증으루 요즘 건강이 안좋으신데...이것들을 먹어두 괜찮은건가해서요...혹 어떤 관련으로 부작용 같은것은없겠죠? 글구 Red rice yeast는 어느 상표가 좋을까요?
  • 김현수 06-07-20 12:28
      민숙님..안녕하세요?
    자꾸 귀찮게 해서 죄송해요~
    다름이 아니라..
    엄마가 B형감염 보균자거든요..그래서 항상 간에 대해서 조심하고..걱정하는데..
    스쿠알랜이 간에 좋다고 해서요.
    저는 칼럼보구 fish oil을 보내려고 했는데..두개다 같이 먹어도 상관없는지
    아니면 둘중 그냥 하나만 먹어도 효과가 비슷한지 궁금해서요..
    감사합니다~
  • 석영은 06-07-20 22:24
      안녕하세요...처음 뵙겠습니다...넘 수고가 많으시네요...
    질문들어갑니다...^^ 제가 장이 워낙 약하거든요...어렸을땐 변비로 그렇게나 고생하드니...나이먹으니 이젠 설사를 그렇게나 자주 한답니다. 제가 보기엔 과민성대장증후군....인것 같아요...스트레스 받거나 긴장하면 배가 살살 아프면서 화장실로 가야하거든요. 그렇게 한 4년을 보내다보니 앨러지도 생기고 넘 심해지고 있네요...그래서 유산균을 한번 먹어보려구요. 홀푸드에 갔는데 뭘 골라야할지 도통....다들 도표를 그려놓고 자기들것만 최고라고 해대고...다른 브랜드는 위산과 담즙에 파괴되는데 자기브랜드는 아니라는....걸로 다들 우기드라구요...오늘 아는분이 암웨이가 좋다고 설명도 해주고 갔는데...다른 브랜드의 2배가격이더군요...혹시 민숙님께서 추천해주실 수 있는 브랜드가 있으신지요...아님 고르는 방법이라도요...부탁드립니다...
  • 마민숙 06-07-21 15:40
      [박현진님] 안녕하세요.
     
    석류도 식물성 여성호르몬이라 불리는 phytoestrogen이 많이 함유된 원료중 하나이구요, 항산화 역할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여성호르몬 관련성분들은 종종 피부와도 연결이 많이 되는데요. EPO 와 두가지 모두 드시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번갈아 드셔보시던지, 아니면 석류는 그냥 가벼운 주스형태로 드시던지 하는 것이 어떨지요. 그런데 석류주스류에는 sugar 함량 높은 것이 많으니까 미리 살펴보시구요.

    특별히 문제가 없으시면 일반적인 종합영양제를 사두시고 컨디션에 따라 조절해 드세요. 너무 열심히 드시지는 않으셔도 되구요.
     

    [Becky Park님] 안녕하세요.
     
    샘스나 코스코 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구요. 종류별로 또 특징별로 판단여부는 다양합니다. 제 칼럼의 처음 글중에 "비타민, 천연영양제 그리고 건강" 이라는 글을 먼저 읽어보시구요. 그 중에 일부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이 될만한 내용이 있습니다. 오메가 3도 제품선택에 관한 칼럼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오더 역시 구체적인 제품을 알 경우에는 가격비교하여 저렴하면서 믿을만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특별히 제가 추천해드릴 정도는 아닙니다.

     
    [이상순님] 안녕하세요.
     
    지금 드시고자 하는 제품이 권장섭취량 이상의 고함량을 섭취할 경우는 물론 제외하고 일반적으로는 갑상선 질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기왕이면 갑상선질환에 필요한 비타민 B군이라든지 등등을 체크해드리는 것은 어떨지요. thyroid 어쩌고... 라는 등의 이름으로 갑상선질환에 필요한 영양소를 모은 제품들도 있습니다. 먼저 이런 제품류와 갱년기 관련 제품류를 드셔보시면 어떨까요? 당장 가장 안좋아보이는 것이 갱년기와 갑상선 같은데 어떠신가요? 만약 콜레스테롤 높은 것이 먼저라면 갱년기 제품 대신 red yeast rice 를 드시는 등 먼저 우선시되는 2가지 정도로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증상이 안좋으시면 병원체크를 해보시고 주의하실 점들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김현수님] 안녕하세요.
     
    스쿠알렌이 간질환에 도움이 된다고도 하지만, 간질환은 사람마다 증상의 경도나 기타 다른 건강관련 문제와 연계 등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두에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만약 드시더라도 아주 소량씩 부담되지 않도록 시작하세요. 만약 피로한 것이 줄고 컨디션이 좋아진다면 괜찮지만, 그다지 도움이 안될 수도 있어요. 특히 B형 간염 보균자이시라면, 면역이 떨어지는 것에 주의하셔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드실 수 있는 것으로 probiotic을 추천하고 싶구요. 그리고 스쿠알렌이나 fish oil 둘 중에 하나만 소량씩 드셨으면 합니다. 

     
    [석영은님] 안녕하세요.
     
    프로바이오틱 제품은 크게 차이나는 것은 아니고, 또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까 절대적으로 추천할만한 것이 한두가지로 좁혀지기는 어렵습니다.
    고르실 때 살펴보실 점을 알려드릴께요.

    특별히 냉장보관 필요없다고 언급된 몇 가지 제품을 제외하고는 냉장보관이 잘 되어야 합니다. 똑같은 제품이라도 보관중이나 이동중에 냉장유지가 잘 안되었다면 효과가 더 떨어집니다. 그리고 균의 종류와 균의 함량을 비교하시면 되는데요. 종류가 많을수록 그리고 함량이 많을수록 살아서 기능을 하게되는 확률이 높아지니까요. 종류는 많아야 10가지를 넘지는 않을 거구요. 균수는 1 biliion ~ 50 billion 정도이구요. 아마 가장 높은 수가 50 billion 일 것입니다만, 평균적으로 5 ~ 30 billion 이어도 괜찮습니다.

    균수에 대한 언급은 이 제품이 생산될 당시의 균수가 ***인데, 유효기간 내에 *** 정도는 유지할 것이다 라는 언급이 있을수록 좀더 신뢰할만한 설명이 되겠구요.

    브랜드는 Jarrow, Udo's choice, Kyo-dophilus, renew life, sedona lab 등등 다 괜찮습니다. 제품은 한두가지씩 번갈아 드셔보시면 좀 더 좋다고 느끼시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균종류나 수의 배합이 여러가지 되니까요.

    조금 특별한 제품으로 garden of life 의 primal defence 라는 것도 있는데 이것은 위궤양류에까지도 도움이 되더군요. 그런데 가격이 비싸고 그냥 장기능 건강을 위해 드시기에는 위에 나열한 제품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Haewon Nam 06-07-22 00:15
      안녕하세요. 늘 마민숙님의 칼럼을 보며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친정 아버지가 녹내장이신데 최근들어 더 눈이 안좋아지신듯 해요. 노안까지 겹치는 바람에 가까운것은 잘 못보시더라고요. 눈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 뭐가 있을까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녹내장에 좋은 제품이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 이유진 06-07-22 22:49
      안녕하세요. 저도 위의 해원님과 같이 눈에 좋은 영양제에 관심이 있어서 들어왔어요. 비타민A 등등 성분은 위에 설명해주셨는데요, 브랜드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같은 성분이라도 일반적으로도 비싼 브랜드의 비타민을 비롯한 supplement가 좀 저렴한 브랜드보다 더 좋은 건가요?
  • 김은정 06-07-23 23:44
      안녕하세요. 8살, 5살난 두딸을 둔 엄마입니다. 칼럼 읽는라 요약 정리해서 외우누라 정신 없는 엄마입니다. 약 살라고요. 요새들어 두아이 모두 감기가 자주 걸리고, 일단 걸리면 ear infection으로 넘어갑니다. 제 생각에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서 그런것 같은데, 어떤 것을 먹여야 할지 결정을 못 하겠습니다. 칼럼을 읽어보면 오메가 3나 유산균 제재를 먹여야 할 것 같은데, 주위에서 로얄제리를  한번 먹여 보라고 합니다. 어떤 것이 좋을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짬좀 내서 답변좀 해주세요..
  • Sueyoun Jun 06-07-26 01:46
      안녕하세요. 유익한 컬럼 써 주셔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친정아버지깨서 몇해전부터 전립선에 문제가 있으셨나봐요.. 전립선 비대증을 완화해주거나 하는 비타민이 있을까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것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 마민숙 06-07-26 11:09
      [Haewon Nam님]
    안녕하세요.

    눈에 좋은 영양성분들은 대부분의 안과적 질환에 필요한 것들이 겹치는 것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수지방산과 lutein&zeaxanthin, 비타민 A(carotenoid) 등이구요. bilberry류와 같은 성분들도 있구요.
    녹내장이시라면 choline 또는 inositol 또는 lecithin류, glutathione, 기타 항산화제로 비타민 C & bioflavonoids, 비타민 E, 비타민 B 복합 등등으로 추가로 나열해볼 수 있는데요. 눈을 위한 영양제 코너에 가시면 이러 류의 성분들이 가능한 많이 겹친 제품들이 있을 것입니다.
    가능하면 비타민전문점을 찾으셔서  아버님 연세와 Glaucoma(녹내장)에 위 성분들을 함께 적으셔서 보여주시면 찾기 편하실 수도 있구요. 처음부터 너무 종류를 많이 하시지 마시고 눈용 종합영양제 하나와 필수지방산 제품 하나를 하셔서 섭취량을 소량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압이 올라가지 않도록 병원체크도 물론 수시로 하셔야 할 것 같구요. 녹내장은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당뇨, 고혈압 등과 연관성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까 다른 부분에 문제점은 없으신지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안압이 자꾸 올라가면 위험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무리하게 좋다는 영양제를 이것저것 드시지 않도록 하시구요. 꼭  전문치료를 받아보세요. 
     

    [이유진님] 안녕하세요.
     
    브랜드는 꼭 비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구요. 눈용 영양제만 볼때는 대부분 큰 차이 없이 비슷합니다. 성분이 어떻게 복합되어 있냐에 따른 가격차이일 따름이구요. 그런데 가격을 떠나서 실제로 들어있는 원료의 품질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똑같이 A라는 성분  20mg 을 넣었다고 하지만 그것이 의약품처럼 보장되는 함량이 아니라서 어떤 제품은 잘 듣고 어떤 제품은 잘 안들을 수도 있는 차이는 있습니다. 눈용 영양제는 일단 가격이 너무 싼 것, 너무 비싼 것을 아래 위로 자르시고 중간부분에서 고르시구요. 브랜드는 번갈아 드셔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은정님] 안녕하세요.

    로얄제리도 좋은 성분이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린다면 8살,, 특히 5살 아이에게는 일단 오메가 3와 유산균을 권하고 싶습니다. 아니면 종합비타민이요. 만약 로얄제리를 먹여보고 싶으시다면 캡슐타입으로 되서 알약처럼 먹는 방법 말고, 액상이나 파우더 형태를 섭취량을 소량씩 해서 식사보조로서 음식에 조금씩 섞어 주신다든지 하는 방법으로 하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평소에는 오메가 3와 유산균 또는 종합비타민으로 하시고, 아이가 체력이 떨어질 때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좀더 신경써서 로얄제리를 챙겨주시는 방향으로 조절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꼭 무엇하나 정해서 그것만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Sueyoun Jun님] 안녕하세요.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성분들은 다양하게 많이 나와 있습니다. saw palmetto류를 중심으로 해서 몇가지 허브류나 비타민류를 복합한 제품들이 prostate *** 등의 이름으로 많이 있으니까요. 권하고 싶은 것은 newchapter 회사의 제품이나 Jarrow 회사 제품 등등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고 좋아졌다고 하는데, 일부 잘 모르겠다는 반응도 있으니까 제품도 바꿔보시면서 드시도록 하세요. 물론, 심해지거나 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병원체크는 꼭 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 신경미 06-07-26 13:50
      안녕하세요 친정아버지가 얼마전 빈혈로 쓰러지셔서 병원에 입원을 하셨었다고 하네요, 멀리있는 이 딸은 그것도 몰랐구요,,이번에 한국에 들어가는데, 아빠에게 드릴만한 영양제를 좀 추천 드립니다. 전라도식성이시라 짜게 드시고 드시는 음식만 드시고 하셨거든요, 고혈압이 약간 있으시다고 하구요 지금 연세는 62세 이세요
  • 강정윤 06-07-26 15:49
      모유수유중인데 아기가 약간 아토피가 있어서요...저를 위해서도 그렇고 오메가를 한번 먹어보고 싶은데 그냥 시중에 파는것들은 모두 뒷면에 임산부, 수유부인경우 의사와 상담하라고 하네요. 딱히 연락해서 물어볼 의사가 안계셔서...어디에 물어봐야 하는지...꼭 물어보고 먹어야만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민숙님 다음 칼럼 예고를 보고 기다리다가...먼저 질문 드립니다. 프로바이오틱은 신생아 아기나 누구에게도 괜찮다고 하셨는데 브랜드과 상관없이 괜찮은건가요?
  • 강정윤 06-07-26 16:15
      위에 이어...민숙님이 언급해주신 Carlson Norwegian Cod Liver Oil High In EPA & DHA Lemon
    수유부한테 추천해주실만한가요? 제가 prenatal먹고 있는데 Carlson Norwegian Cod Liver Oil에는
    비타민A가 500 IU 들어있다고 하는데 같이 먹어도 괜찮은지요?
  • 마민숙 06-07-31 11:39
      [신경미님] 안녕하세요. 일단 궁금한 것은 빈혈로 병원에 입원을 하셨다면 이미 병원에서 영양제 처방과 케어가 있지 않았을까 하는 것입니다. 있었다면 아마 철분계열 등일 것이고 그 부분에 있어서는 그 처방을 따르시구요. 추가하신다면 클로렐라(또는 Chlorophyll)나 오메가-3 등 무난한 것으로 하실 수 있겠습니다.

