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그럼,,율무의 힘을 알아 보겠습니다.
율무쌀은 성질은 약간 차고 맛은 달며 독이 없다.
■ 사신 죽(四神粥)
불(佛), 선(仙), 유(儒), 도가(道家)의 4가지 약용 식품 중의 하나로 율무쌀이 있는데 이것은 암을 치료하거나 암을 예방하는데 있어 커다란 효과가 있음이 밝혀지고 있다. 중국에서 아침에 사신죽을 먹는 데는 확실히 이유가 있는 일이라 아니할 수 없다.
암이 있는 사람에게는 상용할 것을 권하며 암이 없다고 하더라도 율무쌀을 장복하면 암을 예방할 수 있다. 사신죽은 율무쌀(薏苡仁), 껍질을 벗긴 감인, 껍질을 벗겨 쪄서 말린 뒤에 쩌낸 산약, 백복령 등 4가지를 같은 양으로 만든다. 이것은 위를 순화하고 장을 도우며 폐를 맑게 하고 담을 제거하며 풍수병을 없앤다. 또 양기가 위축되는 것과 조루 등을 치료하며 여자의 대하를 치료한다. 오래 먹으면 혈기를 순조롭게 하고 몸이 가벼우며 건강하여 진다. 만약 율무쌀을 1/5 또는 1/3 비율로 쌀과 밥을 지어도 그 효력은 마찬가지다.
■ 위장병과 수종병(水腫病)
껍질 벗긴 율무쌀을 쌀과 함께 가루를 만들어 죽을 쑤어 먹으면 위를 돕고 음식물을 잘 소화시키며 또한 수종(水腫)을 제거 할 수 있다. 여자가 먹으면 대하증을 치료하고 남자에게는 허리나 다리가 무거운 것을 제거하여 준다.
■ 콩팥기능이 약해 붓거나 급성 천식에
욱리인(郁李仁) 7.5g을 잘 찧어 물에 풀어 즙을 걸러서 이 즙에 율무쌀을 넣고 밥을 지어 매일 3회 먹으면 매우 효과가 좋다.
■ 열성 임병(淋病), 또는 신장결석
율무쌀이나 뿌리 줄기 또는 잎을 삶아 마시면 좋다.
■ 비고혈압성 중풍, 반신마비, 사지무력증, 또는 반신을 잘 못쓰는 사람
율무쌀 1근, 경포부자 3.75g을 함께 노랗게 볶아 가루를 만들어 매일 3차례 식간마다 온 냉수로 3.75g씩 먹으면 된다. 이 방법은 풍습성 신경통에도 좋다.
완두 삶은 물로 갓난 아이를 목욕시키면 피부병이 생기지 않는다.
■ 당뇨병, 해수, 가래, 피를 토할 때
율무쌀 삶은 물 1 찻잔에 약간의 술을 타서 매일 3~5회 먹으면 된다. 계속하면 효과가 있다. 이 방법은 황달병, 인후병 및 모든 습성창종(濕性瘡種)을 치료한다.
■ 월경이 안나올 때, 또는 월경통
율무뿌리 삶은 물을 자주 마시면 된다. 만약 몸이 찬 사람은 여기에 약간의 술을 타 마시면 잘 듣는다.
■ 풍치, 충치통
율무쌀 삶은 물로 양치질을 하고 입에 머금고 있으면 효과가 좋다.
율무로 밥을 해드셔도 좋지만 집에다 사다 두시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으실것입니다
잘 먹고 잘 살기 전디나 드림