    [강정윤님] 안녕하세요.
    오메가-3만 함유된 제품들은 임신, 수유부에 주의문구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fish 유래일 경우 알러지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문구가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제품들은 뒷면에 그런 상담문구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없어도 주의할 부분이 있으니까요.
    그냥 일반적인 오메가-3(DHA) 만 함유된 제품이면 괜찮습니다. 특별히 생선알러지 등의 체질만 아니시라면요. 만약 알러지가 있어도 약간 눈이 충혈된다거나 피부가 간지럽거나 하는 반응이 나타나니까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면 괜찮습니다.
    프로바이오틱은 브랜드 상관없이 괜찮지만 브랜드별로 구성이 프로바이오틱만 있는지 어떤지는 제가 다 알 수 없으니 구입하시는 곳에서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cod liver oil도 수유부 상관없지만 액상으로 된 것은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께 섭취량이 높아질우려가 있고 비타민 A함량도 문제가 될 함량이 아니지만...cod liver oil 말고 그냥 DHA만 되어 캡슐로 된 제품을 선택하시면 여러가지 신경쓰실 부분 없이 드셔도 될 것입니다.
  • 이주영 06-08-03 23:01
      민숙님~ 울 아가가 우유랑 달걀에 알러지가 있거든요.. 피검사 해보니 그렇게 나오네요..
    지금 19개월이구요... udo's 오일이랑 프로바이오틱을 두달전부터 먹이고 있는데 사실 udo's오일은 안먹은지 한달 됐어요.. 먹이고픈데 이녀석이 요 맛을 알고 거부해서요... ㅜ.ㅜ 쥬스를 바꿔가며 섞어줘도 귀신같이 알고 안먹네요... 어찌 먹여야 할지?? 아니면 19개월 아기가 먹을만한 오메가오일이 있을까요?? 프로바이오틱은 캡슐에 들어있는거 사서 물에 타 주고 있는데 잘 하고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 Mina Shim 06-08-07 21:58
      민숙님, 이렇게 좋은 질문방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남편이(38세) 혈액 검사를 받았는데요. 중성지방이 정상인의 열배나 높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250을 넘어서 약처방을 받았습니다. 6주 뒤에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하구요.
    키 175센티에 몸무게가 82키로 나가서 당장 체중 조절부터 하려고 하는데요. 사실은 좀 의아합니다. 원래 현미만 먹었고, 생선이나 야채, 과일을 좋아라 하는 사람이거든요. 술, 담배는 안하는 사람이고, 저희집에는 아예 백설탕이 없어요. 운동도 일주일에 서너번은 꼭 해 왔구요.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여쭤 보려고 합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 이수희 06-08-10 15:35
      민숙님, 질문이 있는데요... 구입한 prenatal vitamin 이 제게 잘 안맞아서 남편을 먹일까 생각중인데 괜찮은지요?
  • 마민숙 06-08-10 17:12
      [이주영님] 안녕하세요. 답글을 좀 늦게 봤습니다. ^^;
    혹시 아기가 스트로우 이용을 하면 요구르트나 오렌지주스에 살짝 타서 빨아먹게끔 주기도 하던데요. 정 안되시면요 캡슐로 된 어린이용 오메가 제품들 있거든요. 작은 알인데 씹어먹다가 내용물만 빨아먹고 캡슐을 뱉어도 되구요. 그냥 삼키셔도 되구요. 딸기맛이라 아이들이 잘 먹더라구요. Nordic natural의 children's DHA요. 그나이 또래 아이들이 잘 먹기는 했엇는데, 혹시라도 걸려하거나 그러지 않게 엄마가 볼때 먹도록 하시면 될거에요.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은 그렇게 하셔도 되는데요, 어린이나 인펀트용으로 아예 파우더 형태로도 나옵니다.

    [Mina Shim님]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은 식습관도 영향을 받지만 유전적이거나 체질문제, 또는 다른 대사적 문제와도 연관이 있으니까 식습관 외의 다른 부분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의학적 부분은 제가 상담해드릴 수 없으니 꼭 원인이 무엇인지 좀더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양제로는 red yeast rice(홍국) 이나 Nattokinase(보통 나토균, 청국장균 등으로 알려진) 계열이 오랫동안 알려진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가 있는 성분들이구요. 각각 제품별로 나오기도 하구요 콜레드린, 콜레뭐시기 등으로 이것저것 콜레스테롤에 좋은 성분들을 합해서 복합제품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오메가 3,6,9 류 제품도 괜찮구요. 때로는 좋은 콜레스테롤도 낮춘다 하는 논란이 있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섭취량에서는 괜찮습니다.

    [이수희님] 안녕하세요.
    네, 괜찮으시구요. 제품에 따라 어떤 성분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무척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어떤 제품이 되었든, 이미 구입하신 한병 정도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 ^^
  • Jinsook Kim 06-08-12 03:18
      민숙님,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들 (만3세와 1세)에게 시판중인 Colostrum류 제품을 먹여도 될까요? 건강한 편인데 자꾸 감기에 걸리고 하는 걸 보니 모유 수유를 하지 못한 제 탓인것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 sungyi choi 06-08-13 03:33
      민숙님, 질문 드릴게 있어요.
    저희 아들 (6살) 이 유제품 알러지가 있고, 몇가지 견과류와 달걀에 알러지 반응을 보입니다.
    오메가 3를 오랫동안 먹였고, 프로바이어릭도 홀푸드에서 구입한 걸로 먹인지 한달 정도 되구요.
    문제는 아이가 체격이 왜소하고, 키도 작아 너무 걱정입니다.
    코피도 자주 흘리는 편이고, 먼지알러지로 재체기며...하여튼, 음식도 유기농으로만 먹는데
    이러니 가끔 지켜보기 힘드네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보충제를 먹여야 좋을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당연히 민숙님께서 추천해 주신 것이 민숙님과 아무 관련없는 부분임을 알구요, 시간 절약 차원에서 부디 부탁드립니다.
    주로 홀푸드를 이용하는데, 구입처도 부탁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 sungyi choi 06-08-13 03:36
      그리고 민숙님...죄송하지만, 또 한가지,
    지금 세살된 딸내미도 눈가에 둥글게 건조하면서 가려운 증상이 보이고, 팔, 손목 접히는 곳도 많이 긁어 피가 납니다.
    이아이는 음식 알러지는 없는데 음식을 많이 가립니다.
    채소는 거의 먹지를 않아요.
    이런 무식한 질문, 그저 용서해 주시길 바라며 감히 드립니다.
  • 박현진 06-08-15 00:32
      민숙님 안녕하세요?
    달맞이꽃 오일 먹고 후기겸 올리려고 왔습니다.
    달맞이꽃오일은 먹은지 이제 한달 좀 지났구요, 지금 2병째 먹고 있어요.
    제가 워낙 생리전에 턱주변에 여드름이 나는데, 이번에는 날짜도 늦어지고 턱이랑 코주변이 아주 난리도 아니었어요. 하나둘씩 올라와서는 화농까지 되어서 정말 외출을 못할 정도 였어요.
    오죽하면 둘째 임신하고 이런적이 있어서 임신이 아닐까 하는 괜한 걱정까지 하느라 잠도 못잘정도로 심했다죠.
    녹차 우린 물로 수시로 팩하고, tea tree oil 바르고 하면서 이제 조금 사그러지고 있는데요,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여드름이라기엔 이번엔 너무 심해서 혹시나 달맞이꽃 오일 먹으면서 나타나는 현상이 아닌지 궁금해서요.
    전에 저희 아들 오일 블렌드 먹다가 아토피가 심해졌다고 질문 드렸을때는 명현반응일거라고 답변해주신 기억이 나서, 혹시 저도 이게 명현반응이면 좀 더 좋아질거라는 신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뭐 물론 오일 먹었다고 금방 홀몬 밸런스가 맞춰지지는 않겠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지금 먹고 있는 달맞이꽃 오일 먹은 후에는 석류 엑기스를 먹고 다시 달맞이꽃 오일을 먹어볼까 하는데 어떨까요?
    늘 감사드립니다.
  • 이은주 06-08-17 11:27
      안녕하세요?
    드럭스토어에서 약을 들었다놨다 하는 신랑땜시 질문드릴려구요
    평소 운동도 열심히하고 요즘은 뱃살좀 빼보겠다고 조깅까지 열심인 저희신랑이요.....콜레스테롤수치가 200이 조금 넘거든요...위험수준은 아니라 처방까지 받진 않았지만 은근히 신경이쓰이네요...아무래도 음식으로만 조절하기에도 한계가있고...가족력도 있고(어머님이 마르신편인데도 콜레스테롤수치가높아 늘 걱정하시거든요) 뱃살도 있구요^^
    비타민제중에 1a day에서 나온것중에 하루에필요한 종합비타민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는게 함께들어있던게 있던데 이건 어떨까요? 먹으면 좀 효과가 있을지..장기로 복용해도 무리가 없을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신랑한테 약에 관해서라면 여기 꼭 여기 꼭 여쭤보고사야해...라고 큰소리쳐 놨는데...답변해주실꺼죠?
    감사합니다
  • 서병은 06-08-17 17:24
      안녕하세요. 훌륭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13살된 제 딸에 대해 여쭤보겠습니다. 몸이 좀 약한 편인데요, 고민은 키가 반에서 제일 작은 편이랍니다. 오래 전부터 입냄새가 났는데, 헬리코박터 균이 있는 경우 그렇다고 들었습니다. 이 균이 키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 제가 궁금한 것은 성장 호르몬이 제 딸애의 키에 영향을 미칠까입니다. 약을 통해 키를 자라게 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도 판단이 안서고요. 조언 꼭 부탁드립니다.
  • 이선영 06-08-18 01:04
      민숙님, 더위에 민숙님 건강은 어떠신지요? 혹 중이 제머리 못깎는다고, 추천 열심히 해 주시느라 정작 민숙님께서는 못드시고 계시지는 않으시겠지요? ^^; 이번에 여쭐것은 maca 라고 혹시 아시나 해서요. 안데스 산맥 고산지대에서 나는 열매라는데, 뭐 천연 비타민 제 쯤으로 먹으면 될런지요,,아니면 저희 1살, 3살 애들에게 먹일때 혹시 무슨 주의점이 있을지요,..(설사를 할때도 있었거든요,너무 많은 양이었는지.) 가능하신다면 정확히 어디어디에좋은건지, 모든 식구가 다 먹어도(뭐 특별한 지병은 없습니다만,,) 될런지 등 궁금합니다. 노고에 항상 많은 덕보고 있고요,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예요
  • 이선영 06-08-18 01:05
      에구,..오타가.,..열매가 아니라 뿌리였네요 ^^;
  • 마민숙 06-08-18 13:58
      [Jinsook Kim]님 안녕하세요.

    colostrum류도 괜찮은데요. 주로 씹어먹는 형태로 나오는데, 1세 아이가 먹기 편할지 모르겠습니다. 분말형태면 괜찮구요. 저는 어린이용 종합비타민과 probiotic의 구성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번갈아 먹여보세요. 그리고 초유는 hormone free 등을 잘 확인해보시구요. 모유수유 못하신 것에 자책하시지 않으셔도 되요. 면역에 대한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후의 건강관리도 중요하니까요. 초유 제품에 연연해하지 마시고 기본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sungyi choi]님 안녕하세요.

    오메가나 probiotic 이 두 부분의 제품은 저와 상관없이 구체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홀푸드에도 좋은 제품들 많구요. 또 제가 추천드린다 해도 그 제품이 미국 전역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시간절약과 상관없이 불편해지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하신다면 제가 오메가 칼럼에 구체적인 몇가지 제품, 그리고 임신칼럼에 probiotic 제품 사진들을 올려놓은 것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제품류 모두 장기적으로 필요한 제품류들이고, 여기에 종합비타민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참, 유제품 알러지가 있다니 probiotic은 dairy free 제품으로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품에 따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편식이 있는지 궁금하구요. 야채류는 잘 먹는지요.
    식습관을 보조하면서 면역력도 증가시키고, 에너지와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 방법을 하나 추천드리자면요. protein power 류가 많은 제품이 있을 것입니다. 미국애들 근육키우자고 먹는 강한류들 말구요. 기본적인 protein만 함유되면서 low carb, low fat에 natural sweetner 인 제품을 찾으세요. 여기에 green powder 제품류를 함께 섞어서 하루 1번 정도씩 주세요. 애플주스 등에 섞으시면 맛이 좀 낫구요. 신선한 과일류와 함께 스무디를 만들어주셔도 되구요. protein powder 가 체력이나 성장면에서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6살 아이에게 좋은 제품류로 권해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홀푸드 말고 가까운 곳에 nutrition shop을 찾아보세요. 제품종류가 훨씬 많고, 같은 제품이라도 홀푸드는 더 비싸거든요. yellow page 등에서 한번 찾아보시면 꽤 나올거에요. 샵을 하나 정해놓고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직원이 있다면 상담도 해가면서 구입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거에요.

    참, 세살된 아이에게도 green food 주스를 만들어주시면 좋겠네요. 맛이 아주 좋은 것은 아니니까 애플주스를 섞어주세요. 그럼 훨 나아요. green food류는 garden of life의 perfect food라는 제품을 참고하세요. 역시 종합비타민이 필요하구요. 종합비타민으로 밥맛이 좋아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박현진]님 안녕하세요.

    달맞이꽃 오일이 호르몬 밸런스에 도움을 많이 주기도 하지만, 그 과정에서 생리와 관련된 부분에 평소와는 다른 점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었구요. 아예 본인과 맞지 않는 경우도 드물지만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문제점이 계속 나타나지는 않았거든요. 드시는 양을 좀 줄이시고 두번째 생리하실 때 한번 보시구요. 다시 상담해드릴께요. 석류 엑기스도 역시 생리하실때 뭔가 다른 부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같은 반응이 있을 수도 있구요.
    또한 30대 초반이라고 하셨었는데, 어떤 문제점이 있지 않다면 아직은 달맞이꽃이나 석류나 그다지 열심히 드시지 않으셔도 되요. 오히려 flax seed oil이나 일반적인 total EFA 류 정도가 더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udo's oil blend 도요. (캡슐도 있습니다.)
    참, 그리고, 아이는 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이은주]님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은 제품도 다양하구요. 제 경험에 의하면 개인적으로 잘 듣는 제품도 꽤 차이가 있었습니다.
    잘 알려진 것들은 red yeast rice, natto, garlic 등이구요. 여러가지가 복합된 제품도 많구요. 제가 볼땐 원어데이 콜레스테롤용이 따로 있다면 이런 류가 포함된 것일텐데 함량이 많이 약할 것 같습니다. 나쁜 것은 아니지만 또한 권하고 싶은 제품도 아닙니다. red yeast rice와 garlic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기도 하고, 연구결과들도 많은 편이에요. 물론, 오메가-3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구요. 종합비타민은 콜레스테롤 상관없이 드시고 콜레스테롤용으로 하나를 따로 추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중 한 종류를 6개월정도 꾸준히 드셔보시고, 바꿔 드셔
    보시고 하세요. garlic은 kyolic이라는 회사가 전문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구요. red yeast rice는 다양한 회사에서 나오니까 함량비교하시고 그 중 아무거나 고르셔도 될거에요. 인터넷 서치해보셔도 되고, 드럭스토어에서 찾으셔도 되고, 좀더 나은 품질을 찾으시면 홀푸드나 해리스마켓, 비타민전문샵 등에서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서병은]님 안녕하세요.

    좋은 균을 넣어주는 probiotic을 꼭 먹이시구요. 클로렐라도 아이들에게 좋은 영양성분이 되고, 성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서 입냄새에도 도움이 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따님께는 클로렐라도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성장호르몬은 병원에서 전문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셔야 하는 부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약이 아니고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성장호르몬 관련 보충제류는 물론 성장호르몬이 아니지만, 어린 아이들에게는 권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들용이 있다면 아마 단백질, 아미노산류의 복합정도이고 일반적으로 비타민샵에서 판매되는 성장호르몬 관련제품과는 함량과 구성이 좀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만은.. 제가 접하는 제품들중 18세 이하 아이들에게 권하는 제품은 거의 없습니다.


    [이선영]님 안녕하세요.

    ^^ 저까지 배려해주시는 말씀 무척 감사드립니다. 저도 그다지 열심히 먹는 편은 아닙니다. 저는 그냥 평소에는 편하게 식사를 보조해주는 선에서 챙기는 편이에요. 컨디션 좀 안좋을땐 좀더 열심히 먹고, 밥 잘 먹고 튼튼하다 싶을때는 뭐 영양제고 뭐고 있어도 먹는거 까먹기 일쑤구요. ^^ 주로, 여기저기서 주워오는 공짜샘플을 위주로 하다보니 새로운 시도 해보는 것도 드물구요.

    그나저나 maca는 어찌 아이들에게 먹이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경험상 어찌 된 것인지 추측이 되기는 합니다만...^^ 아이들에게 더 필요한, 더 좋은, 더 안전한 다른 제품류들이 많은데, 궂이 maca를 먹이실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maca는 기원이 peru인데요. 그곳 사람들이 주로 스태미나와 에너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전통적으로 사용해왔던 성분입니다. 한국의 인삼같이 보시면 됩니다. peruvian ginseng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미국에서 영양제로서는 주로 남성들의 스태미나를 위한 분야에 많이 쓰입니다. 종류별로 쫙 진열된 비타민샵에 가보시면 남성 섹션과 허브 섹션 주로 두 군데서 찾아볼 수 있구요. 남성용 스태미나 복합제품속에 한 성분으로도 자주 등장하는 성분입니다.
    maca 자체는 물론 인삼처럼 영양이 풍부하다고 볼 수 있구요. 비타민, 미네랄, 지방산류까지 함유되어 있지만 그것을 1살, 3살 아이들에게 적용하시기에는.. 글쎄요... 검증된 데이타가 많이 부족하기도 하거니와 먼저 말씀드렸듯이 아이들에게는 다른 필요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삼이 물론 정력에도 좋고 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건강에 좋아 모든 연령층에게 건강식품으로 좋다고 하지만 일반적으로 어린 아이들에게 영양제처럼 먹이지는 않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연 비타민제 쯤으로 생각하시고 온 가족이 편~하게 쓰실 제품류는 아닙니다.

    그냥 있는 제품은 남편분께서 열심히 드시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 서병은 06-08-18 21:44
      민숙님 고마워요.
    성장 호르몬은 잊고, probiotic과 클로렐라를 이용해야 겠어요.
  • 김은웅 06-08-19 03:09
      안녕하세요. 민숙님... 지난번에 한번 와서 둘러보고 참 좋은 컬럼을 운영하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유용한 정볼르 주의깊게 다시한번 보는 날이 드디어 왔네요.
    엄마가 관절이 아프셔서 글루코사민을 드셨는데, 변비때문에 고생을 하셨다네요. 그래서 한 이틀 정도 드시다가 포기하셨대요. 아래가서 민숙님의 글루코사민에 관한 글을 읽어보니 이런 경우게 관한 말씀이 없으신 것 같아서요. 이럴땐 어떻게 하시는게 좋을지 아님 변비를 막아주는 글루코사민 제품은 없는지 답변 부탁드릴께요. 고맙습니다.
  • 황은경 06-08-21 20:11
      스완슨에서 파는 D-mannose라는 건강보조제 먹었는데요. 임신이라면 나쁜 영향을 미칠까요? 배란기 전에 몇스푼 2~3번 먹었어요. 방광염에 효과가 있대서요. 혹시 임신됐을까봐 너무 걱정돼내요. 그것말고도...한방소화제는 많이 먹었고 미국 파마시에서 파는 지사제두 먹었구요...알려주세요...^^
  • 최미정 06-08-22 17:50
      제아들(2살반-30개월)이 비타민을 캔디류랑 착각한 나머지 너무너무 좋아해요.
    비타민달라고 울고불고 늘어지니 어떨수 없어서요,,

    멀티비타민은 하루 한알정도밖에 못먹이니 제가 여러종류를 사놓고 먹이거든요..
    사탕같은거 주는거보다는 나을것같아서..너무 영양성분이 많지 않은걸로 나름 고르긴했는데

    근데 너무 여러종류를 먹이면
    겹치는 영양소가 너무 많아질것같아서 갑자기 걱정이 되네요..
    제아들이 하루에 먹는 영양제를 말씀드릴꼐요..

    * Flinstones 멀티비타민-반개
    * Hero Yummi bears시리즈중 FIber,fruit and veggi,vitamin C 중 두종류정도 각 1-2개
    * Nordic Children's DHA -2개
    * sunny Green의 sour apple yummy greens -1개

    피쉬오일은 님 칼럼 읽고부터 쭉 먹이는데 겹치는게 아닐것같고
    야미그린도 비타민씨말고는 별영양소는없고 곡류나 야채류들어간것같아 먹이거든요...

    그런데 수용성이라도 비타민씨가 너무 많이 섭취되도 안좋은건가요?
    그냥 사탕보다는 곡류나 야채같은거 좀 들어간거 먹이고 싶거든요..
    우리애가 밥이나 고기, 생선류,유제품,과일등 모든걸 너무 잘먹는데 야채는 거의 안먹거든요..
    게다가 오늘 가서 프로바이오틱 인펀트용으로 하나 사왔습니다..
    제가 너무 영양제를 많이 먹이나요? 적당한 선에서 저좀 말려주세요~~ㅡ.ㅡ
     

  • 김민경 06-08-22 23:23
      클로렐라에 대해서 좀 알고 싶은데요
  • 홍성민 06-08-23 03:24
      저는 30대 중반인데요.
    골다공증 약을 먹고 있어요.
    아렌정 5mg을 먹고 있는데요.
    함께 글루코사민을 먹어도 되는지요.
    어디서 잠깐 봤는데 골다공증 사람이 글루코사민을 먹으면 골밀도에 영향을 준다고 해서요..
    그리고 미네랄 검사를 했는데 제몸에 수은이 좀 많이 나왔어요.
    그래서 숯가루를 먹고 있는데요.
    제가 골다공증약을 먹고 있는데 숯을 먹으면 약효과가 떨어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두가지 질문 답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최미정 06-08-23 04:58
      위에 아들 영양제 물어보고 나니 아빠가 생각나서요..
    아빠가 당이 있으셔서-입원할정도는 아니고 병원서 약받아 드시고 당수치 낮추셨다했거든요..근데 약으로 거의 정상으로 떨어뜨리고 이젠 식이요법하신다고..그냥 식사만 조심해 드시는것같아요.

    근데 얼마전부터 손발이 심하게 저리시다고 하시네요..
    멀리있으니 해드릴수있는것도 없고 건강보조식품같은거라도 좀 보내드리고 싶거든요..
    위에 글들 읽어보니 손발 저린데 은행잎이다 마그네슘이다 그러는데 어떤걸 보내드리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손발저린 원인은 잘 모르겠지만 허리도 안좋으셨는지 검사해봤는데 뼈에는 이상이 없으시다더라구요..당뇨 합병증같은이유로 손발이 저릴수도 있는건지..궁금하네요..

    의약품말고 제가 편하게 권해드릴만한 건강보조식품이 있을까요?
    얼마전에 칼럼읽고 피쉬오일은 하나 보내드렸거든요...
  • jungah son 06-08-23 15:47
      안녕하세요..이런 칼럼을 진행하신다니 정말 감사드려요.
    아빠가 두달전에 쓰러지는 큰 나무에 부딪혀 머리를 심하게 다치셨데요.뼈에 금이 가고
    많은 피와 뇌 척수액이 흘러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중환자실에 일주일을 계시면서...생사를 넘나들면서......못난딸 타국에서 걱정한다고
    알리지도 못하게 하고..정말 못난딸... 이제는 알면서도 2000불 비행기값이 아까워 한달음에
    아빠품으로 못가네요..아빠가 날 기다리는걸 잘 알면서도..이렇게 미련합니다..
    쓸데 없는 얘기를 한보따리 풀었네요
    수술도 안하고 기적적으로 뼈는 붙었다고 하는데요.많이 어지럽고 짜증도 많이
    나신데요..좋은 약이 없을까요? 이렇게라도 제 마음의 죄송함과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려합니다..미리 감사드려요.
  • 마민숙 06-08-25 23:50
     
    [최미정님] 안녕하세요.

    제품류를 보면 비타민이 많이 겹치거나 함량이 높아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용 비타민은 맛과 향과 모양을 내기 위해 아무래도 부형제들이 많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울고불고 할때 한동안 주셔도 괜찮습니다만 조금씩 엄하게 줄이도록 노력하시구요.

    나중에는 멀티비타민과 DHA, 프로바이오틱만 주시는 것으로 줄이시구요.
    곡류나 야채를 먹이고 싶으시다면 좀 귀찮아도 건강한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green food라는 파우더 형태의 제품들이 비타민 샵에 종류별로 회사별로 아주 많습니다. 다양한 야채, 과일, 곡류, 견과류 등의 분말형태인데요.
    이런 제품을 애플쥬스류에 타서 먹이신다든지, 아니면 과일들과 함께 갈아서 스무디를 만들어주신다든지 하는,, 맛이나 먹이는 방법은 아이가 좋아하는 방향으로 맞춰서,,,
    이렇게 주시는 것이 훨씬 영양소도 풍부하고 원하시는 방향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버님의 경우는 손발 저린 부분에 대해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당 수치가 정상이 되었다고 하지만 앞으로 약이 없이 장기적으로 안정화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혈액순환, 모세혈관, 신경 모두 당뇨로 인해 영향이 가는 부분이긴 하지만 심하게 저릴 정도면 제가 추측해서 영양제를 챙겨드리기보다 먼저 검진을 해보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메가-3와 함께 권한다면 Alpha lipoic acid 제품을 하나 보내드리세요. 잘 알려진 항산화 중 하나인데, 당뇨가 있을때 꼭 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종합영양제류를 드시는 것이 없다면 당뇨코너에서 당뇨용 종합영양제류를 하나 선택해서 보내드리시는 것도 괜챃습니다.

     
    [jungah son님] 안녕하세요.

    저도 한국에 따로 계시는 부모님 걱정이 늘 되는데, 얼마나 마음 아프실지, 안타깝습니다.
    더욱 걱정되기도 하구요, 저는 전문의학적 지식이 있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지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제가 일단 다음주쯤에 좀더 자세히 쪽지로 리스트를 보내드려보겠습니다. 구체적인 제품이라기 보다 몇 가지 영양소들이나 카테고리들과 간단한 설명을 함께 드린 다음 그것을 다니시는 병원 의사에게 보여주시고 어떤 부분이 아버님께 필요할지 함께 상의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지금 아버님의 상황과 의학적 상태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담당의사이니까 좀 더 맞는 부분을 챙겨줄 수 있을 것입니다. 
    잊지 않고 연락 드리겠습니다.
  • 박현진 06-08-28 00:44
      민숙님, 잘 지내셨나요?
    혹시 궁금해하실까봐요, 저희 아들은 요즘 반항기인지 방학내 저랑 싸우고 있는터라, 얼마전부터는 오일을 안먹겠다고 버텨서 잠시 끊고 있는데요, 그동안 먹은 오일덕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요즘은 팔이 깨끗해요. 제가 질문드렸을때는 정말 군데군데 심하게 긁어서 피가 나고, 그 부분은 허옇게 얼룩이 지고 그랬거든요.
    암튼 요즘은 가려워하지도 않고, 피부가 깨끗하네요.
    좀 더 두고 봐야겠지요?
    그리고 전 epo  2병을 채 비우지 못하고 중단했는데요, 생리전부터 지금까지 근 3주간 턱에 여드름이 너무 너무 심하네요.
    바뀐거라곤 자외선 차단제랑 , 그걸 지우는 오일이라 턱부분은 바르지도 않고 있는데,
    둘째 임신했을때 빼고 이렇게 심했던 적이 없어서 조금 심란해요. ㅡ.ㅡ
    자고 나면 새로운 놈들이 올라오는데, 것두 화농성 여드름으로요.
    겁나서 사다 놓은 석류 엑기스도 아직 뜯지도 못했네요.  엉엉... 어쩌면 좋을까요?
    깨끗이 씻고 자기전에, 티트리 오일 발라주고, 낮에는 알로에를 발라주는데, ....
    밖에 나가기가 괴로울 정도라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epo 가 저랑 전혀 안맞아서 그런걸까요?
    다들 좋아진다는데, 전 어째 이런건지 .... 한숨만 쉬고 있네요, 요즘.
    좋은 후기가 아니어서 죄송하네요.
    그래도 민숙님께 많은 도움 받고 있어서 늘 감사드려요~~~~
  • 방준희 06-08-30 01:43
      민숙님 항상 좋은글 써 주셔서 넘 감사드려요...오늘은 처음으로 질문을 하나 올려봅니다...제가 면역이 좀 떨어지는것 같아서그러는데요, 염증도 잘생기고 특별히 아픈곳은 없는데 가끔 열도나고(감기증상처럼) 병원에 가도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거든요...여기저기 들어보면 제가 면역이 좀 떨어진거 같아요 (제가 귀가 얇아서리^^)...면역을 좋게하려면 뭘 먹어주는게 좋을까요? 민숙님 글 읽어보면 오메가 3도 좋을것같고 어떤분은 스쿠알렌이나 클로렐라를 먹는게 좋을것같다고하고...정말 헷갈립니다...민숙님께서 추천해주심 정말 감사하겠어요...
  • 조은진 06-08-30 02:55
      오늘 여기 처음 들어와서 소중한 정보를 많이 얻고 갑니다. 제가 지금 임신 6주인데,flex oil 캡술을 복용하고 있는데, 칼럼을 읽어보니 안좋다고 나와서 조금 걱정되어 질문 드립니다.
    그럼 fish oil을 먹어야 하나요? 그럼 어떤게 좋을까요? 조금 찾아보니 임산부는 의사와 상담하라고 나오던데 그냥 사면 안되나요? 처음에 너무 두서없이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 조은진 06-08-30 03:17
      그리고 만약 DHA가 포함된 prenatal 비타민을 먹지 많을 경우, 따로 DHA/EPA를 복용할 경우 비타민A의 섭취가 너무 많은 것은 괜찮은지요...모든게 걱정스런 엄마입니다.
  • 마민숙 06-08-30 13:51
      김은웅님] 제가 답글을 분명 적었는데, 올리면서 짤렸는지 지금 보니 없어요. 이런.. 죄송합니다. 모르고 넘어갈뻔 했네요. 좀 드물지만 글루코사민이 변비를 유발하기도 했던 것 같아요. 근데, 드시는 함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까 양을 줄여보시구요 하루 1알만 또는 1/2알만 드셔도 변비가 생긴다면 글루코사민이 적게 함유된 제품이나 MSM만 함유된 제품이나 또는 다른 관절용 제품 등으로 바꿔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니면 probiotic을 함께 드시던지요.
    제품을 구성비별로 좀 다르게 바꾸시거나 회사를 다른 것으로 바꿔보시면 좀 맞는 제품이 있을 것입니다.

    [황은경님]
    쪽지 받으셨지요?

    [김민경님] 안녕하세요.
    아직은 클로렐라에 대해 칼럼을 적을 계획은 없는데, 일반적으로는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아주 많은 자료가 나옵니다

    [홍성민님]
    안녕하세요. 아렌정이란 약에 대해서는 제가 잘 모릅니다.
    글루코사민도 괜찮지만 골다공증용으로 칼슘과 기타 미네랄 등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을 드시면 어떨까 합니다. Osteobone 등의 이름으로 따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숯가루도 역시 아렌정이라는 약을 잘 모르므로 답변을 정확히 드릴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약과 시간차를 크게 두고 드시면 괜찮구요.

    어찌된 것인지 답변이 빠져 있어서 따로 올려드렸습니다.
  • 마민숙 06-08-30 14:02
      [박현진님]

    안녕하세요. 아드님의 경우는 제가 들은 다른 경우처럼 처음에 심해졌다가 나아지는 케이스가 맞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detox가 일어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가능한 좀 더 먹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위에 답글에 말씀드렸는데, 아직 30대 초반이시고, 호르몬 밸런스에 문제가 없으신 듯 한데,  달맞이꽃류 등의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제품들이 맞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석류엑기스도 드시지 않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제품을 끊으시면 다음달쯤에는 자연히 원래대로 돌아올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때문에 달맞이꽃이랑 석류를 모두 드시려고 했는지 말씀하셨는지, 제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특별한 호르몬밸런스의 이유가 없다면 두 제품 모두 아직 필요하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fish oil류나 아드님이 드시는 오일블렌드를 같이 드시는 것이 더 낫겠습니다. 

     
    [방준희님]

    안녕하세요. 지금 아무것도 드시는 것이 없으면 종합비타민이라도 하나 먼저 시작해보세요. 오메가 3나 프로바이오틱류를 함께 드셔도 좋구요. 기본적인 비타민, 미네랄류만 잘 보충되어도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니까요. 지금 별다른 문제가 있으신 것 같지는 않아서요.
     

    [조은진님]

    안녕하세요. flex oil 도 안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만 임신중에 DHA의 형태가 더 유용할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flex oil에 들어있는 형태는 몸 안에 들어가서 DHA로 바뀌기 때문에 한 번 더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이구요. fish oil류는 DHA의 형태 그대로 들어 있구요. 그리고 임신 중에는 안전한 prenatal도 먹고 있는지 아닌지,  무엇을 먹고 있는지 정도는 의사와 상의하도록 권합니다.
    그리고 따로 드시는 DHA 제품이 비타민 A가 들어있는 것은 cod liver oil류입니다. 일반적인 fish oil이나 DHA 제품에는 비타민 A가 추가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약 함께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 prenatal에 들어있는 비타민 A의 형태가 베타카로틴의 형태라면 함량이 높아지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김은웅 06-08-31 14:45
      답변 감사드려요.^^
  • 김현숙 06-08-31 18:08
      가입한지 얼마 안되는 새내기입니다. 여기 칼럼들을 읽고,제가 미국와서 궁금했던 약들에 대해서도 잘 알게되고 너무너무 유익합니다. 저도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요즘 한국에서는 "이소라의 쏘디 다이어트"가 새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거기에서 파는 식이섬유가 궁금해서요. 여자들은 누구나 다이어트에 민감한데, 여기서 파는 슬림 30이나 다른 약들은 다들 부작용이 많다고 해서 사먹기가 쉽지않습니다. 그런데 식이섬유는 괜찮지 않을까 질문드립니다.
    그 식이섬유의 성분이 [ 쏘디다이어트 식이섬유는 폴리덱스트로오스,레본등의 식이섬유로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고, 지방흡수를 저해하고, 가르시니아 깜보지아 껍질추출물은 지방합성을 저지하고,체지방을 분해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며,여기에 파리야추출물분말,강낭콩추출물분말,단백질,아미노산,혼합비타민등이 합유된 건강식품이다] 라고 나와 있더군요. 혹 여기도 이런 성분의 식이섬유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데, 아기낳고서는 아무리 운동해서 많이 빠지지가 않아서 식이요법을 하려구요..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방희정 06-09-05 00:41
      너무나도 유용한 컬럼 잘 읽고 있습니다.
    질문이 한가지 있는데요 시간나실때 답변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겟습니다.
    저희애가 4살인데 돌때까지 아토피를 앓다가 지금은 소아천식이라고 하거든요.
    인핼러를 병원서 처방해 줫는데 아직 사용은 안해본 상태구요.
    엄마아빠가 둘다 어려서 천식기가 있다가 크면서 나아졋습니다.
    homeopath를 이용한 방법으로 천식에 도움이 될만한 것이 뭐가 있을련지요.
    이곳 의사는 인핼러만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라고는 하고 별말이 없거든요.
    비타민가게에 가보니 책들이 종류별로 많고 소아천식에 관련된 약품(?)를 이것 저것 어떻게 먹일고 나오기는하는데 책들이 다 틀리고 어린애한테 이것 저것 먹이다가 더 안좋게 되지나 않을까 걱정입니다.
    책을 보고 제가 골라서 애한테 먹이는게 괜찮을까요?아님 꼭 homeopath하시는전문가분한테 상담을 받아야 하는걸까요?
  • 이종은 06-09-05 23:30
      또 안녕하세요~ 언제나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홀푸드에서 Super Nutrition에서 나온 Think Clearly 라는 영양제는 어떤지 궁금해서요.
    읽어보니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 같은데 종합 비타민 먹는데도 이걸 또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전 프리네이탈, Brewers yeast, probiotic을 먹고 가끔 billberry와 오메가 3를 복용하구요 제 남편은 종합 비타민, 오메가 3, 글루코사민,빌베리를 복용해요. 여기에 Think clearly를 복용하면 정말 두뇌활동에 도움이 될까요?아님 굳이 안먹어도 지금 먹는걸로 충분할까요?

  • 마민숙 06-09-06 11:30
      [김현숙님] 안녕하세요.

    물론, 여기에도 식이섬유들이 종류별로 아주 많이 있습니다. 오히려 한국보다 다양하고 성분함량도 충분히 더 높게 들어 있으므로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약들이 카페인 함량이 높고 간혹 ephedura 같은 강한 대사증진 허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손이 떨리거나 두통이 있는 등 몇 가지 강한 반응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에 눈에 보이는 효과를 원하기 때문에 효과가 우선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반응은 느릴 수 있으나 안전한 성분들로는 L-carnitine이나 CLA 등이 있구요. 식욕억제를 원하시면 최근 더 알려진 hoodia도 아직은 별다른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아 안전하다고 하는 성분이니까 이용해보셔도 되겠습니다.
    복합 다이어트제품에는 아래 나열하신 역할을 하는 식이섬유들이 함께 있지만 역시 카페인류도 함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리없는 것을 원하시면 식이섬유는 fiber 코너에서 따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fiber 계열 제품으로 다양하게 다양한 형태가 있으니까 한번 보시고 골라보셔도 되고 직원에게 추천해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한국제품은 한 제품에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먹기 편해보이지만 각각의 함량들은 매우 작구요. 미국에서는 2~3가지 제품으로 구입하시게 되어 불편해보이지만 각각 충분한 함량을 드실 수 있는 차이점은 좀 있습니다.

    일단 L-carnitine과 fiber 제품으로 간단히 2가지를 해보실 수 있구요.
    그게 아니면, 다이어트 제품 중에서 훨씬 마일드한 제품들도 많으니까 직원보고 강하지 않으면서 안전한 제품으로 골라달라고 하세요. 그럼 괜찮으실거에요.
    그런데 확실한 것은 먹기 불편할수록 안전하고, 안전할수록 효과는 느립니다. 이 경우에는 장기전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방희정님] 안녕하세요.
     
    homeopathic을 원하시면 newton이나 boiron같은 회사제품으로 이름이 아예 asthma로 나와 있으니까 이런 제품류를 써보시면 되구요. kids용이 따로 있기도 하니까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실 필요는 없을거에요.
    그리고, 평소에는 늘 우도스 오일이나 피쉬오일 중 한가지와 프로바이오틱 제품류를 함께 써주시면 안전하고 건강에 도움이 되면서 천식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은 심하지 않으면 오일류와 프로바이오틱류로도 도움이 되었다는 경우를 본적이 꽤 됩니다.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구요. 아이가 빨리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종은님] 안녕하세요.
     
    Super Nutrition의 제품들은 대부분 좋습니다. Think Clearly 에도 몇가지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으니까 종합비타민 대신에 드시는 것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종합비타민이 꼭 매일 필요한 것은 아니니까요. 종합비타민을 다 드시면 그것 대신에 몇달 드셔보셔도 좋겠습니다. 이종은님도 컨디션이 좋아지셨으면 prenatal과 probiotic 2개만 드셔도 되구요. 남편분도 건강상태 봐가면서 갯수를 좀 줄이시거나 섭취량을 좀 줄이시면 드시기 편하실거에요.
    그리고, 평소에는 오메가 3도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구요. 좀 더 신경쓰실 시기에는 think clearly를 추가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정소영 06-09-11 01:55
      마민숙님 오랜만이에요 지난버에 추천해 주신 약은 잘 먹고 있습니다 오늘 여쭤 보고 싶은 것은 중학생 아들애가 자세가 넘 나빠서요 어깨가 굽고 기울고 했어요 요즘 스트레칭도 하고 있는데 혹 자세를 교정해주는 벨트를 해주는 것이 좋을지 어떨지 모르겠네요 한국에서는 봤는데 여기서도 파는지요 혹 추천해주실만한 상품이 있을까요? 참고로 한국제품은 이런거랍니다 <a href=http://www.hmall.com/front/shItemDetailR.do?ItemCode=2006a50968 target=_blank>http://www.hmall.com/front/shItemDetailR.do?ItemCode=2006a50968</a> 또 이런 등받이가 없고 어깨만 펴 주는 것도 있어요 이런 벨트가 자세를 완전 교정해준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아이의 나쁜 습관을 잡아주고 더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지 않을까 싶어서 여쭤 봐요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늘 감사드립니다^^
  • 정소영 06-09-11 02:04
      또 다른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요 위에 말씀드린 아들 녀석이 알러지가 심해요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흐르고 병원에서 약을 갖다 먹는데도 낫지를 않아요 민숙님께서 말씀해주셨던 ACTIVATED QUERCETIN을 병원 약과 함께 먹어도 괜찮을까요? 귀까지 먹먹 하다고 하는데 이건 또 왜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아이들 키우는게 너무 어려워요ㅡ.ㅜ
  • 마민숙 06-09-11 15:02
      [정소영님] 안녕하세요.
    그런데 아쉽지만, 이 자세교정 벨트에 대해서 제가 지식이 별로 없어서 시원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 스스로 바른자세에 대한 인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물론, 어떻게 보면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겠지만요. 자세가 나쁠 경우, 그로 인한 신체적 문제점이나 앞으로 나타나게 될 문제점 등에 대해 아이가 진지하게 인식하기 시작하면 스스로 자세교정하는데 신경을 많이 쓰게 되거든요. 제가 어려서 그랬던 것 같아요. 꼭 바른자세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어떤 이유인지 머리속에 박혀서 일부러 상당히 노력했던 것 같아요. 교과서에 나오는 바른자세로 앉으려고.. 그래서인지 줄곧 허리아픈거는 전혀 모르고 살았고, 7개월 넘었는데도 아직 허리아픈 것이 없어요.
    그 머리속에 박히게 되는 계기가 허리벨트보다 훨씬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쉽지는 않겠지요?
    아무리 벨트가 좋아도 아이가 인식하지 못하면 오히려 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그리고 쿼서틴은 병원 약과 함께 먹이셔도 되는데, 동시에 먹이지는 마시구요. 예를 들면 오전, 오후 나눠서 약과는 따로 먹여보시구요.
    귀는 아마 콧물이랑 다 속에 연결되어서 귀가 먹먹한 걸거에요. ear candle을 사두시고 한번씩 쓰시면 꽤 도움이 되실거에요.
    그럼 여러가지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께요.
  • 정소영 06-09-12 20:40
      민숙님 감사합니다
    오늘 병원에 갔다 왔는데요 비염이 오래되서 축농증 증상도 있구요 중이염도 될수 있다고 하네요 염증이 귀까지 갔다고 항히스타민제랑 항생제 줬어요ㅜ.ㅜ 조금만 신경서도 머리가 잘 아프다고 했었는데 이것땜에 그런건 아니였는지......제가 병을 방치해서 이렇게 됬나 싶어 너무 속상해요 알러지비염이라 될수 있으면 약을 안 먹이고 했는데....ㅡ.ㅜ 쿼서틴도 축농증이나 중이염에 함께 먹이는거 맞는지요...병원에서 약을 아침 저녁으로 먹이라고 했는데 쿼서틴은 점심에만 2알 먹일까요?
    그리고 ear candle은 뭔지요.... candle 가게에서 살수 있는건가요? 아이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고등학생 딸애가 아토피 피분데 괜찮다가 날이 추워지니 다리에 불둑불둑 벌레가 문것처럼 튀어나오거든요 제 딸애도 쿼서틴을 먹이는것이 좋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김규정 06-09-16 20:58
      다섯살 딸아이가 계속 철분수치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점점 낮아지는것이 아니고 계속 필요치에서 약간씩 모자른다 합니다)
    빈혈증세도 약간 있다고 하고요...
    한국약국에 가서 얘기를 해도 종합영양제에서 조금 철분이 더 들어있는것을
    줄 뿐이던데....먹는거는 가리는거 없이 잘 먹는 아이임에도 피검사 할때마다
    수치를 넘기는 적이 없어  걱정이 됩니다...
    비타민전문점에 가서도 어떤 제품을 달라고 해야할지...어떻게 말을 꺼내야 할지도
    막막하구요...

    참고로 임신중에 병원에서 준 영양제,철분제를 제대로 먹지 않았었구요...ㅡㅡ;;
    아이는 모유수유 18개월 했고
    어릴때 액상 영양제를 주면 바로 변비가 생겨서 다 챙겨먹인 적이 없었네요.
    참 작년엔 팔이 부러져서 한달정도 깁스도 했었습니다.

    영양제는 거미베어만 줄창 먹였었는데..민숙님 칼럼을 읽고
    뭔가 더 좋은 대안이 없을까 고민중에 있습니다...도와주실거죠^^
    도와주세요~~~~~
  • 마민숙 06-09-18 14:06
      [정소영님] 안녕하세요.
    일단 증상이 심할 때는 병원치료와 약이 필요할 것이구요. 쿼서틴을 먹여보셔도 되는데, 한참 염증이 심해서 답답하다면 old indian bark syrup 같은 것도 코와 목이 뚫리는데 도움이 많이 주기도 합니다.
    또는 비타민샵에 가셔서 비염, 중이염이 심한데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하셔도 될거구요.
    일단 쿼서틴이 있으면 점심때 먹여보시구요. 이 경우에는 아마도 면역력 증진제품이 더 필요할 것 같아요.
    Ear candle은 귀가 먹먹하다고 해서 추천드린 것인데, 당장 먹먹하고 답답할 때 귀를 좀 뚫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염증으로 인한 것이면 근본치료는 안되지만 한번씩 시원하게 해줄 수 있거든요. 비타민샵에서 팝니다.
    고등학생 따님은 우도스 오일 등의 필수지방산류를 먼저 평소에 늘 먹이시는 것이 피부건강이나 생리기능 등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김규정님] 안녕하세요.
    철분이 함유된 푸드로는 egg, fish, liver, meat, green leafy vegetables, whole grains 등을 주로 꼽을 수 있는데요, 붉은살 고기를 많이 먹으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철분이 제대로 흡수되고 이용되려면 여러가지 주변조건도 영향을 많이 줍니다. 위내에 HCL이 충분히 있어야 하고, copper, manganese, molybdenum, vit A, B-complex 등이 철분흡수에 필요하구요. 비타민 C 또한 철분흡수를 30% 이상 올려줍니다.
    또 중요한 것은 철분이 함유된 음식들을 먹을 때 칼슘을 함께 먹게 되면 식사로부터 오는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infection 이 있을 때 철분흡수가 방해되구요. 특히 박테리아는 성장할 때 철분을 필요로 하므로 감염증이 있을 시기에는 오히려 철분영양제 섭취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주 감염증이 있는 아이라면 probiotic 제품을 꼭 먹이셔야 할 듯 합니다.

    거미베어류는 대부분 철분이 없거나 있어서 무척 소량이거나 합니다. 줄창 거미베어만 먹이셨다면 영양제로서의 철분보충이 전혀 없었을 것이구요.
    또한 영양제 중에서 철분이 함유되었다 하더라도 어린이용은 소량이거나 또 칼슘이 함께 함유되어 있거나 해서 특별히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식사중에 철분이 함유된 음식을 특히 신경써서 먹이시거나 철분영양제(ferrous gluconate, ferrus fumarate의 형태로 된 것을 고르세요)을 식사 전에 먹이시고 칼슘이 함유된 영양제나 우유, 유제품과 같은 칼슘함유 또는 칼슘강화 식품은 되도록 밤에 먹이시면 됩니다.
    철분영양제는 변비를 일으키는데요, 위의 형태로 한번 시도해보시고, 추천한다면 flora 라는 회사의 액상제품을 추천해보고 싶구요. 역시 변비가 생긴다면 food iron인 newchapter 회사의 제품을 시도해보세요.
    또는, 클로렐라나 알팔파 같은 green food 계열을 파우더 형태로 구입하셔서 음식에 섞어 먹이셔도 되고, 주스형태로 주셔도 되구요.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다시 문의주세요.
  • 김민숙 06-09-23 21:03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Ambrotose AO, PBGS+(항산화제), 베타글루칸(면역증강제,독일),Transfer Factor XF(면역 증강제)와 같은 제품(건강보조 식품)은 미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지요? 혹시 이와 관련된 다른 좋은 제품이 있으면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에 계신 어머님이 편찮으셔서 다음주 내로 구입해서 한국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임정하 06-09-23 21:43
      안녕하세요..
    저는 17주 예비맘입니다.. 심한입덧이 지금에야 가라앉아 밥도 먹기시작했는데.. 아직도 속이 그렇네요. 더욱이 비타민만 먹으면 좀있다 토하네요. 그래서 아직까지 비타민먹지도 못하고있어요. 아기한테미안하네요.. 혹시라도 어린이비타민 젤리스타일이나 소화가 잘 되는 비타민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마민숙 06-09-25 16:11
      [김민숙님] 안녕하세요.
    글을 늦게 본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말씀하신 제품 중

    (1) Ambrotose AO는 glyconutrients 라는 이름으로 찾으시면 몇 가지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름은 달라도 원료는 대부분 mannatech이라는 회사에서 받으니까 결국 거의 같은 제품들입니다. 다만, 가까운 곳에 파는 곳이 있는지를 찾아보시는 것이 우선이겠구요. 제가 볼때는 일단 근처의 nutrition store, vitamin store 등의 전화번호를 찾으셔서 glyconutrients 제품을 취급하는지 물어보시면 될 것입니다.

    (2) PBGS는 항산화제 즉 antioxidants 류 제품이 무척 많으니까 그 중 하나 택하시면 되는데요. 약간 다른점은 소화효소를 조금 섞어놨네요. digestive enzyme이 몇가지 들어있는데, 물론 별도의 enzyme 제품보다는 훨씬 적게 들어있구요. 항산화제도 다른 항산화제 제품보다는 훨씬 적게 들어있습니다. 그러니까 두 가지가 한 제품에 있다는 것 정도가 차이겠구요.
    antioxdants 위주로 하시려면 super nutrition 회사나 source naturals 회사들의 제품이 훠얼씬 더 낫구요. 소화효소 위주로 하시려면 일반적인 enzyme 제품만 찾으셔도 훨씬 낫긴 합니다. 다만 각각 따로 구입하셔야 할 것이구요. 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하시면 될거에요.

    (3) 베타글루칸은 좋은 제품들 많습니다. flora라든지 life source 회사의 Beta Glucan 제품을 찾으시면 되구요.

    (4) Transfer Factor XF 은 성분수가 많아서 이들이 유사하게 함유된 제품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 같고, 역시 특징을 좀 나누면 훨씬 나은 제품은 찾으실 수 있습니다. 면역용 종합비타민으로 하신다면 THYMIC FORMULA, THYMATE 등이 면역용으로 훨씬 더 나은 제품인데, 말씀하신 제품과 비교했을 때 약간 차이점은 shitake, mitake 등의 버섯이 함유되지는 않았다는 것입니다. 보통 버섯 제품은 따로 나오는데요, 정말 버섯으로만 이루어진 제품의 면역효과를 보시려면 Garden of Life의 RM 10이나  Newchapter의 Host defense 가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말씀하신 제품에는 아마 소량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꼭 버섯제품을 따로 추가하지 않으셔도 될 것이구요. 그리고, 베타 글루칸도 버섯추출물이기 때문에 제품수가 너무 많아지면 베타글루칸이나 위 버섯제품 둘 중 하나만 하셔도 될것입니다.

    이 제품들은 모두 말씀하신 제품들보다 훨씬 나을 수 있는 제품들이고 미국에서 훨씬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물론, 코스코나 샘스, 일반 드럭스토어에는 없구요. 비타민전문샵을 찾으셔야 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다시 문의주셔도 괜찮습니다.

    [임정하님] 안녕하세요.
    어린이 비타민 젤리는 gummy bear, yammy bear 류 다양하게 찾기 쉬우실거에요. 그런데, 철분은 전혀 함유되지 않거나 엽산도 소량, 다른 비타민류도 소량이기 때문에 한 알을 드시더라도 prenatal을 드시는 것이 낫겠습니다. 그리고 임신 칼럼에 제품을 하나 추천하긴 했지만 입덧, 임신기에는 소화하는데 워낙 개인차이가 심합니다. 그래도 한번 시도해보고 싶으시면 제가 추천한 제품을 작은 병을 구입하셔서 1알을 반으로 쪼개서 식사와 함께 드시기 시작해보세요.
    입덧이 좀 가라앉으셔서 역함만 느끼지 않으시면 아마 소화는 쉬울거에요. 일반적으로는 빈속에 먹어도 편한 제품이거든요.
    반응 보시면서 드시는 양이나 횟수를 늘려가시면 되구요.
    그럼,,
     건강한 임신기간 보내세요.
  • 임정하 06-09-25 21:43
      네^^ 글 잘 읽었습니다. 추천해주신 제품을 1~4번들중의 하나를 먹어야 하나요?
    좀 헷갈려요.^^
    소화잘되는 prenatal하나를 추천해 주시겠어요?
    제가 시도해보았던것은 prenatal formula과 natalcare plus tablet eth(prenatal plus)(이름이 맞는지-.-) 둘다 먹으면 10분안에 토하거든요... 알약이 무지 큽니다. 씹어도 먹어보았지만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식사와 함께 먹으라면 밥에 넣어서 밥이랑 먹으란 소린가요??????
    소화되기 쉬운걸로 제품명만 적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
  • 마민숙 06-09-26 21:19
      [임정하님]
    이미 칼럼에 제품명을 적어드렸습니다. 임신칼럼 1,2 편 두 곳에 다 있고, 제품명이 있는 것은 그것 하나뿐입니다.
    구체적인 회사나 제품명은 자꾸 반복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양해부탁드리고 칼럼을 다시 잘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품을 추천하게 된 내용까지 연결해서 모두 함께 잘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그냥 이게 좋다 저게 좋다 단순히 제품을 추천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식사와 함께는 식사 후에 드시면 됩니다. 아니면 다른 음식류와 함께요. 전에 드셔도 되고 중간에 또는 이후에 드시든 음식과 함께 들어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장 편한 방법을 택하세요. 
     
  • 김지연 06-09-28 11:09
      자꾸 질문 드리는게 넘 귀찮게 하는거 같아 망설이다 조심스레 글 올려요...쪽지 보내고 입안헐을때랑 알러지칼럼에 질문 들렸는데 못 보셨는지 답이 없어서요..바쁘시겠지만 확인 좀 해주세요...감사...
  • 마민숙 06-09-28 14:24
      [김지연님]
    죄송합니다. 쪽지 보고 바로 보내드렸습니다.
  • 곽 길란 06-09-29 13:29
      이런 좋은 칼럼 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민숙님 복 받으실겁니다몇일동안 이방에와서 많이 배우고 실천에 옮길려는데 약 고르기가 정말 어렵네요. 그래서 생각다 못해 질문 드립니다.제 딸아이는13살3개월 이고요 아직 생리는 없는데,작년 여름부터 이마에 작은 좁쌀 같은 여드름(나중엔 노란 고름이생김)이많나고,손발이 유난히 차서 추위를 엄청 탐니다.그래서인지 밤에 잠을 빨리 못 들고(숙제가 많아 11시엔 어지로 재웁니다)노상 쳑상 앞에 붙어있어서인지 작년 여름부턴 키도 잘 안 감기만 왔다하면 축농증으로가서 무척 힘들어합니다. 중학생이라 시간상 병원 가는것도 쉽지않군요. 그래서 일단 오메가 3,6,9 쥬니어와 멀티비타민 ,프로바이오틱을 먹일려고하는데  제가 영어도 못하고 운전도 잘 못하고  인터넷으론 물건을 사본적이 없어서 인터넷으로 몇가지약만 찾아봤더니 종류도 엄청많고 회사도 많아 고르기가 쉽지않네요.아이는 음식은 가리지않고 잘 먹어요. 마민숙님 저를 위해 너무 비싸지않고 믿을수있는 회사 제품으로 제 아이에게 보충해줘야 할 영양제를 추천 해 주시면 안 될까요 곤란 하시면 쪽지로 보내주시면 더 고맙겠구요.
  • 곽 길란 06-09-29 14:36
      타자가 서툴러 오타가 많으네요.또 질문 해서 죄송죄송. 저는 생리가 한5년 전에 끝났구요.갱년기 장애가 늦동이 낳은 다음 해부터(아마 산후조리 제대로 못해서 그런것 같음)있기시작해서 아직도 많이 힘든데요. 올여름 병원에 갔더니 골다공증 있어서 forsamax 10 mg과 칼슘과 비타민D를먹으라고 해서( 비타민디는빼고)한달분 먹었는데 사실은 제가 오른쪽 팔목과 오른쪽 발바닥과 발목이 오래걷거나 서있으면 아프구요.감기도 잘걸리고 감기오면 가래도 많이 생기고 코도 않좋고,입술도 잘 갈라지고 물집도 잘 생기고 피부가 조금만 긁켜도 (워낙 물을 많이 만져서 그런지)상처가 잘 아물지도않고 덧나고,조금만 부딪혀도 멍도 잘 생기고 오래가고,작년 부턴 알러지 생겨서 눈도 몹시가렵고 코에 염증 생켜서 약도 오래 먹고 ,눈에도 백내장이 조금 왔다고 하네요.머리카락도 무지 많이 빠져서 손바닥으로 쓸어 모아야 되고  봄 가을 계절 바뀔땐 비듬도 많이 생기고,겨울엔 발 뒤꿈치도 갈라져서 꼭 연고 발라줘야하고  밤에 졸려도 잠자리 들면 잠이 오지않아 잠들기까지 너무 힘들고( 대체로 12시쯤 침대로가서 아침 6시에 시계소리 맞춰 일어납니다)  잠들어도 한번씩 꼭 깨서 화장실가고 그리곤 또 잠 못들고, 아파도 낮잠 평생 자본적 없고, 무척 예민해서 잠자리 바뀌면잠 거의 못 자고.. 아무튼  생리 끝나고 나니 제몸이 여기저기 삐걱 됩니다.그래서 몇일 동안 이  방와서 힌트얻고 제가 먹어야 될약을 골라 봤는데요. 알약 너무큰 것은 삼키기가 너무 힘들고 칼슘약과 포사맥스 먹는동안 배가 많이 아파서 먹다가 말다가 그렇게 한달분만 억지로 먹었네요  제가 먹어야될 약들을 최소한도 줄여서 먹고 싶은데 오메가 369(구체적으로제약회사와 상표도 좀 갈켜주십시요) 프로바이오틱, 글루코사민, 종합비타민, 소이이소플라본,그리고 눈이너무가려울때 실버스프레이, 엉엉 ~저 약 잘 못먹고 소화도 잘 안돼는데 이렇게 많이 먹어야 하는건지..제발 민숙님! 저를 위해 좋은 처방 그리고 약회사와 상품명좀 갈켜주세요. 약국 갔다가 뭘 어떻게 사야될지 몰라 몇 시간동안 고르다 그냥 왔습니다. 저같은 무식한 아짐위해 수고스럽지만 꼭꼭 부탁드림니다.   
  • 박혜원 06-10-01 04:37
      nano 에 대해 궁금합니다. 1. 정말 특별한 효과가 있는 건지 2. nano 기술로 만들었다는 비타민제가 여러 군데 있는데 진짜 기술은 우리 회사 것만이다 라고 주장하는 분이 있는데 다른 회사의 nano는 거짓인가요?
  • 정혜영 06-10-02 20:06
      컬럼 너무 잘 읽고 있습니다.건강에 좋다는 많은 식품 광고들과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귀동냥속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는 아짐인데요..민숙님 컬럼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꾸벅~
    제가 여쭤볼말씀은요,저희 친정아버님께서 갑자기 고혈압으로 마비증상이 오시면서 잠자리에서 일어나질 못하셨다는데요..190정도로 높게 나오셨다네요.혈압약은 드시고 계신데..그약외에 다른 보조식품이 있을까요?글구 전립선 수치가 높게 나오셨다는데..
    친구분께서 미국에 토마토를 농축시킨 건강식품이 있다고 전립선 건강에 아주 좋다고 꼭 보내달라고 해서 드시라고 권하셨데요.
    사서 보내드리고 싶은데..어떤제품인지 잘 모르겠어서요.
    혹시 권해주실제품이 있으신지 문의드립니다.부탁드릴께요.~
  • 정소영 06-10-02 23:17
      하이~ 민숙님 ^^ 오늘도 여쭤 볼게 있어요
    13살 아들 T존에 빨간 여드름이 만발 코엔 블렉헤드가 사정없이 다닥다닥 어쩌죠...-.ㅜ
    오메가3 를 먹이지 말까요? 오일이 여드름에 안좋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구요...
    여드름 어떻게 처치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도와주세요~~~~~~~
  • 마민숙 06-10-05 13:15
      [곽길란님] [박혜원님] 쪽지드렸습니다.

    [정혜영님] 혈압관련 제품으로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혈압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과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허브류가 복하된 제품류가 있고, CoQ10이나 Garlic과 같이 개별 제품도 있습니다. 혹시 비타민전문샵이 있다면 직접 가셔서 제품을 추천받으시는 것도 좋구요.
    인터넷으로 하신다면 blood pressure 라는 단어가 이용된 제품명을 서치해보시고 그 중 하나 고르셔도 됩니다.

    그리고 전립선관련 제품은 토마토추출물인 lycopene 이라는 이름으로 제품이 아주 많이 있구요. 또 이 lycopene 뿐 아니라 saw palmetto와 같은 전립선 관련 잘 알려진 성분이 모두 복합적으로 되어 있는 제품류가 prostate 5Lx, prostate factors, prostate 어쩌고 등등의 이름으로 많이 있습니다. 이런 복합류도 좋습니다. 대부분 토마토추출물과 saw palmetto는 기본으로 들어 있으니까 이런 복합류로 적당한 제품으로 직접 고르셔도 될 것입니다.

    [정소영님] 안녕하세요.
    오메가 3는 오히려 도움이 되지 오일이라 여드름에 좋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혹시 가능하다면 나중에는 오메가 3,6가 함께 들은 것을 택하셔도 좋습니다. fish oil도 좋지만 flaxseed oil 등의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것들이 여드름에 함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우도스 오일의 오일블렌드와 같은 제품류로요. 물론 지금 먹는 것은 계속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여드름용 제품이 따로 있기는 한데 일단은 좀더 지켜보시고 다시 문의주세요.
  • 정소영 06-10-05 17:44
      6월부터 우도스오일 먹고 지금은 Primrose oil 먹고 있어요근데 여드름의 증상이 점점 시해져서요
    T 존에 짜면 터질것 같은 알갱이 나오는 여드름 뿐만 아니라
    콧망울 위로 엄지 손톱만한 빨간 더이상 곪지도 터지지도 않는 그대로 그 상태로 계속 겁나게 여드름이 자리 잡고 있네요
    이번 한국 다녀오면서 피부과에서 처방해준 이소마이 겔이라는 연고를 계속 발라줘도 그상태 그대로구요...ㅠ.ㅠ
    좋은 제품좀 추천해주세요
  • 마민숙 06-10-05 19:00
      [정소영님] primrose oil은 13살 아드님께 맞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 제품은 끊으시구요. 다시 우도스 오일을 먹이시든지, 아니면 Enzymatic theraphy라는 회사에서 나온  Acnezyme 이라는 제품을 시도해보셔도 될거에요. 일단 primrose는 끊도록 하세요.그리고 다시 연락주시구요.
  • 양수연 06-10-10 19:39
      안녕하세요. 순산하길 바랍니다. 넘 이른가요??^^
    제가 컬럼을 보고 노르웨이산 오메가3오일,probiotic,vitex를 사왔습니다. 이세가지를 다 같이
    먹어도 되는 건가요? 앞으로 종합비타민도 함께 먹을 생각인데... 그리고 저희 남편이 b형 보균자라 암거나 먹이기 힘든데요. probiotic는 괜찮다고 하신거 같고 b군들을 먹으라고 병원에서
    그랬거든요. 추천하실 만한 약이 있는지요? 아참,first cleans라는 약을 샀는데요. 신랑도 먹어도 될까 싶어요... 감사드립니다.
  • 마민숙 06-10-11 14:05
      [양수연]님 안녕하세요.
    이르더라도 기분 좋은 말씀 해주셨네요.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3가지는 같이 드셔도 전혀 무리없구요. 남편분도 역시 probiotic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구요, b군이라면 비타민 B 컴플렉스류를 말씀하신 것이지요? 병원에서 추천한 것처럼 따로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퍼스트 클린즈는 본인만 드셔도 되구요 남편분용으로는 liver cleanse 류가 어떨지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또 문의주세요. 
     
  • 나영미 06-10-11 14:39
      민숙님 컬럼 정말 넘 잘 보고, 배우고 갑니다.
    넘쳐나는 비타민들을 유용하게 활용하게 해주니깐요.
    저희 부모님 비타민좀 소개해주세요.
    사실 gero vita라는 비타민을 우연히 알게되어 몇번 사드렸는데
    가격이 비싸서 그런지 좋아는 하십니다만,
    전화통화로 물건을 사는것도 어렵고, 여러모로 구입이 쉽질않은데다가
    정말 이게 이만큼 비싼만큼 좋은약인지도 의문이 가서요.
    다른 좋은 노인들을 위한 비타민이 있다면 바꿔 드리고 싶은데요...
    추천도 함께 해주세요.
    지로비타가 그만큼 좋다면 계속 사는수도 있지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Julie Ok 06-10-12 00:26
      열심히 공부하신 거 나눠주시는 모습이 참 좋아요. 저도 비슷한 전공을 했는데 왜 아는게 없는지ㅠㅠ... 지난번에 알러지 관련해서 올려주신 칼럼 너무 유익했습니다. 당장 달맞이꽃 오일을 사서 몇개월째 먹고 있는데 올 가을 환절기에 효과보고 있어요. 작년 9월엔 비염이 너무 심했었는데 올해는 거의 증상이 없거든요. 참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엊그제 GNC에서 비타민(women's ultra mega without iron)을 사서 하루 먹었는데 담날 위가 아파오기 시작했어요. 제가 원래는 위장이 아픈 적이 거의 없었거든요. 혹시 비타민먹고 위가 아플 수도 있는지요? 하루 2알씩 식사할 때 같이 먹으라고 해서 그렇게 했는데 한 알로 줄여야 할지... 감사드립니다.
  • 김현숙 06-10-19 03:55
      그동안 올려주신 칼럼 너무 잘 읽었구요. 너무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이해력이 부족한건지 정리가 잘 안되어서 이렇게 질문 드릴려고 합니다.
    저희 세살된 딸아이가 항상 결막염을 자주 걸리고 안약을 처방받아서 자주 넣어요.
    그리고 프리스쿨 다닌 이후로 콧물을 달고 사는 편이예요.
    그동안 비타민.클로렐라를 먹였구요. udo's choice oil도 쥬스에 타서 먹였는데 안먹으려 해서 못먹이구요. probiotic은 요즘 다시 먹이기 시작했어요.
    오메가 제품은 DHA가 강화된것 같다고 해서 안먹였구요.
    아직 어린데 이렇게 마니 먹여야 하냐구 남편이 그래서 제가 확신이 없는 상태라 소심해 지네요.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위에서 말씀드린 제품중 아이에게 부담이 없는 제품을 좀 권해 주셨음 합니다.저는 주로 홀푸드를 이용하구요. 지금 먹이는 PROBIOTIC은 엄청 좋아라 해요.
    그외 UDO'S OIL을 대신할 만한 제품이나 오메가 제품 좀 꼭 집어주시면 안될까요?
    그리고 30대 후반을 향해 가는 저희 부부는 아무런 비타민도 건강식품도 먹는게 없어요.
    식사생활도 불규칙 하구요. 저는 위가 약하구 남편은 간이 안좋은데..
    이젠 건강을 위해 먹어줘야 할것 같은데 뭘 먹어야 할지 칼럼을 다 읽어도 정리가 안되네요.
    일단 멀티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 부터 시작할까요?
    간에 좋은 제품도 추천 부탁드려요. 두서없는 질문 죄송하구요 소중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마민숙 06-10-19 23:23
      [나영미님] 안녕하세요.
    질문 올리신 날짜보니 너무 오래 기다리시게 했네요. 죄송합니다.
    gero vita 라는 제품류들을 정확히 아는 것은 아니지만 비싸게 어렵게 구입하실 정도는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제품류중에 어떤 류의 제품을 드시고 좋아하셨는지, 성분이 어떤 것들이었는지 알면 유사하거나 더 좋은 제품을 추천드릴 수도 있을 듯합니다. 아니면, 그 성분표를 그대로 가져가셔서 가까운 비타민샵( 드럭스토어나 할인점 말고, 비타민전문샵 )을 찾으셔서 유사하거나 좋은 제품으로 가격을 알아보세요. 훨씬 다양한 선택을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Julie Ok님] 안녕하세요.

    비염이 좋아지셨다니 저도 좋습니다.

    때로는 비타민과 허브류들의 복합제품중에 성분이 강화된 것들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GNC 울트라 메가도 역시 일반 함량보다 높은 것들이 있기 때문에 효과가 좋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위장에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루 1알로 드셔보시구요 그래도 위가 아프면 제품을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GNC 에 울트라 메가보다 좀더 낮은 함량의 제품이 있으면 좋겠지만 GNC는 선택범위가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이럴때는 여러가지 회사들을 보고 고를 수 있는 곳이 더 낫구요. 일단은 1알 또는 1/2로 쪼개서 드셔보세요. 그렇게 줄여 드셔도 괜찮습니다.

     
    [김현숙님] 안녕하세요.

    종합비타민과 클로렐라, 프로바이오틱은 함께 계속 먹이셔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3살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종합비타민은 함량이 아주 낮습니다.
    오메가 제품은 DHA가 강화된 것 같다고 해서 안먹이셨다는 것은 어떤 말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에게 DHA는 필요한 것인데요. 아마 어른 것을 말씀하시는 것 같기도 하구요.
    DHA류중에서 제가 본 것중에 품질도 좋고, 아이들이 일단 너무 잘 먹는 제품은 nordic natural의 children's DHA 라는 제품입니다. 아주 작은 소프트젤 형태인데 씹으면 딸기향이 풍기면서 비린맛이 거의 없어서 예민한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그냥 그대로 삼켜도 되고, 씹다가 껍질을 다시 뱉어내도 되고, 삼켜도 됩니다.
    이 종류들은 물론 다 먹이셔도 많은 것은 아닙니다. 특히나 프로바이오틱과 DHA류는 음식 종류로 포함시켜도 될 정도입니다. 남편분께서 자꾸 신경쓰시면 아직 3살이니까 클로렐라 하나 정도 줄이셔도 괜찮겠습니다.

    그리고 두 분을 위해서는 아직 아무것도 드셔보신 것이 없으면 종합비타민 하나부터 부담없이 시작해보시구요. 하나 더 추가하신다면 프로바이오틱 또는 오메가 3류가 좋겠습니다.
    남편분께는 source natural의 liver guard 라는 제품류같이(성분을 한번 예로 참조해보세요.) 간을 위한 성분들과 기본적인 비타민류가 함께 있는 제품으로 종합비타민을 대신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아니면, 그냥 로얄젤리 같은 것으로 시작해보셔도 괜찮구요. 미국 비타민샵에도 로얄젤리류가 많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Julie Ok 06-10-20 15:13
      상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민숙님.
  • shinjung lee 06-10-24 01:24
    안녕하세요. 8월에 둘째를 출산하고 면역성이 약해저서인지 알러지가 생겼는데 정말 너~~무 심해서 하루에 티슈 한통씩 쓰고 있는 실정입니다. 수유를 하고 있어 multivitamin 외에 다른 약같은것에 관심을 끊었는데 수유에 해가된다는 연구보고가 없다하시니 한번 약을 먹어볼려고 합니다. 제게 뜯지도 않은 오메가 3 캡슐약이 한병이 있는데 이거 먹을까여? 아님 또다른 약이 하나있는데 그건 내용물이 Each softgel contains:

    125 mg evening primrose oil
    125 mg borage oil
    100 IU beta carotene
    32 mg ginger extract
    15 mg chasteberry extract
    15 mg dong quai extract
    25 mg Nutrilite Lemon Bioflavonoid Concentrate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이거도 함께 먹을까여? 아님 오메가3 와 이거중 한가지만 먹을까여?
    아! 또 앤키네시아 약도 있네여....이거까지 세가지 다 먹을까여? 뭐가 이리도 많은지...
    임신사실을 모르고 샀다가 뜯지도 않고 모셔만두던 약인데 이중 혹 민숙님께서 권하실게 있다면 그거먼저 처치해나가야될것 같네여..
    아고....엣취~~~ 지금도 제채기에 콧물......장난아닙니다.ㅠㅠ
    바쁘시겠지만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 이제니 06-10-24 13:53
    이런 좋은 사이트가 있는줄 몰랐습니다
    초등학생을 둔 엄마인데요 . 저희 부부는 다 눈이 안좋습니다.
    아이가 컴퓨터를 많이써서
    눈영양제를 먹이고 싶은데
    1.    시력보호용으로 먹일수 있는 비타민 추천바라구요.
    2.    저는 피곤만 하면 위가 아픕니다. 한 3-4일 고생을 하다가 증상은 없어지는데, 병원에서 신경성 위염이라고 하는데 약이 들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늘 조심하지만 아이들도 어리고 어쩔수 없는 상황들이 많아서요, 특별히 제가 섭치해야 할 영양제 추천 바랍니다.
    3.  3살짜리 아이 혀에 염증이 잘생깁니다. 어른처럼 피곤하면 생기는 염증이요. 컬럼에 쓰신 비타민을 3살짜리 아이에게 복용시켜도 될까요?
    감사해요
  • 김혜림 06-10-25 02:19
    둘째아이를 낳고 피부가 많이 안좋아졌어요.  푸석푸석.
    아는 친구가 소개해준 Evening Primerose Oil 1300
    이라는 GNC에서 나온 제품인데요.

    호르몬 발란스를 포함한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건강한 피부를 갖도록 해준다고 나와있네요.
    수유중에도 괜찮은지 한번더 알아보고싶습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 도연정 06-10-25 12:46
    죄송해요 뜬금없는(?)  질문이지만
    모유수유중인 2개월 아이를 둔 맘인데요
    지금 제가 감기가 걸렸거든요  목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머리도 너무 아프구요,,
    타이레놀은 먹어도 괜찮다고들 하는데 어떤가요?
    빨리 답주시면 바로 먹으려고 해요
  • Jung Lee 06-10-25 17:50
    코엔자임 큐텐을 먹고 있는데요 제가 먹고 있는 건 150mg으로 하루 한알 먹는거거든요
    보통 마켓에 많이 나온것은 50mg정도인거 같던데
    코엔자임의 하루 섭취량은 어느정도가 좋은가요? 아님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건지요?
    미리 감사드려요^^
  • 허유주 06-10-26 01:26
    너무 좋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드려요,
    1.제부(35살)를 위해서 좋은 약 추천해주세요
    일단, 너무 바뻐서 하루에 5~6시간도 겨우 자나봐요, 그래서 항상 피곤해 하는것 같아요.
    그런데, 탈모증세가 있어서 얼마전까지 계속 탈모제를 먹었는데, 지금은 잠시 멈춘거 같아요. 그리고 무좀이 심해서 얼마전부터 무좀약을 복용하고 있다는데.. 무좀약이 독해서 간이 안좋아져서 요즘은 피로감을 더 느낀다고 하네요.
    저희 제부를 위해서 탈모제나 무좀약, 그리고 종합적으로 피로감이 줄일 수 있는 약 좀 추천해 주세요.
    2. 그리고 저는 알러지가 워낙 심해서, 얼마전부터 민숙님이 추천해주신 데로, fish oil,  activated quercetin  을 복용하는데요, probiotic 은 아직 복용전이고, 대신 vitamin c 만 먹고 있는데요, 이렇게 3종류를 매일 먹으니, 알러지는 확실히 줄었는데, quercetin은 증상이 심해질때만 먹으라고 하셨는데, 제가 항상 일년내내 증상이 있어서 거의 매일 이 약을 먹는데, 괜찬을까요? 그리고 probiotic또 꼭 먹는게 좋겠죠? 감사드려요,
  • julie kim 06-10-27 11:07
    임신을 기다리며를 읽고 바로 healthy mom, perpect prenatal을 샀는데요.. 프로바이오틱을 잘못 사왔네요,
    udo's choice껄로 골랐는데 권해주신 제품이 아닌 super 8 hi-potency probiotic 을 골라왔지뭐예요.
    이걸로 먹어도 괜찮을까요? 혹시 제게 별로라면 남편을 주면 어떨까 싶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네이쳐메이드의 prenatal vitamin에는 속이 울렁거렸었는데 권해주신 제품은 아무런 거부감이 없어서 좋아요 ^^ 하루에 네알이나 먹어야 해서 한번에 두알씩 먹고 있어요. 다만 한통이 보름치밖에 안된다는 가격의 압박이 좀 있지만요 그래도 내게 맞는 제품을 찾았다는게 너무 좋습니다.

    참. 이 제품에는 엽산과 비타민A가 없던데요. 따로 복용해주는게 좋을까요???)
  • 마민숙 06-10-27 21:50
    [shinjung lee]님 안녕하세요.

    오메가 3는 수유중에도 드셔도 좋습니다. 중금속이나 오염물질에 관해 제품에 언급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구요. 날짜 확인하시고 드세요.

    또다른 제품은 성분들이 호르몬 밸런스와 관련이 있는 성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좋은 성분들이지만 수유중에 영향에 관해서는 모든 성분에 대해 확실한 데이타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좀더 기다리셨다가 드셔도 좋곘습니다.
    에키네시아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은 오메가 3만 드셔 보시구요. 나머지 제품들은 차차 나중에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러지가 여전히 심하시면 다시 문의주세요. 혹시 probiotic 제품이 있다면 함께 드시면 안전하고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니]님 안녕하세요.

    1. 비타민샵에 가시면 눈을 위한 영양제 코너가 따로 있습니다. 다양한 성분과 비타민류가 복합된 제품도 있고, lutein이나 bilberry 등 한두가지 성분만 있기도 합니다. 초등학생이고 종합비타민을 먹이지 않으신다면 비타민류가 함께 있는 복합제품이 일단 좋을 듯 하구요.  fish oil (DHA)도 눈의 망막의 구성성분으로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되므로 함께 드셔도 되겠습니다.

    2. 일단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셨으니 다른 이상은 없으신 것이지요? 신경성 위염은 물론 다양한 케이스가 있고, 스트레스와 관련이 되기도 하여 접근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는데요. 기본적으로 종합영양제를 드시면 좀 더 나아지기도 하구요. 재발횟수가 줄기도 하구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힘이 좀더 좋아지기도 합니다. 비타민 B군이 많이 강화된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스트레스에 더 좋습니다.

    제가 본 것중에 같은 증상에 가장 잘 듣는 제품이 garden of life라는 회사의 primal defense라는 제품이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 제품의 일종인데, 통증이 있을때도 상당히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 친정엄마께서도 신경성 위염이 좀 있으셔서 이 제품을 드렸더니 생각보다도 더 잘 들었습니다.
     
    3. 아직 3살이면 모든 제품류가 맞는 것은 아니구요. 보통 컬럼에 있는 제품 종류별로 어린이용이 따로 있습니다. 성분류를 분류해서 어린이용을 찾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는 어린이용 종합비타민과 비타민 C 정도에 프로바이오틱 정도입니다. 아직 종합비타민도 먹여보지 않으셨으면 그것만으로도 많이 나아질 것이구요. 더 필요하시면 다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김혜림]님 안녕하세요.
    evening primrose 에 많이 함유된 GLA 성분이 모체에 부족할 경우 아이의 아토피나 알러지와 연관된다는 연구보고가 있긴 합니다만 수유중에 무조건 권장되는 것 또한 아닙니다. 약과 달리 부작용이 있지는 않지만 또한 확실한 기준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반응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합니다. 일단은 함량을 조심스럽게 낮춰서 드시면 괜찮을 것입니다. 제품에 쓰여진 섭취량의 1/2 ~ 1/3 정도부터 시작하시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도연정]님 안녕하세요.

    타이레놀은 약이기 때문에 제가 상담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저는 영양제, dietary supplement로 분류되는 건강보조제 관련해서만 상담드릴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Jung Lee]님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30mg ~ 200mg 제품류가 나오는데요. 개인의 심장질환 여부, 심장질환 가족력 여부 등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 30 ~ 100mg을 권합니다. 연령대가 높으시다면 150mg도 괜찮습니다.


    [허유주]님 안녕하세요.

    1. 혹시 질문에 약을 위주로 하신 것은 아닌지요. 저는 영양제, 건강보조제 관련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들은 탈모약, 무좀약이라고 불릴 수 없는 제품들이구요. 머리카락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성분 정도로만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biotin이라는 비타민 B 계열 영양성분 단독제품이나 hair nutrition 제품으로 따로 나온 제품류가 관련 영양제이구요.

    무좀에는 따로 특정 제품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감염을 줄이고 면역을 높이는 제품류가 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예로 프로폴리스와 같은 천연항생제라 불리는 제품류가 먹기도 하고 바르기도 하면서 무좀에 도움을 받으시기도 할 수 있습니다만. 역시 어느 정도 도움이 될지는 개인차가 꽤 있습니다.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제품류는 간단하게는 종합비타민류, 로얄젤리류, 간이 좋지 않으시다면 간을 위한 영양제류, 버섯영양제류 등이 있습니다.

    다시 정리해보시고 한두가지부터 가볍게 시작해보세요.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따로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2. 쿼서틴은 한동안 장기적으로 드셔도 괜찮습니다. 일단 드시다 보면 조금씩 증상이 줄어들구요. 제품을 드시지 않아도 되거나 시기별로 몇 번만 드셔도 될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알러지 증상이 많이 줄었을 때는 쿼서틴을 줄여보시고 프로바이오틱으로 대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julie kim]님 안녕하세요.

    구입하신 제품도 상관없습니다. 균수와 종류가 좀 더 높다는 것뿐이지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이니까 드셔도 좋겠습니다.
    저도 perfect prenatal이 속에 부담이 없고 잘 맞아서 좋은데 역시 가격 압박이 ^^; 그래서 때로는 컨디션 좋을 때는 하루 2알만 먹기도 합니다. 까먹으면 그냥 넘어가고... 그래서 사실 한달치를 두달에 먹을 때도 있습니다.
    2알씩 2번 드셔도 되구요. 입덧 심한 시기에는 그것마저 냄새가 나니까 한알 또는 반알씩 여러번 드셔도 됩니다. 이 제품은 빈 속에도 부담이 없구요. 입덧 심할때는 음식과 함께 조금씩 여러번 드시면 아주 무난할 것입니다.

    이 제품에도 엽산과 비타민 A가 있습니다. 엽산은 folate로 표시되어 있구요. 충분한 양이 보충되구요. 비타민 A라는 표시는 합성영양제일 경우고 이 제품은 내츄럴이라 mixed carotenoids(몸 안에서 필요한 만큼 비타민 A로 바뀌는 천연형태입니다.) 만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따로 드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손승희 06-10-30 21:01
    마민숙님 (진짜 선생님으로 모시고 싶어요...), 이렇게 귀한 정보와 친절한 상담 고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친정 아버님(71세)께서 제작년부터 가을과 겨울에 기침과 가래로 너무 고생하세요. 그래서 아버지께 면역력을 길러 드릴 수 있는 영양제(probiotic)를 사 드리고 싶거든요. 그런데, 약간 걱정되는 부분이 아버지 병력이라서요.

    아버지께서 57세때 뇌 수술을 받으셨고, 그 당시 수술할 때 간 수치가 높게 나왔구요 (제가 정확한 용어를 모르겠는데, 수치가 높을수록 간이 안좋을거라고 그 때 이야기 들었어요). 수술 이후로는 계속 혈압약 1/2 알씩 드시고 계시고, 5년 전부터는 전립선 비대 때문에 약을 드세요. 그리고, 종합 비타민 한알씩 매일 드시고, fish oil 일주일에 두번 드세요. 

    어떤 약이든 먹으면 간에서 해독해야 하잖아요. 그래서, 이런 약들을 드시는데, 다른 영양 보조제(probiotic 제품 하나정도와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시는 종류의 영양제)를 더 추가해도 간에 무리가 많이 없을까요? 연세도 드시고, 운동을 많이 못하셔서 그런지, 자꾸 몸이 약해지시는 것 같아 마음이 아파요. (수술 후 마비가 와서 좀 불편해 지셨어요. 그래도 거동하시는 것은 괜찮은 편인데, 유연하지 못해서 중심을 잘 못 잡으면 잘 넘어지세요).

    상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09 15:25
    안녕하세요.
    게시판이 답변하기 편리하게 바뀌었네요.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probiotic은 유산균과 같은 좋은 균류를 일컫는 것이기 때문에 간에 무리가 되는 류가 전혀 아닙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한가지 더 추가하시고 싶으시면, 비타민 B군 제품이나 간을 위한 제품류가 따로 있습니다. 비타민샵에 가서 liver 섹션에 있는 제품류 중에서 한 가지 고르셔서 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milk thistle과 같은 허브류도 있고, 비타민 B군이 강화된 비타민류도 있구요. 간을 위한 버섯 계열도 있습니다. 번갈아 권하셔도 될 것이구요. 면역력이 약하시면 버섯 계열도 괜찮겠습니다.

    그리고 fish oil은 일주일에 두 번 드시는 이유가 있으신지요. 보통 매일 드시게 되는 섭취량이 어느 정도인지 알면 좋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제품류가 모두 매일 드시도록 되어 있습니다. 조금더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걱정이 많으실텐데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혹시 더 세세히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쪽지로 보내주셔도 괜찮습니다.
  • 손승희 댓글의 댓글 06-11-14 17:30
    마민숙 선생님, 정말 고맙습니다. 한동안 체크 해 보다가 오늘에서야 다시 해 봤더니 답변이 있어서 너무 기뻐요. 얼른 상점에 가서 알아보고, 궁금한 것 있으면 다시 여쭤 볼게요. 쪽지를 어떻게 보내는 지 몰라서 답변으로 씁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MINKYUNG BEK 06-11-03 14:46
    6살그리고 1살된 아이를둔 엄마입니다.
    1살된 아이 소아병원에가서 검사받으면서
    밥을 큰아이가 잘 않먹는다고하니
    영양제를먹이라고 하시면서 처방전을 써주셨네요.
    그래서 월그린가서 사서 먹이는데
    천연성분이 아닌 것같아서요.

    홀푸드에 가보면 각종 아이들 영양제가 많으나 상식이없네요.
    어떻게해야하나요?
    장기적으로 먹일려면 천연영양제가 좋지않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09 15:35
    안녕하세요.

    아이들은, 특히 어린 아이들은 맛에 민감하기 때문에 천연영양제가 흔하지 않습니다. 천연 영양제라 말하는 부분 중에서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기는 하나 그 형태가 원래 자연 속에 존재하는 형태이면 natural form 이라 하는데 이것도 천연 영양제라 많이 홍보하는데요. 이것이 첫번째 경우이고 두번째 경우는 whole food 그 자체로 만드는 영양제류인데, 이것들은 당연 맛이 좋지가 않습니다. 그나마 100% whole food는 어린이용으로는 없다고 보셔도 되구요. 70~80% 정도도 맛 때문에 있어도 팔리지 않는 실정입니다. 알약을 삼킬 수 있는 나이라면 몰라두요.
    그래서 보통 첫번째 경우인 natural form을 챙겨보시면 됩니다. natural form, no artificial ingredients, no preservative, no artificail color, flavor 등등의 문구가 있는 것으로 고르시면 될 것입니다.  즉 인공색소나 인공향, 인공 합성 보존제 등류가 가능한 첨가되지 않은 영양제를 택하시면 괜찮습니다.

    좀 더 복잡한 방법으로는 어른용 중에서 품질 좋고 잡다한 것 들어있지 않은 프로틴 파우더나 그린 파우더 계열, 피쉬오일 등을 음식에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는데, 역시 천연일수록 맛이 좋지는 않고 불편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먹이기 쉽지는 않습니다. 이런 부분으로도 식이요법을 해주시고 싶으시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제니 06-11-06 20:58
    3살짜리 딸아이가 코가 자주 막혀서 잠을 잘 못잡니다. 가습기를 늘 틀어나도요. multi viat-bets with fluoride( chewable)을 먹고 있는데 비염이나 코막힘용으로 먹을 수 있는 영양제가 따로 있나요? 참고로 식염수로 코에 뿌려 주어도 그땐뿐인거 같네요,,추천부탁합니다
    그리고 SAMBUCOL for kids를 아이에게 먹이고 싶은데 영양제처럼 매일 매일 먹여도 되나요?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09 15:39
    안녕하세요.

    sambucol은 매일 먹이셔도 괜찮구요. 지속적으로 먹이시려면 6주~8주 정도 매일 먹이신 후 증상을 보시구요. 한번 더 먹여보시고 싶으시면 2주 정도 쉰 후에 다시 6주~8주 정도 먹여보시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또 평소에 fish oil류 계열의 필수지방산이나 probiotic 제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두 제품류는 물론 오래 먹이셔도 괜찮은 것이구요.
  • 이은정 06-11-08 14:01
    7살아인데요.. 눈 한쪽이 정상범위에서 벗어난다고 하네요..
    추천해주실 영양제나 비타민류 있나요??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09 15:56
    안녕하세요.

    일단은 기본적으로 DHA 를 먹이시구요. 눈을 위한 영양제들이 종류는 많이 있지만, 7살 아이에게 적당한 함량을 찾기도 쉽지는 않고, 또 대부분 삼켜야 하는 알약류가 아이가 잘 안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DHA와 종합비타민류로 기본적인 영양관리를 하시구요. 특별히 더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담당의사분과 한번 상의해 보시고 아이의 눈 상태를 가장 잘 아는 의사분이 추천하는 구체적인 성분이 있다면 다시 문의주시면 그에 맞는 제품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정혜정 06-11-11 13:08
    안녕하세요.
    3-4일 전부터 입술이 부풀어오르고 입안 전체에 염증이 생겨서 다 헐고 벗겨졌습니다.
    모유수유중이라 약은 못먹을 것 같아 프로폴리스 바르고 비타민만 과량복용하고 있는데요,
    이게 더 심해지는건지, 나아가는 과정인지 붓기는 좀 가라앉았는데 아프기는 더 아픈것 같아요..
    입안이 다 벗겨져서 빨갛게 되었어요..음식은 입도 못대고 있구요..혹시 프로폴리스 알러지일까요??
    그리고 목과 어깨 연결되는 부위에 몽울이 몇개 생겼구요, 뒷목도 뻐근하고 계속 두통도 있네요..
    오늘이 토요일인지라 근처 병원은 문을 안연다하고..
    여기온지 얼마 안되서 병원은 한번도 안가본 터라 걱정만 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알러지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계속 써도될지요?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12 00:52
    안녕하세요.

    일단은 염증이 생긴 이후에 바르셨다는 것이지요? 프로폴리스 바르기 전보다 더 심해진 것 같으신가요? 보통은 아파도 아주 잠깐 더 아프고 좋아지게 되면 바로 좋아질텐데요.

    제가 본 프로폴리스 알러지는 먹는 제품일 경우였는데요, 몸에 빨간 반점이 우둘두둘 돋아나는 경우였습니다. 보통 알러지가 그렇게 시작되구요. 부어 오르거나 가렵기도 하구요. 이런 것은 바르고 나서 더 심해지는 것을 느껴요.
    잘 모르시겠으면 일단은 프로폴리스 바르는 것은 무조건 중단하시구요. 알러지이고 바른지 얼마 안됬으면 바르는 것을 중단하면 가라앉습니다.

    그런데, 혹시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지 걱정되는데요. 병원을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만. 주말이라도 가벼운 증상일 경우 찾을 수 있는 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 곳을 아실만한 분들께 물어보세요.  급한 것 말고 가벼운 이머전시로 갈 수 있는 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안되면 가까운 약국이라도 한번 들러보세요. 입술이 부풀고 입안 전체에 염증이 생기셨는데다가 몽울에 뒷목, 두통까지면 좀더 전문적인 체크가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은 전혀 의학적인 소견이 되지 못합니다.

    제 답변에 의지하지 마시구요. 프로폴리스는 그만 바르시고, 가까운 약국이라도 가보세요.
    얼른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ahn ky bum 06-11-13 09:43
    안녕하세요?
    처음입니다  마민숙님  만나서 반가워요  정말 좋은일하시네요
     저는모르는 정보가  많이 있네요  저도 친하고 싶어요

    갱년기(6년) 왔구요 요즈음  걸을때 왼쪽 무릎이 시큰거려요  주변분들이
    관절염 시초라고  하는데  이게이런건가요?
    왼쪽어깨  장난아니게 아퍼요  위로 안올라가고  뒤로 안돌아가고  멀쩡한데
    죽을 맛입니다
    영양제  먹는것  없어요
    글  쓰신것  읽었느데요  제겐 무엇이  필요한가요  전에  오메가3  누가  사주셨는데
    한참 지난다음  그냥버렸어요  민숙님 글보니까  그게 그렇게 좋은지 몰랐어어요
    저 만성변비도  있어요  여행도 못갑니다  환경이 바뀌면  정말 힘들거든요

    저에게는 어떤것이 좋은지  추천해주세요  민숙님  친구분  오메가3  복용하구  숙변제거에
    눈이  반짝  했읍니다 
    글르코사민 .영양제  그리고 더필요 하것있으면  부탁드림니다.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16 15:24
    안녕하세요.

    연골이나 관절부위의 대사작용이나 영양소들도 많이 떨어지구요. 갱년기로 인해 칼슘도 부족해지거나 칼슘대사가 좋지 않아져서 그렇습니다. 물론 어깨도 그렇고 많이 아프시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우선이구요.

    일단은 종합비타민과 글루코사민 그리고 우도스 오일(오메가 3 칼럼에 있습니다.) 의 3가지 정도만 드셔보세요. 종합비타민류는 조금 가격이 있더라도 가능하면 40대 이상 여성용이나 갱년기 여성용을 찾으시면 좀 더 낫구요. 또 종합비타민이나 글루코사민 모두 성분상 체질에 따라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까 우도스 오일만 드실 때보다 변비에는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구요.

    그리고, 마그네슘을 따로 드셔주시면 변비나 근육긴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natural calm 이라는 제품이 아주 유명하고 인기가 있으니까 그 제품을 함께 드셔보세요.

    그리고, 갱년기 증상 (얼굴 화끈거림, 두근두근 등등) 이 심해지시면 또 따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 김정아 06-11-13 12:40
    안녕하세요..질문이 있어서요.
    아이셋을 키우다보니 항상 기운이 없고 아침에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어요..
    매사에 의욕도 없구요...
    아이 학교도 보내는데 참 공부 봐주는것도 지치네요..
    혹시 좋은 영양제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려요..
    한약, 보약등은 제게 잘 안맞는것 같아서요..
    초면에 질문만 ...죄송..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16 15:28
    안녕하세요.

    좀더 복잡하게 접근하기로는 중금속, 미네랄 검사를 해보면 뭔가 대사상으로 문제가 있거나 미네랄 불균형이 나올 수도 있는데요.
    이것도 이래저래 복잡하니까 선뜻 해지지는 않으실 것에요.

    간단하게 시작하시기로는,,, 일단은 무난하게 에너지를 주고 영양분을 기본적으로 공급해주는 것으로 종합비타민과 로얄젤리를 드셔보시면 어떨지요. 비타민전문샵에 가보시면 종합비타민도 좀더 나은 것으로 그리고,  로얄젤리도 미국제품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젤리형태로 된 원액으로 드셔보세요.

    일단 이렇게 시작하시고 이후 다시 문의주세요.
  • Jung-Hee Shu 06-11-13 19:43
    안녕하세요 민숙님.
    칼럼 잘 읽고 있어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종합비타민, coQ10 100mg ,오메가 3 , probiotic 을 같이 복용 할까하는데
    함께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

    더욱행복하시고 답변기다릴께요~~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16 15:29
    안녕하세요.

    위 제품류는 모두 함께 드셔도 괜찮습니다.
    종합비타민에 CoQ10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류도 많이 나오니까 종합비타민 성분도 체크해보시구요. 물론, 100mg 까지는 아니지만요.
    오메가 3와 프로바이오틱은 제품류 갯수에 따로 넣지 않으셔도 될 정도로 무난합니다.
  • 허인희 06-11-15 23:07
    안녕하세요, 저희는 요즘 가족 모두가 오메가 369와 프로바이오틱을 잘 복용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지루성피부염, 저는 만성피로+허약체질?, 4살 딸아이는 약간의 아토피(배와 등 부분만 까슬할 정도), 1살 아들은 심한 음식알러지와 아토피가 있습니다. 써 놓고 보니 온 가족이 환자네요 -_-
    이제 복용한지 2주 정도 되어가나요? 나름대로 호전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우리 막내 아들놈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생후 2개월부터 8개월정도까지 머리에서부터 온몸을 다 뒤덮을만큼의 심한 아토피가 있었습니다. 몇달전서부터는 볼과 다리에만 남아있어서 이젠 조금만 더 힘내면 되겠구나 기대하면서 오메가와 프로바이오틱을 먹이고 있었는데, 며칠전 들깨죽을 먹어서인지 다 뒤집어졌거든요.

    듣자하니 초유성분이 든 어린이 영양제가 아토피에 좋다던데, 막내가 우유, 콩, 계란, 옥수수, 밀가루 등 웬만한 알러전에는 다 반응하는 민감한 아이입니다. (우유, 치즈는 살만 닿아도 빨갛게 되고 모기물린 것 처럼 일어난답니다)

    질문 1. 이 아이에게 맞을 만한 면역성을 길러줄 초유성분이 든 영양제가 있을까요?
    질문 2. 현재 Udo's omega oil blend와 Udo's infant probiotic을 먹이고 있는데 이것도 막내에게 알러전이 될 수 있을까요? probiotic성분에는 우유와 콩 성분이 있다고 해서 걱정했으나 크게 반응이 없는 것 같아서 안심했었거든요. 다른 추천은요?

    막내 아이 때문에 늘 막막하고 답답했었는데, 좋은 정보 덕분에 많이 힘 얻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마민숙 댓글의 댓글 06-11-16 15:34
    안녕하세요.

    유제품 알러지가 있으면 초유성분이 함유된 제품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들이 아직 1살이므로 다른 제품류를 추가하지 마시구요.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일단 지금 드시는 두 제품만이라도 열심히 먹여보세요.  그리고 프로바이오틱 제품류중에 우유, 콩 등 알러지 관련 free 로 적힌 제품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그런 제품으로 바꾸세요.
    물론, 심할 때는 약도 필요하고, 음식도 주의하셔야 하고, 또 다른 아토피 케어 방법도 여러가지로 찾아보시고 한가지에만 의존하지는 마시구요.
    우도스 오일과 프로바이오틱이 상당히 도움이 되는 경우를 많이 보았으니까 꾸준히 챙겨보세요. 분명 좋아질 것입니다.
Total 11 페이지
[마민숙] 비타민,천연 영양제이야기 목록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열람중 질문 질문은 여기서 하세요. ^^ 댓글[175] 마민숙 쪽지보내기 2006-04-07 10052 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